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후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

in #kr6 years ago

%B9%FA%B2%DC_01.jpg

칼로리가 높고 당분이 많은 꿀은 몸에 쉽게 흡수되어 에너지로 저장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운동 후 섭취하는 꿀물 한 잔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꿀을 드실떄 주의할점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농도를 너무 진하지 않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B4ް%BF_02.jpg

달걀은 단백질이 다량 함유된 음식 중 하나로 달걀노른자는 지방산과 레시틴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있는데, 이러한 영양소는 근육 형성을 촉진하고 간접적으로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달걀을 드실떄 주의할점으로는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수 있어
하루에 2개 이하로 섭취하고, 프라이보다는 삶거나 쪄 먹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뭐든 드실때는 적당량으로 드시는게 좋은거 같아요!!

%BB%E7%B0%FA_01.jpg

사과는 운동 후 빠른 시간 내에 에너지 공급이 가능한 단당류 탄수화물입니다. 펙틴이라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비타민C,베타카로틴,플라보노이드 외에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항산화 성분을 함유해 운동 후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BF%AC%BE%EE_01.jpg

마지막으로 연어는 단백질 효율이 높은 훌륭한 단백질원으로 근력운동 후 섭취하면
쉽게 소화되어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연어에 포함된 오메가3 지방산은 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고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해 골밀도를 높이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설연휴동안 정신줄 놓고 먹었더니 몸이 많이 무걱워졌는데, 이제 연휴도 끝났겠다
다시 운동 시작이네요.^^

Sort:  

크으.. 육류보다는 생선이 훨씬 좋다던데.. 연어는 비싸서 ㅜㅜ
돈이 문제구나 ㅎㅎ 그래도 보충제 먹으며 열심히!

저도 연어 킬러인데 비싸요.ㅜㅜ

옷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오늘부터 계란을 쫌 쩌먹어야겠어요 ㅋ ㅋ 늘 프라이해먹었었는데 ^^

팔로우&뽀팅 꾹 하고 갑니다 운동 화이팅입니다! ㅎㅎ

1일 1삶은 계란이 건강이 좋다고 하네요~~ 맞팔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408.70
ETH 3225.39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