선물받은 올리브유로 스테이크 만들기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는 터키친구한테 선물을 받았습니다.

올리브 오일인데요 매우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ㅎㅎ 기분이 좋습니다.
올리브유는 터키에서 매우 유명합니다.
터키사람들이 많이 먹기도 하고 샐러드에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터키에 여행을 왔다면 올리브유 1병과 쉬린제 와인 1병은 꼭 사가야 할 품목일 것 같습니다.

우선 좋은 올리브유를 받았으니.. 맛있는 음식을 해야겠죠 ^^

스테이크로 정했습니다.
근처 정육점에 급하게 가서 사오느라 좋은 고기는 없네요.. 매우 아쉽습니다만..
제가 요리하는 스테이크는 여자친구가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가끔씩 요리를 해주곤 합니다 ^^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한번 시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테이크용 고기를 주문할 때 꼭 더블 사이즈로.. 두껍게 잘라달라고 하시면 될겁니다.

스테이크는 절 때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서 요리하면 안됩니다.
좋은 스테이크를 만들려면 상온에서 30분 정도 놔두셨다가 요리해야 합니다.
꼭 해동시키셔야 합니다.
해동시키지 않고 바로 요리하면 .. 고기 안쪽은 차갑고.. 밖은 뜨거운 .. 완전 이상한 스테이크가 되버립니다.

우선 상온에 두시고 힘줄은 제거해주세요 최대한.. 정육점에서 제거한다는 것을 잊어서 혼자서 힘들게 제거 했네요..



그리고 올리브유를 뿌려줍니다. 잘 스며들게 문질러주고요 ^^
후추와 소금을 뿌려줍니다. 앞뒤로요.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마늘과 버터를 조금 준비해주면 좋습니다.
다른 향신료는 취향에 맞춰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고요.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약간 넣고 강한 불로 데워줍니다.


어느정도 데워줬다면 이제 고기를 올려줍니다.
1분마다 한번씩 뒤집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조리하시면 육즙이 중앙으로 모이게 된다고 하네요. 그래야 더욱 맛있는 스테이크가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1분마다 뒤집어서 요리를 해주시면 되고요
저는 6분 정도만 구워주고 끝냅니다.
2분이면 양쪽이 어느 정도 익었을 겁니다. 그럼 준비한 마늘과 버터를 고기에 문질러줍니다.
그리고 남은 4분동안 익혀주시면 됩니다.
꼭 1분에 1번씩 뒤집어주세요.

이렇게 요리가 되었다면 접시에 두시고 약 3분정도 식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살짝 잘라줍니다 그럼 육즙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건 버리지 마시고
여기에다 올리브유를 조금 넣어주시고 접시를 들고 흔들어주세요.


그리고 자른 스테이크 위에 뿌려주시면 완성입니다. ^^

아무래도 저는 집에서 생활을 많이 하다 보니 이런 생활이 일상이 되었네요.
생각보다 요리를 많이 하고 즐기고 있네요.

다음에는 좀더 다양한 요리를 소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츄릅.....스테이크!!!!!

hq님 스테이크 리뷰 잘봤습니다 ^^ 스테이크가 너무 맛있네요 ㅎ

무척 맛있어보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2
JST 0.026
BTC 56965.36
ETH 2498.4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