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코드(재능을 지배하는 세가지 법칙)

in #kr6 years ago

탤런트 코드(재능을 지배하는 세가지 법칙)
탤런트 코드.jpg
[인류의 재능을 폭발적으로 이끌어 냈던 ‘비밀의 핵심’]

“한 달 치 연습을 6분 만에 해치운 소녀”

“실내코트가 달랑 하나뿐인 궁핍한 러시아 테니스 클럽이 있었다. 어떻게 이곳에서 미국 전체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여자 선수를 세계 랭킹 20위권에 올릴 수 있었을까?“ 프롤로그에서 어떻게 폭발적인 재능을 끌어냈을까하는 질문으로 시작한다.

저는 전에 어떤 일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다는 것은 극히 일부의 사람들이 신에게 받은 능력으로 치부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저자의 끈질긴 과학적 탐구와 수많은 사례들로부터 재능이라는 것은 노력에 따르는 것이고, 그 노력은 완벽한 연습으로 귀결된다는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자의 말에 따르면 “생물학적으로 볼때 집중해서 반복하는 연습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이 세상에 없다. 말하기, 읽기, 생각, 상상등 어떤 일을 하든지간에 실제로 행동에 옮기고 신경섬유에 신호를 발사하고 실수를 교정하고 회로를 연마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으로 스킬을 연마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기 읽기 상상만을 썼지만 축구, 테니스, 골프, 조각등 학습이란 말을 쓸 수 있는 모든 행위들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천천히’ ‘정확하게’ ‘실수를 하고’ ‘연습을 반복하는’행위로써 우리는 일반적인 학습행위에 500%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명저라고해서 읽었는데, 가까운 곳에 두고 계속 세부적인 방법론들을 실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연습만으로 완벽해질 수 없다. 완벽한 연습을 해야 완벽해진다]
  • [얼마나 빨리할 수 있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얼마나 천천히 정확하게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 [그들은 실패해도 운을 탓하거나 자기자신을 비하하지 않는다. 그들에게는 실수를 교정할 수 있는 전략이 있다.]
  • -탤런트 코드 발췌-
Sort:  

좋은 글이네요ㅎㅎ특히 첫번째 글이 와닿네요ㅋㅋ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59592.00
ETH 2545.54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