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의 황제 두리안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요즘 필리핀은 여름으로 가고 있어서 과일들이 맛있어 졌어요.
항상 여름인 나라라 과일에 시즌이 있나 싶겠지만 이곳은 섬나라이고나름 추워지기도 합니다^^;;
전 그중에 다바오라는 섬지방 특산물인 "두리안"을 소개합니다.
d1.jpg
짠~~~
생긴것도 신기하게 생겨서 첨엔 과일코너에 있는게 신기했어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우선 냄새가 많이 고약합니다. 거의 똥냄새같은...
그래서 호텔룸에는 두리안은 가지고 들어갈수가 없습니다. (걸리면 뺏기거나 벌금입니다.)

이런 과일이 한번 두번 먹다보면 그 중독성이란~~~~...
건강에도 좋지만 그 특유의 맛에 정말 깜짝 놀라실겁니다.
필리핀에 사시는 분들도 아직 못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전 이 글을 쓰면서도 넘 침이 꼴깍...ㅎㅎㅎ
약간은 과일의 상쾌함보다는 좀 묵직함?? 깊은맛이 맞겠어요.
먹고나서의 포만감 또한 아주 GOOD!!!

저도 먹을때 아이들 눈치를 봅니다.ㅋㅋㅋ...
이번 여름에 함 도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씨가 크고 단단해요... 드실때 한입으로 깨물어 드시지 마시고요..
참고로 손으로 드실땐 꼭 비닐장갑을 착용하시고 드세요^^

Sort:  

장갑을 껴야 하는 이유는 똥냄새가 나기 때문인가요?
그리고 과실안에서도 냄새가 나는건가요 아니면 껍데기에서만 나는건가요?
듣기만 해봤지 본적이 없어서요..

껍데기를 까기전에는 냄새가 거의 안나요. 엄청 두껍거든요..
과실에서 나는거구요 물론 지워지긴 하지만 손에 냄새가 배어나요.
동남아 여행을 가시게되면 꼭 드셔보세요^^

과실에서 그런냄새가 나지만 맛은 일품이라는 건가요.. 엄청 이상하지만 도전해보고싶은데요ㅎㅎ
동남아가면 반드시 먹겠습니다.

두리안의 진가를 느껴보시기를요~

아무리 싸매서 냉장고에 넣어놔도 냄새가 스물스물..ㅋㅋㅋ
싱가폴 지하철에는 두리안 금지라고 써있어요..ㅋㅋ 벌금형 ^^

헉스~ 싱가폴 지하철은 두리안 금지였군요~ ㅎㅎ 이해는 가요~

여러번 도전했지만 도저히 먹을 수 없었던 두리안.. 너란녀석...ㅠㅠ, 언제쯤 저는 두리안맛을 알수있을까요 ㅎㅎ

수십번 도전하셔도 아직 못드시는 분들도 계세요~ ㅎㅎ

캬...두리안냄새가 여기까지 나는것 같네요..ㅎㅎ 매력있는 과일 두리안!!

예 두리안만의 매력이 있지요~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놀러왔습니다..ㅎㅎ
두리안이라는 녀석, 냄새는 견디기 힘든데 맛은 다른 세상이라는 게 겪어보기 전에는 이해가 잘 안되네요..~^^; 꼭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다..~^^

ㅎㅎ 예 평생 남는 추억이 되실꺼에요.

스팀아 4월을 멋지게 가보즈아!!!

2018년도 쭈욱 멋지게 가보즈아!!!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고 가용~^^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3062.73
ETH 2687.13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