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명동 사채업과 암호화폐가 어떤 상관이 있을까요? 블록체인 전문 팟캐스트 '블록킹' 153화 신기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in #kr4 years ago

안녕하세요 형님 ㅎㅎ 재밌는 댓글 감사드립니다. 진짜 요즘 사회 전반적으로 우울한 소식이 많은 것 같네요. 코로나에 이어 비 피해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이제 좀 좋은 소식이 나올 때도 됐는데, 안타깝습니다.

이렇게 안 좋은 시기를 겪으면서 진짜 중요한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게 됩니다 ㅎㅎ 무엇을 위해 돈을 벌고, 우리가 행복해지기 위해 최소한 무엇이 필요한 지 생각하게 되는데요. 정말 풍요로운 사회에서 살고 있는데, 우리는 점점 결핍에 시달리는 건 아닌 지 그런 생각이 듭니다. ㅎㅎ

zoom in 블록체인은 형님처럼 잘 아시는 분을 대상으로 한 것은 아니고, 이제 첫발을 내딛는 초심자분들을 대상으로 한 거라 어떻게 보면 시시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하지만 초심자 분들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너무 막막해 할 수도 있으니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ㅎㅎ

저도 우연히 사채 시장에 대해 듣게 되었는데요. 암호화폐/블록체인 업체들도 한 번 쯤은 연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시장에 진출하지는 않더라도, 이 시장의 요구사항들이 암호화폐/블록체인에 대한 요구사항이랑 비슷했습니다. 자금의 유동성, 다양한 자산의 유통, 신뢰 이런 것들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그리고 시장을 들여다 보면 꽤 큰 기업들도 이용하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지금 암호화폐/블록체인 업계에서는 무엇을 해결해야 할 지에 대해 명확하지 않은데, 이 시장을 연구하면 힌트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코산과 같은 경우 커뮤니티 활동하는 사람들이 고래 보다는 개미투자자가 많은 것 같습니다. ㅎㅎ 대부분 물린 얘기들을 많이 하니 그 영향이 좀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돈 번 사람이 굳이 글을 쓰지는 않으니까요. 세금 이슈에 대해 커뮤니티에서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으니 어떻게 될 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폭동만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ㅎㅎ

블록테인먼트 합방은 추진되는 건가요 ? ㅎㅎ 언젠가는 해야되는데...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블록체인 시장은 점점 더 성숙해지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제가 직접 닷컴버블을 몸소 겪진 않았으니, 버블이 꺼지고 진짜 괜찮은 업체가 살아남는 것처럼 블록체인 시장도 점점 그렇게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소비자들이 현명해지고 있기 때문에 무작정 코인을 사는 케이스들이 줄어들고 있고요. 물론 극단으로 가서 코인=사기 견해들도 있긴 하지만, 이건 좋은 케이스를 만들어 다시 긍정적인 쪽으로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는 진짜 실력 있는 사람들만이 살아남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ㅎㅎ

형님도 비피해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고요 ㅎㅎ 비 오는데 막걸리 한 잔 하며 책 얘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사인은 언제든지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054.53
ETH 2976.59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