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저널리즘의 미래 컨퍼런스에 참석 중입니다 👀

in #kr6 years ago (edited)

신농입니다! 😊
이번주 8월 27일부터 29일 월요일에서 수요일까지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미디어오늘이 주최하는 2018 저널리즘의 미래 컨퍼런스가 열리는 중입니다. 올 해 4번째 컨퍼런스를 맞았다고 하는데요. 저는 월요일부터 이곳에서 저널리즘의 트렌드를 배우고 있습니다.

22DF310B-C1D8-4FB5-B81B-433CC38CB1CC.jpeg

평소 그랜드마스터클래스도 몇 해 참석했을 만큼 대형강의를 찾아 듣는 걸 좋아하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참석했는데요.
나름 꾸준히 스팀잇한지 1년 넘은 블로거(?ㅋㅋ)여서 인지(ㅋㅋ) 여러가지 새롭고 신기한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미디어 스타트업 분들의 이야기와 중앙일보, MBC, JTBC, 경향신문 등의 대형 언론사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팅한 새로운 미디어 전략을 듣는 강의를 듣는 게 굉장히 흥미롭고! 공부가 많이 됩니다.

87D5126F-29B4-4877-B619-4EF16A4D5A4C.jpeg

소속을 여러개 썼는데 맨 앞에 있는 스티미언으로 명찰이 프린트됐어요 ㅎㅎ(당당+당황ㅋㅋ)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스티미언이기에 요새는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의 시선에서 컨텐츠를 바라보게 된다는 얘기를 하곤 했는데요. 스티미언은 글과 컨텐츠를 소비하는 소비자인 동시에 모두가 창작을 하는 생산자이기 때문이죠.
제 자신 또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컨텐츠를 소비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인만큼! 그리고 요새는 그런 컨텐츠 관련 여러 시도를 하고 있는 만큼! 정말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중입니다 :)

타임테이블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요 링크에서!
http://special.mediatoday.co.kr/conference/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3일 내내 풀로 정말 다양하고 유능하신 분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알찬 시간입니다!
!특별히 3일차 Part 12. 블록체인과 미디어 세션에서 김상범 블로터 대표님의 미디어 ICO 관련 발표와 이지선님 @easysun, 이대승님 @bramd 의 스팀잇 관련 발표 시간이 있어요. 이제 곧 내일이네요!

강의를 듣다보니 뉴스나 대형언론사의 내용보다 떠오르는 미디어 스타트업이 도전 중인 컨텐츠에 눈이 훨씬 많이 가긴 해요. (완전 소비자이자 스티미언의 눈으로 강의 경청중) 제게 이 컨퍼런스가 흥미로운 만큼, 스티미언 분들 모두 궁금하고 흥미로워하실 내용이 많을 것 같아요! 연사마다 발표내용을 열심히 스케치 중이에요! 앞으로 생생한 스케치를 전달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_+




구글을 비롯해 네이버, 카카오, 국민은행 등 컨퍼런스 후원기업이 참 많네요.
구글 뉴스 툴에 대한 마스터클래스도 오전에 진행되고 있어요.
이번 컨퍼런스 신청자 모두에게 SK AI 스피커 누구 미니를 증정하고요!
루쏘 커피도 사흘 내내 무료로 마실 수 있게 제공됩니다!
대강당 바로 옆에 있는 건국대학교 교직원식당에서 점심식사도 제공되고요.
불편함 없이 편하고 쾌적하게 컨퍼런스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부분이 많이 돋보이네요.

19B22068-84E7-46A3-B4D9-5C40B5866328.jpeg

저널리즘이 예쁘게 프린팅된 에코백에 AI 스피커가 들어있어요! (득템!!)
2일차 점심을 먹고 글을 올리네요-
1일차 강연부터 하나하나 스케치 업로드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홀로 참석중이니 혹시 같이하실분 함께해요ㅎㅎ)

Sort:  

신농님~~ 좋은정보 기대해볼게요^^

건대에서 이런게 열리다니요 ㅎㅎ 신기하네요
궁금해집니다 ㅎㅎ 스케치 하신거 궁금해요

네 ㅎㅎ 주최는 미디어오늘이에요.
개강을 해서 학교가 북적북적하네요!

뭔가 캠퍼스 낭만 같은 느낌이 캬캬!! 안느껴본디 10년!!! ㅠㅠ

두 분 멋지게 하시고 오세용 ☺️
최강호흡!!ㅋㅋ

ㅋㅋㅋㅋㅋ(거의 매니저...)

ㅋㅋㅋ 매니저시군요 ㅎㅎ 직딩은 그저 포스팅으로만...ㅋㅋ

우와 ;) 내일 강연이 정말 기대되네용!!
내일 일을 땡땡이 치고 가고 싶지만 그러면 제 책상이 남아있지 않을것이기에.... 후기로나마 기대해보겠습니당 +_+

역시 배우신분!!! 신농님!!! 누구 살짝 꼬셔서 함께 가시지... 혼자서 외롭잖아요!!

ㅋㅋㅋ그러게요 ㅠ ㅠ 꼬심이 안먹히더라고요 ㅠㅠ

와~~ 신농님은 도대체 어떤 분이신가요? 여러모로 놀래키네요.
글, 그림에 리포트까지 활약상이 정말 후덜덜합니다.

앗ㅋㅋㅋㅋ 부끄럽네요 감사합니다 롱다리님 +_+

와우 멋지세요~

강연 스케치 업로드 기대할게요^^

건대 참 그립네요. 그동네 살아서 어릴적 추억이 많네요^^
컨퍼런그 후훤회사들이 참 알차군요.

좋은 내용 많이 공유 부탁드립니다.ㅋㅋ

비오는 하루 감기 조심하세요.

아 좋..좋은데 다녀오셨군요
부럽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796.03
ETH 2732.76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