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먹스팀]맥도날드 빅맥세트🍔🍟 그리고 빅맥지수.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yeyeye 입니다. 이번 포스트의 내용은 오늘 먹은 맥도날드 빅맥세트와 간단하게 알아보는 빅맥지수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이미 빅맥을 접해보셨다고 생각합니다. 드셔보진 않으셨더라도 한창 유행(?)했던 빅맥송을 모르시는 분은 없으실 것 같아요.
"참깨빵 위에 순쇠고기 패티 2장, 특별한 소스, 양상추, 치즈, 피클, 양파까지!"
image
오늘 제가 먹은 빅맥세트에요. yeyeye는 햄버거를 정말 정말 좋아해요. 맥도날드가면 항상 베토디와 상하이스파이스와 빅맥 그리고 슈비사이에서 고민해요. 😶 언제나 고민고민😶
image
그리고 누구나 다 알지만 나만 모를 수 있는 꿀팁을 드릴게요(집중!). 여러분 맥도날드에서 주문시 감자튀김에 소금 빼달라고 하면 새로 튀겨주기때문에 땃땃해요~👍 yeyeye는 짠 걸 싫어하기도 하고 새로 튀겨주는게 더 맛있기 때문에 항상 저렇게 주문해요. 하지만 감자튀김의 짭잘함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비추!
사실 저는 지금 다이어트 중이에요. 조만간 다이어트관련 글도 포스트할 예정이에요. 하지만 햄버거의 유혹에 굴복하고 말았어요. 다음에는 콜라를 제로콜라로 주문해야겠어요.(절대 안 먹는다고는 안 함...).

image
빅맥에 관한 글을 올리면서 연관되어서 알아두면 언젠간 쓸모있을 수도 있는 정보를 같이 올리면 좋겠다 싶어서 가져왔어요.ㅎㅎ
빅맥지수는 무엇인가? Big Mac Index (네이버 지식백과를 참고했어요.)
빅맥지수란 각국의 통화가치가 적정 수준인지 살피기 위해 각국의 맥도널드 빅맥 햄버거 현지 통화가격을 달러로 환산한 가격이에요. 햄버거의 버거와 이코노믹의 노믹을 따서 버거노믹이라고도 불러요.
빅맥지수는 영국의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1986년에 고안한 것으로 일물일가의 원칙을 전제로 합니다.
이와 비슷한 것으로 스타벅스의 카페라떼가격을 기준으로 살펴보는 스타벅스 지수도 있어요.☕
image
위 사진은 2016년 7월 주요국의 빅맥지수 순위를 차트로 나타낸 거에요. 당시 환율을 기준으로 달러로 환산한 한국 빅맥가격은 3.86달러로, 한국 빅맥 지수가 미국 대비 23.4% 낮은 걸 알 수 있어요. 이는 한국 원화의 실제 거래 환율이 적정 환율보다 23.4% 저평가되어 있음을 의미해요. 이는 원/달러 환율 1,140.95원을 기준으로 한 것으로 빅맥지수로 따지면 적정환율은 873원이 됩니다.
결국 빅맥지수가 낮을수록 달러화보다 해당 통화가 저평가됐다는 의미에요.

오늘은 @yeyeye 의 점심 빅맥세트에서 빅맥지수까지 간단하게 써보았어요.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Sort:  

이 시간대에 갑자기 빅맥 이야기를 꺼내시면 ㅠㅠ 너무해요 ..

ㅎㅎㅎㅎ💃저도 사실 제가 올리면서도...😂

맥도날드 빅맥인기가 많네요!! 저는 상하이 스파이스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다음에는 상하이 스파이시 올려주세용!

당연하죠! 다음에는 상하이 스파이시도 올릴게용😀

빅맥 세트
먹고 싶어 졌습니다

드세요🍔🍟ㅎㅎ

아마도 먹을것 같습니다 ㅎ
너무 먹고 싶군요

와 맥날에서 빅맥 드시면서 빅맥지수까지. .... 아근데 배고프다 흑흑

ㅎㅎ셤보고 드세요😀

이런글에 추천이 없는게 아쉽네요. 추천합니다. 그리고 좋은글 고맙습니다.

제 글을 읽고 좋으셨다니 제가 더 고맙습니다. 읽어주시고 피드백 감사합니다🙇

헐 빅맥 존맛탱이에여ㅜㅜ

당연하죠🍔🍟👍 햄버거는 언제나 옳아요. (롯삐리아마저도...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01.11
ETH 3576.21
USDT 1.00
SBD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