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매월 3만원 이상 교통비 아끼는 방법(서울)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11시 11분(@xlxl)입니다

오늘은 매월 교통비 3만원 이상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정기권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바로 이렇게 생긴 교통카드입니다

일반적인 교통카드와 비슷합니다~

이건 어떻게 구매할 수 있을까요?


먼저 가까운 역의 역무실에서 

2,500원을 주고 정기권 카드를 구매합니다


그리고 역마다 놓여있는 

교통카드 충전기에서 충전을 하는데요~


새 카드이기 때문에

아직 잔여횟수가 없습니다


우측 하단의 충전버튼을 눌러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론 서울전용인데

이는 30일동안 60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이 평균 왕복 40회 정도니까

20회의 여유가 더 있네요


편도 기본운임이 회당 1,250원이고,

40회라면 50,000원으로 

오히려 정기권이 손해일텐데요


보통 기본운임보다 100원 이상 더 나오는

경우가 많다보니..


기본운임 1,250원 + 추가운임 200원으로

한달 20번 출근을 한다고 생각하면 

58,000원이 나옵니다


그럼 최소 3,000원이 이득일 텐데요

그렇다고 우리가 딱 40번만 

지하철을 타는건 아닐 테니

평균 40번 이상 지하철을 타시는 분들에겐

강력 추천!! 하고 싶습니다


카드 충전하는 곳에 카드를 올려두고 

55,000원을 입금하면 충전이 완료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카드 등록을 해놓으시면

현금영수증 소득공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어떤가요?

40회 이상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개이득인 부분 인정하시나요?^^


본인이 계산을 잘 해보고

한달에 55,000원 이상 지하철비를 쓴다면

얼른 정기권을 구매하세요


단, 버스 환승은 안되니

버스를 타고 출퇴근을 한다면

구매하면 안되겠죠? 



Sort: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당 :)

언니 어서오세요 :) ♥♥♥

제가 아는분도 이 정기권을 이용하는데요^^ 참 유용한 정보인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네 ㅎ 저는 지하철을 자주 이용해서인지 교통비가 정기권 쓰기 전보다 3만원 더 적게 나오더라구요 :)

@funnyfriend 님한테 들었는데 이 내용이군요 감사합니다 :)

네 혹시 버스 이용하지 않는다면 정기권 그것은 개이득입니다 :D

분당선이나 신분당선도 됐으면 좋겠는데..ㅠㅠ
경기도쪽을 자주가니 사용하긴 힘들거같아요
그래도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팔로하고 자주찾아뵐게요!~ ^ ^

아~ 그럴때 너무 아쉽죠 .ㅠㅠ 앞으로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저도 팔로우 하고 자주 찾아뵐게요~

와 진짜 좋은정보에요!!
감사합니당

늦게까지 안주무시고 계시네요(물론 저도 ㅋㅋ) 도움이 되었다니 뿌뜻합니다~~ :D

꿀팁이네요!!!

ㅎㅎ 그쵸? 담번에는 더 유용한 정보 들고오겠습니다~ @girina79 님^^

오호저도 서울에 잇을때 맨날 이방법썼는데 ㅋㅋ

오오~ 잘아시는 방법이었나보네요^^ 이걸 알고 모르고의 차이가 누적되면 크죠~ㅎㅎ

ㅜㅠ버스를 환승해야되서 아쉽네요.

그쵸~ ㅠㅠ 버스환승 기능까지 같이 있었음 좋았으련만~~ 그건 좀 아쉬워요~

즐거운 스티밋!
힘내세요 빠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488.68
ETH 2538.1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