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 탈출!! 팔로워 200분!! 블록체인 전문 팟캐스트 10화 특집!! 경사났네 경사났어~!

in #kr7 years ago

블록킹.jpg

안녕하세요. @yellowboy1010 입니다.

한 주가 시작되는 첫날 정말 즐거운 일이 한꺼번에 일어났네요.!!! ㅎㅎ

제가 드디어 뉴비 탈출을 하게 됐습니다.

이게 굉장히 기쁘네요. ㅎㅎ 예전에는 명성도 56되시는 분들 보면 까마득해보였는데,

막상 제가 되니 뭔가 아직 배워야 할 게 정말 많은 기분이네요.

오늘까지만 kr-newbie 태그에 올리고 내일 부터는 이제 kr-newbie는 진짜 해당되는 글 아니면 안 올리겠습니다!

팔로워도 벌써 200분이나 됐습니다.

사실 제가 보팅해주시는 분들 확인해보는데, 매번 도와주시는 분들, 관심가져주시는 분들이 해주시더라고요.

제가 게을러 일일이 감사의 말씀 드리지는 못 해도 감사한 마음은 갖고 있습니다.

또, 지난 번에 SI 작가상에 뽑혀서 많은 분들에게 글이 노출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좀 더 뉴비 탈출 하는 데 시간이 훨씬 단축되지 않았나 생각 듭니다.

약속드렸듯이, 저는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찬물 끼얹는(ㅋㅋㅋ) 하지만 유익한 정보 공유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자, 또 즐거운 소식하나 더 드리겠습니다.

드디어 팟캐스트가 10화가 되었습니다. 예고드렸듯이 이번에는 청취자 분들의 질문으로 꾸렸습니다.

1부는 @floridasnail 님 특집 : 코인과 토큰의 차이는? 트랜젝션 속도와 수수료에 차이가 나는 이유는 ?

2부는 @yoon 님, @segyepark 님 특집 : pos 해킹 방지 원리

이렇게 꾸몄습니다. 이 세 분께는 약속드렸듯이 2SBD 드리겠습니다.

사실 돈은 아주 소액이지만 제가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지난 번에 댓글 달아주셔서 1SBD도 보내드렸습니다. ㅎㅎ 전 약속은 잘 지킵니다.

이번엔 10화 특집으로 정말 약먹고 방송한다는 소리 들을 각오하고 꽁트도 야심차게 준비했습니다. ㅎㅎ

블록킹을 하면서 정말 수익이 1원도 없고, 저희 개인 시간 비용 들여가면서 주말 하루 반납하고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음질이 안좋을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ㅜㅜ)

하지만, 여러분들이 잘 듣고 있다는 말씀에 정말 힘이 나고요. 구독자수 100분이 넘으면서 날아갈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도 듣고 싶은 내용 남겨주시면 그 때 그 때 반영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원하시는 내용 말씀해주시면

다 다뤘습니다. ㅎㅎ

스팀에 첫 글을 남긴지 두달 정도 되었는데요. 블록체인에 우지한 같은 사람만 득실거릴 줄 알았는데,

kr 커뮤니티는 유독 따뜻함을 많이 느낍니다. 저는 이래서 블록체인 기술을 더 믿기도 하고요.

한국이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해줄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런 고품격 문화들은 저기 테러리스트 같이 야만족들은 못 만들겠죠.

이래서 조선시대에 오랑캐와 자기들을 구별했나 싶습니다.

저도 이 차가운 IT 세상에서 따뜻한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습니다.

매번 감사드리고요.

요즘 바쁘신 @vimva님의 스팀언팩도 기대해주세요. ㅎㅎ

팟빵에서 '블록킹' 을 검색해주세요.

http://podbbang.com/ch/14913

(유투브 채널이나 다른 채널 알아보고 있습니다. ㅜㅜ 곧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Sort:  

우와 뉴비 탈출... 뭐죠..그런데 뉴비의 기준이
일단 좋은거니 축하합니다♡♡
신입입니다 잘부탁합니다!!

아 안녕하세요. 이게 법으로 정한 건 아니고 그냥 통상적으로 55 명성도 까지 뉴비라고 부르더라고요. ㅎㅎ 그냥 기분이 좋은 거죠! 반갑습니다~ 종종 교류해요!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뉴비 탈출과 팔로워 200분 달성하신 것 축하드려요. :)

이렇게 축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열심히하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축하합니다.

항상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우왓 저보다 빠르시네요. ㅎㅎㅎ
뉴비탈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운이 좋게도 작가상 한 번 받으면서 버프를 좀 받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잘 들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앞으로도 많은 피드백부탁드립니다!

유투브에 올리시면 훨씬 보기 편할것 같아요~ dsoundd엿나 그것두요~ 스팀안에서만 된다면 좋을듯~!

아 넵~! 안 그래도 매번 업로드 할 때마다 @nhj12311 님 얼굴이 떠올라서 (뵌 적은 없지만...) 빨리 안올리면 방망이로 맞겠다고 생각했는데... ㅎㅎ 이게 거의 떡실신 직전에 업로드를 하게 되니 자꾸 미루게 되네요 ㅜㅜ 빠르게 반영하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재밌고 유익한 글 많이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0팔로워 달성 축하드려요~^^

이렇게 항상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169.95
ETH 3145.36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