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컷 웹툰: 오늘은 쿵 내일은 쾅] 3월 어느 봄날의 약속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은 쿵 내일은 쾅.jpg
안녕하세요! 꼼지락 미루(@yealumilu)입니다.

음...약 한달전 부터 생각하고 있었던 것인데.
우리 가족의 일기를 그림으로 남기고 싶었어요.

사진만으로 기억을 모두 보관 할수 없더라구요.

제가 실력이 좋으면 웹툰을 그리겠지만 손도 느리고=ㅂ=
그리 재밌는 이야기도 아니어서 한 두컷과 글로 일기를 써봅니다.

그냥 가볍게 봐주세요 ㅎㅎ~
이래뵈도 이 한컷 그리는데 2주걸렸어요 ㅎㅎㅎ

(나중에 쿠앙이 쿠웅이크면 포토북으로 엮어서 너흴 이렇게 길렀다 라고 말할 목적이에요 ㅎㅎㅎ)

2년간의 연애 그리고 곧 결혼을 앞둔 데이트

무언가 빠진 기분이 들었다.

1-약속.jpg

결혼하면 무언가 약속 같은걸 하는데
루나군은 '결혼하면 ~~~할게 ~~~해줄게' 라는말을 하는걸 못봤다.

서운함 마음에 투덜 거림을 루나군은

"약속을 하고 안지키는것 보다, 지킬수 있는 약속만 하는거야!"

라고 받아쳤다.

당시 콩깍지가 끼여있었던나는 '그렇구나' 하고 납득하고
주례없는 결혼식을 하였던터라 지킬수 있는 약속을 정리하여
성혼선언문을 작성했다.
성혼선언문.jpg

"자!! 그래서 담배는 언제 끊을거야 루나군?"

"그..그래.... 미루..넌 언제 다이어트할거니..?"

지금은 안다 결혼전에 지키기 힘든 약속을 받아내는 이유는

부부 싸움에 더 유리한 카드를 얻기 위함이라는걸!

결혼.jpg
3월 어느 봄날 약속 한 컷


쿵쾅가족.jpg

Sort:  

결혼때 생각이 나는군요^^ 오늘도 잼있게 잘봤습니다!

앗 첫 리플!!! ㅋㅋ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댜^^ ~~

부부싸움에 유리한카드라니
처음듣지만 공감되네요 ㅎㅎ

ㅋㅋㅋ 꼭 몇개 받아놔야해요 ㅋㅋㅋㅋ~

그림 예쁘게 잘그리세요~^^
결혼할때 몇 가지 약속 꼭하죠~
지금 기억도 잘 안나네요 ㅎㅎ

저는 문서화 해놓았답니다 ㅋㅋㅋㅋㅋ!
싸울때마다 읽어주고는 하지요 ㅎㅎㅎ 루나군이 저보고 집요하다고 ㅎㅎ

앗ㅎㅎㅎ 지킬 수 있는 약속을 정리하기라...!
해보고 싶기도 하고... 정말 뭔가 족쇄가 되어버릴 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도 왠지 꼭 받아보고싶긴해요 하핳

그죠.... 그때는 이상하게 뭔가 다할수 있을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ㅎㅎㅎㅎ
훌륭한엄마도 현명한아내도 어여쁜 연인도 말이죠...

헐...그림 너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걸요? 웹툰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_+

어머 송이님이 !!! 송이님이 제그림을 봐주시다니!!! 영광입니다 ~~
아기자기한게 목표이긴 합니다 ㅎㅎ ~아직 완전 쪼랩이라=ㅂ=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060.27
ETH 2927.58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