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술냄새가 나는 책! #열정적 위로, 우아한 탐닉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y4nga입니다.

며칠 전에 혹시 카페에 혼자 놀러가서 올린 포스팅 기억하시나요 ㅎㅎ 오늘은 그 때 읽은 책에 대해서 간단하게 리뷰할 생각입니다!

"열정적 위로, 우아한 탐닉"이라는 출간 된 지 일년도 안된 따끈따끈한 책인데요. 저자는 술 좋아하고 음악 좋아하기로 소문난 기자인 조승원씨입니다.
KakaoTalk_20180121_211348565.jpg

애주가 + 음악 애호가가 쓴 글 답게 글의 내용은 팝스타들의 이야기와 그들이 사랑한 술에 초점이 맞춰져 있네요.
KakaoTalk_20180121_211350285.jpg

KakaoTalk_20180121_211351632.jpg

저는 이 책을 아마 이동진씨의 라디오를 듣다가 사게 됐는데요. 사실은 산지 반년 넘었는데....
이제야 읽습니다 ㅎㅎ;; 그런데 막상 읽어보니 언제든 짬짬히 읽어도 될 만한 책이더라고요!
음악을 좋아하기도 하고 술은 잘 못먹지만! 또 종종 즐기기도 하니까 술술 읽히네요

목차에 나오는 아티스트 이름만 봐도 엄청난 뮤지션이 많죠.
영국의 악동 밴드 오아시스, 뮤지션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받은 밥 딜런부터 한국이 사랑하는 팝스타인 미카와 레이디 가가까지 두루두루 보이네요 :D

아직 저도 책을 읽는 중인데 저는 오아시스의 일화가 기억에 많이 남더라고요.

워낙 좋아하는 가수라서 그런가 아니면 불구경 싸움구경이 제일 재밌다는데 오아시스는 맨날 싸우는 얘기만 나와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ㅇㅅㅇ

이 책에서 오아시스 얘기는 거의 80% 술 쳐먹고 쌈박질하는 얘기만 나옵니다 ㅋ...
읽으면서 역시는 역시네.. 후.. 이 생각이 들더라고요

1991년에 결성한 오아시스는 아쉽게도 2009년에 해체 됐는데요. 그룹이 깨진 바로 그 날 오아시스는 원래 파리에서 열린 페스티벌 무대에 서 있기로 돼 있었는데 그런데 공연을 앞두고 형인 노엘 갤러거와 동생인 리암 갤러거가 백스테이지에서 크게 한판 붙은게 계기로 해체까지 갔다고 하네요..

사건의 발단은 리암이 노엘에게 자두를 던진 것 때문에 불똥이 튀어서 상대방 기타까지 때려부수고 주먹다짐을 했다고 합니다. 그 후 노엘은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탈퇴 선언을 했다고 하는데 대부분 팬들의 반응은 '여기까지 온 것도 기적이다' 등이었다는게 저는 너무 웃기더라고요 ㅋㅋㅋㅋ

이 외에도 틈만 나면 술 먹고 싸우는 형제의 얘기가 많이 있으니 시간 되시면 한 번 읽어보세요.
아! 그리고 오아시스가 가장 사랑한 술이 기네스라는데 저도 오늘 기네스 캔맥으로 한 잔하면서 블로깅하고 있네요 ㅎㅎ

이 책에 좋아하는 뮤지션이 한 명이라도 있다면 충분히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인거 같습니다!

저는 이만..
이상 뉴비 @y4nga였습니다.
프로필사진3.jpg

Sort:  
@y4nga님 안녕하세요. 개수습 입니다. @julianpark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기회되면 저도 한번 읽어보고 싶은
좋은책 잘 알고 갑니다^^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책까지 섭렵하셨다니 정말 대단하신 분이네요!!
만나서 대화하면 다른 차원을 느낄거 같아요ㅎㅎ

민망하네요 ㅠㅠ..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늘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가즈아!

가즈아!!

요즘 와이프가 집에만 있어서 심심함을 토로하곤 하는데...
이참에 책 한 권 선물해줘야겠어요 :)
좋은 책 추천 감사합니다.

심심할 때 읽기 딱인거 같더라고요!!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헉.. 감사합니다 ^^!!

옹 책 내용이 딱딱하지 않고 재밌을 것 같네요~ ㅎㅎ

네 정말 있었던 일들을 담은 책이라 재밌더라고요 ㅎㅎ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술이라.. 혹시 쏘주도 나올까요ㅋㅋㄱㅋ

ㅋㅋㅋㅋㅋㅋ이 분들이 한국에 들렸다만 갔더라도 나왔을텐데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689.90
ETH 3450.92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