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질 게 터졌다!!! 삼성증권 사태!! 블록체인 전문 팟캐스트 '블록킹' 31화 국가 금융VS 코인판

in #kr6 years ago

블록킹.jpg

안녕하세요. @yellowboy1010 입니다.

지난주에는 정말 스펙터클한 뉴스들이 많이 터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 소식이 아니더라도 박근혜 전 대통령의 1심선고가 나왔습니다. 또, 삼성증권 사태!!! 저는 정말 기가 막히고 코가 막혔습니다. 삼성증권이 동네 거래소보다도 허접한 시스템을 갖고 있었다니... 더더군다나 아무도 책임지지 않으려는 태도가 더욱 괘씸했습니다. 중앙 시스템에는 제 3기관이 결제청산을 해주는 것 알고 계시죠? 이 와중에 예탁결제원은 뭐하고 있는 건가요 ? 침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껏 블록체인에 대해 쓴소리를 했지만 그렇다고 중앙 기관에 문제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1부는 삼성증권 사태와 얼마전 터진 코인네스트 사태를 다뤘습니다. 다른듯 비슷한 두 기관의 모습인데요. 공통점은 두 기관 모두 중앙기관이라는 것입니다. 코인네스트라고 해서 블록체인 정신인 탈중앙화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걸 보면 기술도 기술이지만 사람이 어떻게 운영하는지에 따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코인판을 둘러싼 여러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2부는 모네로 하드포크 특집입니다. 모네로는 다크코인계의 아버지 성격인데요. 최근 하드포크로 인해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발행량 무제한, 중앙화된 개발방식과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하드포크를 한다고 하는데, 방식이 또 두가지로 나뉘게 된다고 합니다. 그 중 하나의 방식은 기존 모네로 트렌젝션을 공개하게 될 위험이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블록킹을 통해 만나보세요!

코인판이 어려울 수록 저희 블록극장 및 코인산책을 들으시며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도 가슴은 쓰라리지만 녹음하면서 많은 힘을 얻고 있습니다! ㅎㅎ

언제나 소통의 길은 열려 있습니다. 저희는 팟빵 댓글이나, 팟빵 공지에 있는 제 이메일,

아니면 스팀잇 제 글 어디에나 댓글 달아주시면 다 봅니다. (하루 종일 이것만 쳐다봄 ㅎㅎ)

저희가 주제를 정하는 것보다 청취자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는 게 더 보람차니

많이 많이 질문 주세요!

아래 사운드 클라우드로 편하게 들으시고

팟빵 앱에서 '블록킹' 검색 후 하트와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이렇게 재밌고 유익한 방송, 여러분 혼자 들을 수는 없죠 ? 주변에 널리 널리 퍼뜨려주세요~ ㅎㅎ

http://podbbang.com/ch/14913

오늘도 저희 블록킹과 함께 좋은 하루 되세요 ^^

블록킹 31화 1부

블록킹 31화 2부

Sort:  

출근길엔 역쉬 블록킹이쥐~🎧

아핫핫 항상 감사합니다! ㅎㅎ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다들 쉬쉬하고 은폐하고 물타기하고 공매도 사건으로 몰아가고 장난이 아닙니다. 보통 표현되는 공매라기보다는 위조 사건이죠.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들이 전혀 가동하지 않은 사건이구요.

저는 이 사건도 사건이지만 사건을 수습하는 과정에서 기관들의 어처구니 없는 태도에 화가 나더라고요 ㅎㅎ 정말 이정도로 수준 낮게 운영될 줄은 상상도 못 했습니다. 암호화폐에도 문제 많지만, 국가 기관은 권력도 주어지고 오랜 기간동안 발전해온건데, 이정도이니 참...

좋은 말씀 잘 듣고 갑니다!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피드백도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삼성증권사태는 정말 어이가 없을정도죠

처음엔 어이만 없었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울화가 치밀더라고요 ㅎㅎ 그동안 암호화폐/블록체인 공격당한 게 얼만데... 이정도 수준한테 공격당했나 생각해보니... 억울하기도 하고요 ㅎㅎ

오랜만에 찾아뵙네요~~~~ 다시 블록체인 공부 시작!!!!
많은 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 옐로우보이님 ^^
바쁘시더라두 몸 챙겨가면서 하셔요~~ ㅎㅎ

안녕하세요~! 정말 오래간만입니다 ㅎㅎ 잘 지내셨죠 ? ㅎㅎ
저야 항상 건강 관리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장이 이래서 걱정이네요 ㅎㅎ
앞으로 자주 봬요~! ^^

오옷 흥미로운 주제 ㅎㅎㅎ 잘 듣겠습니다~ ^^

으앗 감사합니다 언제나ㅎㅎ 앞으로도 유익하고 재밌는 주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우울한 장이지만 블록킹 들으며 기분전환해 봅니다. 장이 좋을 때나 그렇지 않을 때나 변함없이 블록킹은 진행되는군요..위로가 되는 방송...감사합니다.^^

매번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희도 많이 물려있기 때문에 방송을 제작하고, 또 청취하기도 하며 우울한 마음을 달래고 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925.88
ETH 2688.98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