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스팀을 포함한 모든 코인 거래 시 PC와 Phone 보안에 관한 글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yooncoins 입니다.


비트코인을 더불어 각종 코인을 거래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개인 또는 사무실 컴퓨터,  핸드폰으로 거래를 하실 겁니다.


그리고 PC 나 휴대폰안에 개인정보를 그대로 저장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구요

예를 들어 스캔한 여권사진, 면허증 사진, 워드로 저장되어 있는 스티밋비밀번호, 엑셀로 기록된 각 거래소 패스워드, 등


만약 이 글을 보고계신 분들 중 해당되는 것이 있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보시고 

보안을 각별히 신경 써주시길 바랍니다. 


실력있는 해커라면 물반 고기반 일테니까요.


1. PC (개인, 회사 포함)

  1)  코인 거래 전용 PC를 준비하세요

    - 촌각을 다투시면서 하시는 단타전문이 아니시라면 사양이 높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 코인 관련 작업 이외에는 그 어~~~떤 것도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예. 게임, 쇼핑, 야구동영상 등)

 2) 이메일 확인 시 불분명한 발신자 또는 광고성/매혹적인 제목의 메일을 절대 열지 않습니다.

    - 예. 오빠 오랜만이야     <- 끝납니다 그냥

    - 첨부파일은 가급적 다운 받지 않습니다. 아니 절대 받지 마세요 ㅋㅋ 궁금하면 다른 PC로 받으세요

 3)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반드시 백신을 설치하세요.  

    - 전세계를 상대하는 가상화폐시장인 만큼 해외백신을 추천합니다.

 4) IP 제한, OTP 2중 인증 등 모든 보안사항을 설정하세요

 5) PC 내에 개인정보를 모두 삭제하거나 아예 기록하지 마세요.

   - 우리에겐 USB, 외장하드가 있자나요 / 웹상의 클라우드 저장소도 위험합니다.


2. 폰 Phone

 1) OTP 전용폰을 만드세요.

    - 개통하지 않고 WIFI 또는 테더링으로 사용하시면서 OTP 확인용으로 만 사용하세요.



이 외에 추가로 필요한 내용이나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댓글달아 주세요.


감사합니다.





-  금일 타 사이트에서 읽은 보안에 관한글을 가져왔으며, 일부 요약하였습니다.

-  https://www.ddengle.com/board_free_voted/1905356   -

Sort:  

노트북 하나 마련 해야겠네요.. 스팀도 opt 기능이 빨리 생겨야 할 텐데요..

그쵸! 스팀도 하루 빨리 OTP를 장착하라 !!!!!ㅎㅎㅎ 팔로팔로유

다실천하긴 쪼끔 힘들겠네요... 좋은네용감사합니다...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저 또한 팔로하겠습니다. 좋은글 부탁 드립니다^^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 감사합니다. 댓글과 보팅이 힘이 됩니다 ㅎㅎㅎ 팔로팔로유

그렇게하고 싶으나 미생은 너무 costy 하네요 ㅜㅜㅜ

사실 저역시도 마찬가지 입니다ㅠ 해당 게시물은 미생의 놋북마련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라는.. ㅋㅋㅋㅋ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 역시 전용 노트북 구매하여 트레이딩하고 있습니다^^
보안에 주의하셔야됩니다

OTP전용폰은 생각해보지 못했었는데 좋은 아이디어네요
그리고 스팀에도 OTP정말 필요합니다.

아하. OTP 전용 폰은 생각도 못했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69.25
ETH 3055.04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