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이슈] 연어초밥🍣❤. 혐한, 과연 한국은?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yeyeye입니다.☺
yeyeye가 사는 곳은 비가 조금씩 내리다 말다 해요. 집 밖엔 나가기싫고 연어초밥은 먹고싶고 고민을 하고있는데 어머니🙆❤께서 연어초밥을 포장해오셨어요😁😁😁😍.
제 단골집 연어초밥인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퀄리티를 지녔습니다.
image
너무 맛있어 보이죠. 그래서 디테일하게 다시 한번!
image
yeyeye는 연어초밥을 너어어ㅓ어어어어무 좋아해요. 가끔 이마트에서 연어 사시미도 사다먹어요. 연어초밥이던 연어사시미던 맥주와의 궁합은...크으~ 🍺
또 저는 와사비도 좋아하는데요. 요즘 와사비맛 음식, 제품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와사비 치킨도 먹었었는데 사진을 안 찍어놔서 다음에 또 먹게 된다면 포스팅할게요. ㅎㅎ

yeyeye는 항상 먹스팀과 관련 정보나 뉴스를 가져와요. 오늘은 어떤 내용을 담으면 좋을까 생각해봤어요. 연어에 대한 내용이 좋을까, 와사비가 좋을까, 아니면 초밥에 관한 내용이 좋을까 고민했어요. 고민하던 중 얼마전에 와사비테러 사건이 생각나서 그에 대한 내용을 담으려고 합니다.

image
(사진:뉴시스)
「혐한?」
반한 감정(反韓感情)이란 한국 문화·한국인 등을 싫어하는 감정으로,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치상 많은 충돌이 있었던 주변국(일본 및 중국 등)과의 사이의 전통적인 감정적 마찰과 더불어 근대 이후 서구의 여러 나라와 교류를 시작하면서 생긴 문화적 편견이나 오해, 혹은 일부 사실에 근거한 반국가 감정입니다. 근래에는 대한민국의 경제적 발전과 더불어 국내에 유입된 개발도상국 국가 출신의 이주민들에 대한 차별 등 복합적인 이유에서 온 것도 있습니다.
반한감정이 가장 심한 일본에서는 혐한(嫌韓)이라는 용어가 반한 감정의 대표적인 용어로 널리 쓰이고 있으며, 1990년대 중반 무렵부터 사용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2015년 외교부가 발표한 설문에 따르면 일본인의 60%정도가 한국을 혐오하는 감정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와사비테러, 김 춍, 오사가 묻지마 폭행」
혐한의 그저 감정으로 지니고 있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표출되어 문제가 됩니다.
image
작년 오사카의 한 초밥집에서 일본어를 잘 못하는 한국인에게 와사비가 많이 들어간 초밥을 제공해 화제가 되었던 것 기억하실겁니다. 이 초밥집은 논란 이후 한국인에게 와사비를 아예 제공하지 않았다는 후기도 있다고 합니다. 😡
image
오사카 버스표에 한국인을 비하하는 단어를 적어놓은 것도 논란이 됐었죠. 😡
오사카 도톤보리에서는 한국인 가족이 묻지마 폭행을 당하는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혐한의 원인으로는 독도 및 위안부 등의 역사적인 문제, 엔저 현상으로 오사카의 한국인 관광객이 증가하여 생기는 문제 등이 있을 것이라 추측하지만 어떤 이유라도 이러한 이슈들에 정당성을 부여하진 못하죠.

「한국은 다를까?」
일본의 혐한 감정과 그로 인해 일어나는 사건들을 보며 분노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저도 너무 화가 났어요. 하지만 화나는 것과 동시에 우리 나라는 어떠한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스티밋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우리나라는 다른 인종, 다른 나라 사람을 차별없이 대할까요?
image
yeyeye가 생각하기엔 별반 다르지않은 상황들이 종종 일어나는 것 같아요.
일본에서 일부 일본인들이 비난받을 행동을 했고 비난받아 마땅하다 생각해요. 하지만 동시에 우리의 모습도 돌아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오늘은 연어초밥에서 조금은 심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참고:
위키백과.
http://naver.me/GoVwVhLF
"우리가 키운 차별 '외퀴'를 아십니까", 동아일보, 2017.06.13

Sort:  

단순한 연어 먹스팀이 아니군요 ㅎㅎ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팔로, 업봇하고 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먹스팀 보러 왔다가 혐한에 조금 마음이 그렇네요..
한국에서도 일본이나 혹은 다른 나라를 비하하시는 분들이 있는 걸 생각하면 마냥 다른 나라 욕하기도 그렇구요..
먹스팀은 탐스럽네요 저렇게하면 가격대가 어떻게 되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어초밥 10pcs에 만원입니다😀 정말 괜찮은 가격이지 않나요? 매장에 가서 먹으면 미니우동까지 주는건 안 비밀..ㅎㅎ

와 어디죠 대박인데요 ㅋㅋㅋ

일본이나 중국이 보이는 혐한과 한국내에서 일어나는 외국인에 대한 차별은 차이가 커 보입니다. 강도와 도둑은 같은 범법 행위지만 처벌은 다르지요.

읽어주시고 의견내주신 것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당연히 일본 혐한 사건과 한국내 외국인의 차별에 정도의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런 사건이 일어난 것은 혐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일본인중에서 일부의 행동이 논란이 된것이지요. 제가 전하고 싶은 내용은 한국 내에서 외국인에 대한 차별이 행동으로 드러나는(외퀴 등의 비하단어와 같이)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는 점입니다. 이런 일들이 작은 일이라고 넘기게 된다면 일본 혐한 사건과 같은 일이 일어날 수도 있지 않을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여 한국의 상황도 돌아보자는 내용을 담은 것입니다.
다시 한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연어 먹스팀인 줄 알고 침 흘리고 들어왔다가..
협한 이놈들한테 침을 뱉... 똑같이 굴면 안되겠죠..ㅎ
좋은 포스팅 잘 보고 팔로우 하고 갑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혐한은 참 안타까운데 연어는 정말 맛스러워보이네요.... 연어는 정말 사랑이죠^^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연어는 사랑이죠♥

우리도 차별많이하죠.. 특히 동남아..
근데 저 초밥집 오히려 대박났다고 하더군요
한국과 중국 관광객들이 저 소문듣고 너도나도 먹으러 왔다나
뭐다나.. -_-;;;

....저런저런
오히려 대박이라니...😡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569.64
ETH 3235.92
USDT 1.00
SBD 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