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 만들기

in #kr6 years ago (edited)
  • 예전에 [타의탄의 도구들]들 하고 [E3]에서 보고서 매일매일 할일로 정해놓고
    매일 습관.jpg

매일 아침마다 하고 있는일인데요, 어느덧 60일을 채웠길래 올려봅니다.^^

처음하기 전에는 "이게 정말 효과가 있을까?" 마음으로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확실한 효과를 느끼고서부터는 매일매일 최소한 3가지 이상을 꾸준히 반복했습니다 .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매일 반복하는 공통적인 습관을 모아둔 것인데

성공한사람과,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의 차이는 아주사소한 습관에서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공한사람들은 이 게임을 조작해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만든다고 합니다.

예를 들자면 저같은 경우 처음 책보는 습관을 들일때

"나는 하루에 30분은 책을 보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책을 읽는게 아니고, 정말 보는 습관만 들이는 방법으로 활용했는데요

이게 매일매일 하다보니, 어떤날을 정말이해가 잘되어 읽히는 날도 있고

어떤날은 보기는 보는데, 여러가지 쓸데없는 생각들을 하다가 30분이 지나기도하고

이런 날들이 쌓이고 쌓이다 보니 어느정도 습관이 들어

지금은 물론 매일 매일 꾸준히 읽고 30분 아니고, 3시간 정도는 보는 것 같습니다.

이렇듯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일에 성공해나가는 것이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이라고 합니다.^^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말이 있듯이

어떤 일을 해나가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 드리겠습니다 ^^

그리고 앞에있는 습관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잠자리 정리는 이미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실거라고 예상합니다 ~

그냥 눈에 보이는 깔끔함이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2번은 저같은 경우는 지금 팔굽혀펴기 20개씩 3셋트를 하고있는데,

물론 처음엔 15개씩 두셋트 했었구요..ㅎㅎ

저는 3번 명상이 가장 좋더라구요^^ 자신에게 맞는 명상법을 선택하면 되는데

저는 머리속에 떠오르는 생각중에 쓸데없는 것들을 버리는일을 했었고

제가 하고 있는 생각이나 믿음에 대해서 의심해보기도 했었구요

지금은 두가지 생각도 하거니와, 꿈에 대해 상상하는 연습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4번은 팀페리스가 추천하는 차가 보이차였고, 저는 찬물한잔 마시면서

5번일기를 같이 씁니다. 일기라고 해봤자 7줄 내외이고,

주로 사소한 일들에 대한 감사와, 오늘 "이건 꼭해야지" 하는 일등을 적습니다

나머지 7,8,9번은 할때도 있고, 안할때도 있는데,

하면은 저를 웃게 만들어 준다는데에 강점이 있습니다 ^^

이 습관들의 장점은 더많은 일들을하면서도 덜 피곤하고

아침에 무언가를 해냈다는 성취감, 승리감, 자신감, 자존감을 끌어올릴 수 있구요

오늘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는 에너지(의지)를 만들어 냅니다^^

기존에 일어나는 시간을 조금만 앞당겨서 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읽어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kr #steemit #jjangjjangman #kr-newbie #simple #kr-life #life #kr-home

Sort:  

습관 중요한 것 같아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습관이 있으시네요.
60일이나 하셨다니 꾸준함이 멋지세요^^

감사합니다^^

훌륭하십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231.88
ETH 3128.59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