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최후의 승자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yhoh 요호! 입니다.

@aromi 님의 아래 글을 오늘 읽었습니다.
스팀한마디 (노력을 외면하는 결과도 없다)
https://steemkr.com/kr/@aromi/20180205

There is no talent to win the effort,
nor a result to ignore the effort.

아무리 재능이 있어도, 노력을 이길 수는 없고
결코 노력을 배신하는 것은 없다.

아침을 깨우는 멋진 글귀였습니다.
갑자기 드는 생각들 ... 결국 최후의 승자는 누굴까?

image.png

<먼저온 사람>

먼저온 사람을 이길 수 없다

스팀잇의 초창기, 거의 아무도 이곳을 모르던 시절
이곳에 터를 잡고, 몇명이서 으쌰으쌰 하던 시절
그 시절부터 이곳에 있었던 사람들은 정말 위대한 분들입니다.

무엇을 믿고, 그 긴 고통의 시간을 감내하셨나요?
모든 것이 확실해진 후에 가입해 활동하는 우리들은
결코 그분들의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는 날은 오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먼저 온 분들은 그 시간의 힘 때문에
조금은 쉽게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몇백원짜리 스팀을 말그대로 줍줍하셨던 것이죠.

선점 효과는 그 어떤 것보다 앞서있다 하겠습니다.
시간의 힘은 위대하다!

그런데 우리는 먼저온 사람이 아닙니다.
2018년 이제서야 이곳을 알고 가입한 뉴비일 뿐이죠 ...

<빽 있는 사람>

아무리 먼저왔어도 빽있는 사람은 못 이깁니다

세상사 모든 것이 빽 입니다.

검사 빽, 검사를 관둔 변호사의 가장 주된 수입원은
바로 "구속영장청구" 빼주기라고 합니다.

지인 찬스!

엄청난 고래를 지인으로, 그것도 아주 친한 지인으로 둔 사람은
조금 늦게 왔어도 사실 별 무리가 없습니다.
가끔씩 눌러주는 큼지막한 보팅 ...
거기에 따라붙는 피라미들과 플랑크톤들의 보팅까지 ..

지인 찬스를 쓸수 있으면 참 좋겠는데 ㅠㅠ

우리는 알고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나 홀로 외로이 ...

<돈 많은 사람>

아무리 빽있어도 돈 많은 사람은 못 이깁니다

현금을 투입해서 스팀을 삽니다.
그 스팀으로 고래가 됩니다.

돈이 최고야!
현질의 파워!

제 계정의 가치를 보면서 깜짝 놀랍니다.
아직 100도 되지 않는 스팀파워인데 ... 무려 $400 ...
그렇다면 이 힘을 두 배로 키우려면
돈을 40만원 넘게 넣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40만원이 작다면 작은 돈이지만, 결코 작은 돈은 아닙니다.
하지만 80인 파워를 160으로 올린다고 ... ㅠㅠ
미약한 힘은 여전합니다.

우리는 돈이 없습니다. ...

<운 좋은 사람>

아무리 돈 있어도 운 좋은 사람은 못 이깁니다

많은 정성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우연히,
내가 방금 올린 그 글을 대왕고래님께서 지나가다가 우연히 발견합니다.
그분의 마음을 심금을 울립니다.
엄청난 보팅을 꾹 눌러주고, 게다가 리스팀까지... 우와!!!

지갑을 주우면 겸손하게 ^.^;;

가끔 대박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뭐 저는 아직은 한번도 그런 일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서도 ㅎㅎ

우리는 운도 없습니다. ...

<실력있는 사람>

아무리 운이 좋아도 실력있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역시 실력이 짱이죠!

제가 스팀잇 들어온지 한달 이제 조금 넘었는데
그 한달 사이에도 엄청난 변화의 물결이 느껴집니다.

페북, 네이버 등등 재야의 고수분들의 속속 가입이 느껴집니다.
이분들의 글 솜씨는 그것을 솜씨라고 부르면 안되는 수준입니다.
하나의 포스팅이 논문 한편의 가치를 지니는 것을 올립니다.

윽 ... 저는 할래야 할수도 없는 것들 ...
한 1년 한편의 포스팅을 준비하면 흉내는 내볼수 있을까요?

우리는 실력도 없습니다...

<노력하는 사람>

아무리 실력있어도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빽도, 운도, 실력도 없는 우리는 그저 노력할뿐 ... ㅠㅠ

지금까지 이길수 있는 모든 조건들을 따져 보았는데 이제 남은게 몇개 없습니다.

에디슨은 이런 말을 했다죠.
"성공은 1%의 영감과 99%의 노력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이 말은 틀린 말입니다.
에디슨은 이렇게 말을 했었습니다.
"아무리 99%의 노력을 해도, 성공하려면 1%의 영감이 필요하다"

기자는 에디슨의 말을 살짝 뒤집어서 기사로 씁니다.
에디슨이 하려던 말과는 완전히 달라진 ...
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말로 둔갑합니다.

그렇습니다.
원래 에디슨이 하려던 말이 사실은 정답입니다.

빽도 돈도 운도 실력도 없는 우리가 아무리 노력해도 사실은 성공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세상의 진실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100% 성공만 성공은 아닙니다.
우리 99%까지만 가도록 합시다.

빽도 돈도 운도 실력도 없는 우리가
에디슨처럼 스티브잡스처럼 성공하기를 꿈꾼다면
그것은 도둑놈 심보 입니다.

우리도 노력하면 99%까지는 갈수 있습니다. ^.^;;

<즐기는 사람>

아무리 노력해도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그냥, 재밌게 해보자!!
무엇이 두렵겠습니까?

성공이 내일 내게 다가오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이 바로 나에게 성공이어야 진정한 성공인 것입니다.

나의 오늘이 "즐겁지 않다"면 그것은 아무리 보팅 금액이 많아도
먼 훗날 나를 성공시켠 준다한들 그것은 성공이 아닙니다.
반대로 나의 오늘이 "즐겁다"면 그것은 비록 0.01 보팅만 찍혀 있어도
먼 훗날과 상관없이 오늘의 성공을 이룬 것입니다.

그러한 성공의 나날들이 계속되면
그 나날들이 모여있는 1년, 10년이 어찌 성공이 아니라 말할 수 있겠습니까

<결국은 명 긴 사람>

그 누구보다도 결국 이기는 것은 명긴 사람입니다

결국 훗날, 10년뒤, 20년뒤...
그때까지 이곳에서 노력하면서 즐기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앞의 그 어떤 조건 다 필요없고, 그 사람이 승리자 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뒤에도 여기에 남아있는 사람들
지치고 힘들때도 있지만 그것을 이겨내고 즐기는 사람들
진정한 승리자들 입니다.

우리 모두 진정한 "승리자"가 됩시다!

마지막으로 시한수 읊어봤습니다.

늦게왔다 푸념말자
빽도없고 돈도없고
운도없고 실력없고
내가진것 오직끈기

나랑같이 가입한님
훨훨날아 간다한들
부러우면 지는거다
보팅한개 감사하자

담배한갑 사지말고
달달커피 먹지말고
점심저녁 절약해서
스팀파워 충전하세

고래만을 바라보며
안따까운 구애말고
내뒤뉴비 챙겨주며
우리모두 함께가세

스팀파워 없다한들
내맘만은 대왕고래
보팅파워 미약하나
댓글만은 지극정성

감사합니다.

Sort:  

좋은 영향을 끼쳤다니 제가 더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아침에 글을 읽고 많은 것을 느껴서 써본 것입니다.
제 포스팅의 기회를 제공해 주신 것 정말 감사드립니다. ^.^;;

저는 즐기는 사람이 되보겠습니다 ㅎㅎ

즐기는거 말고는 사실 별로 방법이 없는 듯 합니다. ^.^;;

저도 같은 플랑크톤으로서 공감하고 보팅하고 갑니다 하하하:)
시가 너무 정성스러운거 아닌가요!! 나른한 오후 힘 얻고 갑니다 !!

뭔가 좀 힘도 빠지고 ... 울적하고 ... 저에게 용기를 주려는 글이었습니다. ^.^;;

너무 인상깊은 시입니다...
잘보고갑니다:)

칭찬 감사합니다. ^.^;; 자주 찾아주세요

ㅋㅋㅋㅋㅋ 명 긴사람... 최고...

명긴 놈을 이길자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

플랑크톤 가즈아아아아아ㅠㅠㅠㅠㅠㅠ
플랑크톤 보팅이라도 받으셔요ㅠㅠ

플랑크톤 보팅이라도라뇨 정말 감사합니다.
플랑크톤 보팅 최고입니다. ^.^;;

쭉쭉 읽으며 내려오다가 시에서 빵ㅋㅋㅋㅋ 글자수 맞추는 거 진짜 힘든데 인정!합니다ㅎ

운율을 맞춰 써보면 재미있더라구요 ^.^;;

일단 명이 길어야겠군요. ㅎㅎ
좋은글 재미난 글 잘 읽었습니다.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시니 좀 힘이 나는 듯 합니다. ^.^;;

시 짱이예요 ㅎㅎ 모두모두 명 길게 삽시다 !

그래요 ^.^;; 명 길게 ~~~

저는 즐거운 사람이 될거에요 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것이 최고인 듯 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640.80
ETH 2444.53
USDT 1.00
SBD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