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알려줘]내가 사랑하는 음식

in #kr6 years ago

@yourhoney님의 이벤트에 참여하려고 보니 내가 젤로 좋아하는 음식이 모였더라…
오마~~ 생각보다 넘 많아서 또 그때그때 틀려서 어떤 걸 써야 할지 생각해 보다가
그래.. 바로 이거야. “김치 볶음”

5.jpg

이 음식이 과연 여기에 명함을 내놔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전 이 음식만 있으면 항상 밥도 2그릇..
오다가다 자꾸 집어 먹고, 또 빵에도 먹고.
버터와 밥이랑 비벼도 먹고.
신김치가 없음 생김치를 시게 만들어서 만들어 먹고…
아무리 김치가 많아도 10킬로 1주일에 후딱… 먹을 자신이 있습니다.
지금도 생각만해도 군침이 도네요..
전 밥순이 입니다. 원래 밥을 좋아해요..
젊었을 땐 아무리 밥을 2공기씩 먹어도 40대 초반의 몸무게를 계속 유지 했는데
지금은 조금만 먹어도 푹푹 찌니…
내가 먹고 싶은 이 김치 볶음도 이제는 제가 피해야 할 음식이 되어버려 넘 속상하네요.
며칠 전 이 이벤트를 본 이후에 계속 음식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조금은 맛없는 김치도 볶으면 맛이 있어지고..
엄마의 묵은지로 볶음을 했을 경우에는`~~~~~ 상상만으로도 씨~~익^^
더 맛있고 좋은 음식들이 많이 생각납니다.
하지만, 항상 내가 할 수 있고 또 내가 아파서 입맛이 없을 때도
나를 밥 2공기로 이끌어 준 이 음식…
한국에 있다 이곳으로 돌아올 땐 가방 가득 기초 양념이 가득합니다.
엄마가 만들어 주신 그것들을 포기할 수 없어 전 내 옷을 배로 부치더라도
그걸 다 이고 지고 옵니다.
필리핀에 살면서 직접 김치를 담가서 먹습니다.
어쩔땐 양념이 아까워서 맛김치로 그냥 담거서 먹을 때도 있고
글을 쓰다가 “내가 사랑하는 음식”이라는 제목을 한번 더 보고 마음이 행복해 집니다.
메인으로 나설 수는 없지만, 한국음식에 빠질 수 없는 음식..
이제는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가 되어버린 김치..
그렇게 소박하면서도 거대한 “김치” 로 한 요리..
다른 분들의 더 맛있고 좋고 멋진 음식들을 보면서도
그 옆에 차지할 나의 김치 볶음을 정말 사랑합니다..

Sort:  

[너를 알려줘/5월 3주차 보팅지원]

돼지고기랑 볶아도 맛있고
그냥 슥슥 밥이랑 참기름이랑 비벼먹어도 맛있고..ㅠㅠㅠ!

김치가 윤기가 흐르네요. 맛나보입니다^^

맛있습니다^^

도시락 반찬으로 자주 싸갔었죠., 김치볶음...^^
나이드니 두부와 함께 막걸리 안주가 되어버린~~♡

전 맥주랑 먹을때도 좋아합니다..^^
이게 안주로 있음 술을 덜 먹어요.ㅋㅋ

혼자 지금 드시고 있는건 아니죠?
김치 다 먹어서 지금 손가락 빨고 있답니다 ㅜ.ㅜ

ㅎㅎㅎ... 이건 없고 새김치로~~~^^

김치볶음에 고기 들어간거 같은데..맞나요???!! 헐 저두 밥 2공기 먹을수있을거같아요 ㅠㅠ

김치만 볶아도 맛나지만 고기가 들어간다면~~~
ㅎㅎㅎ.... 더 행복해 집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3997.36
ETH 3133.23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