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수로 끓인 닭백숙+닭떡갈비 청송맛집 - 서울여관식당

in #kr6 years ago (edited)

상호 : 서울여관식당
주소 : 경북 청송군 청송읍 약수길 18-1
번호 : 054-873-2177

003.jpg

청송군에 있는 주왕산 북서쪽 끝자락에는 '달기약수탕'이라는 약수터가 있습니다.
철분 맛이나는 탄산약수가 나오는 곳입니다. 으 쇠맛 ㅋㅋㅋ
조선시대에 수로공사 도중 바위틈에서 약수가 솟아오르는걸 발견했는데
그 소리가 마치 닭소리 같다해서 달계약수 -> 달기약수가 됐다네요.
008.jpg
변기통 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

지금은 겨울이라 주왕산을 찾는 관광객도 많지 않아서
약수탕 주변이 스산하지만 성수기에는 관광버스가 꼭 들렀다 갈 정도로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식당 주인아저씨 피셜-
9.jpg
개울물도 얼어있고... 쓸쓸합니다.

이 달기약수탕 주변으로는 20~30여개의 '여관식당' 이 모여있습니다.
왜 여관식당이냐?
예전에는 탄산약수가 위장병이나 피부병에 좋다는 소리가 있어서
병을 고치기 위해 숙박을 하며 머무르는 객들이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여관+식당 형태의 업소가 생겨났다고 합니다.

007.jpg
쇠맛이 나는 약수를 마시고 산책을 하다가 약수탕 입구와 가장 가까이있는
'서울여관식당'에 들어갔습니다. 메뉴는 단출합니다.
닭백숙or 불백(백숙반마리+닭떡갈비)
3인기준 백숙 4.5만원 / 불백 6만원

002.jpg
저는 식당을 평가(?)할때 밑반찬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서빙하시면서 김치부터 나물까지 직접 만드셨다 강조하시더라구요 ㅋㅋㅋ

004.jpg
닭떡갈비 + 염통구이. 맵지도 달지도 않은 맛입니다.

005.jpg
토종닭백숙인데 불백을 시켜서 반마리만 나옵니다.
아물론 각자 반마리입니다!

006.jpg
약수물로 지은 찰밥인데 육안으로 보면 은은하게 푸른빛이 보입니다.

K-20170601-828466.jpg

출처=tvn 수요미식회

사과동동주인데요. 이걸 왜 안 찍었는지 모르겠네요;;
먹느라 정신이 없어서 그랬나...
달짝지근한게 약간 칵테일 느낌도 나고 과일막걸리 느낌도 납니다.


전체적으로 음식이 싱거워서 좋았습니다.
약수물로 조리해서 그런가 닭 잡내가 나지 않더라구요.
무엇보다 주인부부가 너무 친절하십니다.
보일러도 빵빵하게 틀어주시고 야채도 아낌없이 주시고 ㅋㅋ
단풍이 지는 계절에 어르신들 모시고 나들이처럼 가면 좋을것 같아요.
주왕산 단풍구경 + 약수 드링킹 + 백숙
교통편은 주변에 고속도로가 생겼고 청송IC가 있어서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Sort:  

진짜로 큰 토종닭이네요

약수로 지은 밥도 맛있어보이고

사과 동동주 꼭 맛보고 싶네요

가격대가 비쌀 것 같지만 한 두번 쯤 가볼 것 같습니다 ㅎㅎ

다리뼈가 교촌치킨 2배길이는 되는거 같아요 ㅋㅋㅋㅋ
가격을 빼먹었네요 ㅋㅋㅋ
3인기준 4.5~6만원선인데 관광지 치고는 괜찮지 않나요??

관광지 치고는 가격대가 괜찮은 편이네요 저정도 퀄리티면!!ㅋㅋ

사과 동동주 저도 먹고 싶은데요
저도 보면 사진 찍을세도 없이 바로 먹을거 같은데요^^

다른거 다 있는데 동동주만 사진이 없네요 ㅋㅋㅋㅋ

사과 동동주 정말 기대되네요.
어떤 맛일까 궁금합니다 ㅎㅎ
저도 언제 운전해서 가봐야겠습니다 !

표현을 해드리고 싶은데 표현력이 부족해서 ㅠ
진짜 맛있긴합니다! ㅋㅋㅋ

사과 동동주 실물사진이 제일 궁금하네요!! ㅎㅎㅎㅎ
다른 음식들도 다 맛있어보여요!! 특히 약수로 음식을 했다니...대봑!! ㅎㅎㅎㅎ

진짜 다시 다녀와야하나 고민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와.. 비주얼이 엄청 훌륭하네요! 닭떡갈비 맛이 궁금합니다 ㅋㅋ

닭가슴살+고추장불고기 맛입니다 ㅋㅋㅋ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이벤트 참여할게요 ㅎㅎ

어허~ 자꾸 이렇게 술안주를 올리시니 제가 자꾸 기승전주 하는겁니다 ㅋㅋㅋㅋ

앞으로도 계속 술안주를 포스팅... 크흠... ㅎ

ㅋㅋㅋㅋ 요즘 보니 뮤트기능이 이슈던데...

엌ㅋㅋㅋㅋㅋ 제가 다 잘못했습니다 ㅋㅋㅋ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경북 청송군 청송읍 약수길 18-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사과 동동주 새콤달콤하면서 겁나 맛있을거 같습니다.^^

역시 다들 고기보다 술에...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2
TRX 0.12
JST 0.029
BTC 66053.51
ETH 3482.63
USDT 1.00
SBD 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