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Steem) - David Bong 일상 이야기#5 20년전 인터넷과 PC게임의 추억

in #kr6 years ago (edited)

20년..전의 추억 그 당시 인터넷과 게임 추억

20년 전인가 그때 1998년 한국은 IMF가 터져 국가가 난리였고 한창 금모으기 와 노숙자등 전국이 완전 암울한 시대였습니다 저는 그때 군입대를 앞두고 그냥 알바나 하면서 생활을 했습니다 그 지금현실을 보면서 생각해서 글을 써봅니다

그런데 그당시에 새로 생긴게 있죠

바로 인터넷과 온라인 게임입니다

그 당시 시대적 배경과 20~30, 40~ 50대 어르신들 생각이 어떠했을가요?

. 인터넷
당시는 네이버 다음이란게 없었고 고작 야후가 있던걸로 기억납니다 아직 일반인들에게 인터넷은 완전 낮선 분야고 네티즌에게는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등 현재로 따지면 인터라넷과 유사한 수준의 온라인 PC 통신서비스가 존재하여 서로 채팅을 하며 소통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지금과 비교해서 정말 속도가 느린수준입니다 ..

downloadfile-43.jpg

지금과 비교불가정도로 지금과 비슷한 인터넷은 대학교 도서관과 그리고 PC방이 생겨 어느정도 20대에게 알려줬죠 20대 대학생들은 도서관이나 PC방에 가서 검색하는 자체로 재미를 느꼈고 이런 저런 사진 보는 재미로 인터넷을 한 기억과 당시 인터넷 속도가 느려 동영상은 못본 기억이 납니다

그 당시 카페에 알바를 많은분들을 만나서 인터넷과PC방 이야기를 한적이 있습니다

.20대 신기하다 뭔가 새로운게 나왔다 보여서 해보자
.30대 반신반의 이게 뭐지? 신경 안씀
.40대~50대 인터넷 같은건 몰라 신경안씀, PC방과 인터넷은 포르노 보는곳이라고 저주함

그리고 40~50대분은 3년이 지나도 인터넷 개념을 설명해드려도 이해를 못했져 .. 지금 우리 나라 장관하시는분들 세대입니다

.PC게임

당시 10~20는 게임은 대단했습니다 온라인 게임 보다는 오프라인 형식의 전략 시물레이션게임인 삼국지나 비행시물레이션 스타워즈 X-WING이 생겨나고 게임 전문 잡지도 있어고 미국 일본이 게임 시장을 주도 했죠 한국에서도 동서 게임 채널로 정식발매를 했지만 불법복제로.. 성장에는 실패 했죠

당시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인식도 초기 단계였죠 스타 스크래트는 이제 생겨나 실험 단계에서 점점 붐이 일어 나기 직전 있었습니다 (정말 삼국지는 지금 생각해도 참신한 것 같음)

downloadfile-44.jpg

각 세대별 의 게임에 대한 생각은
. 10~20대는 좋은 놀이거리와 밤새워 하고 좀 부작용도 생김
. 30대는 반신 반의 중립적이고 매니아층은 형성
. 40대~50대는 애들 장난 이라고 무시하고 금지함

그후 3년후 한국 게이머들이 세계게임시장의 메카로 떠오릅니다

그리고 20년후 지금은 전에 생긴 수많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는 정리가 되고 국내는 다음과 네이버가 인터넷 생태계를 잘 유지하며 우리 일상에서 필수가 되었고 게임은 대한민국의 주요 경쟁 산업으로 자리 잡았죠

만약 지금 장관님 세대들이 암호화폐 정책처럼 하지말라고해서 말을 잘들었으면 한국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지금이나 당시 기성세대들의 공통점있죠 .. 알아보지도 않고 무조건 나쁘다고 해서 하지말고 차단시킬려고하는 기질이죠 ..

20년전을 생각하면 우여곡절은 많았지만 한국통신이 KT가 되어 유지 되고 있는것 처럼 세상의 흐름은 기본틀은 유지한다는 겁니다 중요한건 그 변화를 객관적인 시각에서 보고 정확하게 관찰해야 되는것죠

당시 인터넷과 PC방에서 음란물을 보고 게임으로 학생들 공부 안한다고 다 차단했으면 지금 한국은 3류 국가가 되어있지 않을까요?^^

공무원 어르신들 생각
1998년: PC방, 인터넷 ,게임-> 음란물 집합소 및 애들장난
2018년: 암호화폐 및 거래소 ->도박꾼 집합소

이제 앞으로 5년후가 중요하겟죠^^

결론: 어르신들이 하지말라는거 하면 성공합니다

스팀.jpg

일상 이야기#4 꽁짜는 사랑입니다 에어프라이어 대박♡
https://steemit.com/kr/@yibt5227/happy-steem-david-bong-4

일상 이야기#3 추운날 더 춥게 오픈탑 버스 부산시티투어 야경코스를 아시나요?
https://steemit.com/kr/@yibt5227/5811uv-happy-steem-david-bong-3

일상이야기 :#2 나눔의 빛(?)과 그림자(?) ㅡ0ㅡ
https://steemit.com/kr/@yibt5227/happy-steem-david-bong-2-0

일상이야기 :#1 요즘은 정말 퇴직하고 싶군요 ..
https://steemit.com/kr/@yibt5227/happy-steem-david-bong-1

Sort:  

좋은글 잘봤습니다!

역사적으로도 기성 세대가 치를떨면서 배척했던것들은 다음세대에 세상을 바꿨습니다. 소설, 카메라, TV, 만화, 게임.. 등
산업혁명 시절엔 러다이트 운동까지 벌어진거 보면 세상이 바뀌는걸 두려워 하는 기성세대들의 모습이 해당 기술(혹은 문화)의 폭발력을 반증 하는것이 맞는것같습니다^^

네 그래서 더더욱 은행이 난리죠..기득권이 아쉬우니 이제 사상은 변할겁니다 변화는 막을수 없죠 ^^ 암호화폐도 그렇게 변해갈겁니다^^ 가즈아♡♡

오오!! 암호화폐나 그러인한 분위기를 여러 군데에 비유하는데 비씨방에 비유한 참신한(?) 글이네요 ^^ 그나저나 간만에 삼국지 좀 땡기는데요?ㅋㅋ 팔로하고 가용!~

네 삼국지 정말 잼나죠 흐흐^^ 세상은 변화고 변하기 싫은분 덕분에 ㅋㅋ 나라가 망할수도 감사합니다

ㅋㅋㅋ 죄송해요 밖에서 폰으로 댓글다느라 지금 보니 오타 천지네요ㅜㅜ ㅋㅋ 편안한밤 되세요!!
정정:
오오!! 암호화폐나 그로 인한 분위기를 여러 군데에 비유하는데 피씨방에 비유한 참신한(?) 글이네

저도 오타 많은걸요 ㅋㅋ다 알아서 해석했습니다 축복합니다

한국통신 ㅋㅋㅋㅋㅋ 저는 모르겠어요 ㅎㅎㅎㅎㅎ
PC방은 정말 한때 붐같이 일어났는데 ㅎㅎ 추억의 피씨방 !!1 지금은 많이사라졌어요 !! 비트코인도 더 흥행 하겠죠?????? 지금은 너무 슬퍼요 흑흑

압 ㅋㅋ러르흠님 젊은 세대군요 ㅋㅋ 네 이제 바닥을 쳤으니 비트코인 대박날겁니다 ㅋㅋㅋ 세상은 변합니다 ㅋㅋ스팀도 변항겁니다 러브흠님 가즈아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573.45
ETH 3441.06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