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가 다단계인가요? 블록체인 전문 팟캐스트 '블록킹' 28화에서 논리를 파헤쳐봅니다~!

in #kr6 years ago

블록킹.jpg

안녕하세요. @yellowboy1010 입니다.

날이 갈수록 0에 수렴하는 가격 때문에 마음이 편치 않으실 거라고 봅니다. ㅎㅎ 거기다 악재도 심심치 않게 나와서 참 암호화폐 투자자분들이 도를 닦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가격은 우리가 어찌할 수 없다고 한다면, 우리는 블록체인에 대해 더 열심히 공부해서 우리나라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 사기가 많아지면서 다단계와 뭐가 다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그런 사기와 어떻게 다른지를 논해봤습니다.

이번 1부는 암호화폐는 다단계인가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암호화폐에 대해 반대하시는 분들은 다단계라고 칭하며 이게 위험하다고 하는데요. 무작정 다단계다 사기다 보다는 다단계의 정의가 무엇이고, 암호화폐의 기술적 특정을 살펴보며 객관적으로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2부는 은행과 중소형 거래소에 대해 논해봤습니다. 하락장의 원인에는 신규 가입자를 받지 않는 거래소 정책 때문이기도 할텐데요. 그 뒷 배경에는 은행이 있을 겁니다. 우리가 쉽게 생각했을 때 은행 계좌가 늘어나면 은행 입장에선 좋을 것 같은데, 그러지 못 하는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중소형 거래소 입금이 안 되고 문을 닫는 거래소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 점에 대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또 최근에 모 거래소가 경찰 조사를 받고 있죠? 그 부분도 함께 살펴봤습니다.

저희 블록킹 팀은 이런 하락장에서도 블록체인에 대해 공부를 하며 좋은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가 좋은 문화를 만들면 이에 동참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몰려올테고 그럼 가격은 저절로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난주도 열심히 방송을 만들었습니다!!

언제나 소통의 길은 열려 있습니다. 저희는 팟빵 댓글이나, 팟빵 공지에 있는 제 이메일,

아니면 스팀잇 제 글 어디에나 댓글 달아주시면 다 봅니다. (하루 종일 이것만 쳐다봄 ㅎㅎ)

저희가 주제를 정하는 것보다 청취자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는 게 더 보람차니

많이 많이 질문 주세요!

아래 사운드 클라우드로 편하게 들으시고

팟빵 앱에서 '블록킹' 검색 후 하트와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이렇게 재밌고 유익한 방송, 여러분 혼자 들을 수는 없죠 ? 주변에 널리 널리 퍼뜨려주세요~ ㅎㅎ

http://podbbang.com/ch/14913

오늘도 저희 블록킹과 함께 좋은 하루 되세요 ^^

블록킹 28화 1부

블록킹 28화 2부

`
Sort:  

이번편도 감사히 듣겠습니다. 유투브에만 올리시면 된다니깐요 ㅎㅎ

컥 ㅎㅎ 알겠습니다. 진짜 진짜 고민하고 있습니다. ㅎㅎ 이제 고민 그만하고 실천하겠습니다!!! ㅎㅎ

잘 듣겠습니다 ^^

항상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번화도 수고하셨습니다^^
유투브 갑시다 고고씽~!!

감사합니다~! ㅎㅎ 유투브 진출 가즈앗! ㅎㅎ

안녕하세요~ 포스팅 정독하면서 정주행 중입니다.

혹시 산기협에서 강연하셨던 분 맞는지요?

어? 그때계셨나요? 저맞는데 어떻게아셨어요?ㅎㅎ신기하네요~ 알아봐주셔서감사하고 반갑습니다!

아 ㅠ_ㅠ 그 강의 너무 잘 봤습니다. 끝나고 명함 드리고 도망갔었거든요. 스티밋을 우연히 발견했는데 글을 읽자마자 그분이라는 생각이 들어 처음부터 정독 중이었어요~ 글의 향기로 알아봤달까요? ㅋㅋ 넘 반갑습니다. 이렇게 좋은 내용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그강연 듣고 제 글을 알아보신다니 정말 대단하십니다!ㅎㅎ 지금껏 이런적이 없었는데... 제글이 대단한것도 아닌데 높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때 강연에 유독 많은분들이 오셨었죠ㅎㅎ 넘 반가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3
BTC 62379.78
ETH 3034.69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