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가는길이 험할지라도, 우선 한걸음 더.

in #kr6 years ago (edited)

나이가 들수록, 많은 책임감에 직면한다. 남자로서는 결혼에 대한 책임과 부모님이 노쇠하심에 따른 부모님에 대한 책임이 따른다. 하지만 지금 까지의 삶은 그 무거운 책임과는 다르게 방향이 흘러왔다.

그에 걸맞는 수익을 얻지 못했거나, 커리어를 쌓지 못했던 것 같다. 이런 저런 일들을 겪으면서 당장에 직면한 문제들을 나는 어떻게 해결해야할까 고민을 해봤다.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결국 앞으로 '나아가라' 라는 것 이었다. 고민보다 더 한걸음 더 내 딪어어야만 내가 생각하는 그 끝으로 한 발자국 더 가까워 지기 때문이었다.

여러가지 도전과 실패를 겪으면서 앞날이 깜깜해지는 일도 많았지만, 앞이 더 깜깜해질수록 내가 할 수있는일은 아무리고민해봐도 그냥 앞으로 나아가는 일이다.

그 이상의 방법은 없다. 고민보단 실천이 중요한거고 그것들은 무언가를 만든다. 정말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않는다. 장시간의 생각은 아무일도 만들어주지않고, 악수를 두게하며, 제자리에 머물게한다.

그래서 나는 다짐한다.

그래 조금 더 나아가보자. 힘들어도 앞에는 더 나은길이 있겠지.

한걸음 을 내 딪었는데 더 힘든상황이 온다면 ?

그럼 한 걸음 더 내딪어보자 그래도 좋은 길이 나오겠지.

라는 생각으로 살아가는게 맞다고본다.

어둠이 거두어지지않고, 더 짙은 어둠이 나를 감싸는것 같지만 나는 내 가슴속에 그 작은

하얀 불빛을 점점 키워 나가려한다.


그냥 마음이 힘들때

누군가에게 얘기하기 힘들때

그럴때 생각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스티미언 여러분들도 앞날이 깜깜하다던지, 혹은 고민에 시달리신다던지 하신다면

잠시 생각을 멈추시고,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안을 실행해보세요.

어차피 모든일이라는게 실패와 마주치는법,

실패와 마주치다보면 그 안에 해결 방법이 있을겁니다.

Sort:  

장고 끝에 악수 둔다라는 말이 있죠. 지금 이룰 수 있는 작은 목표에 도전하면서 나아가다보면 분명 더 큰 성장이 있음을 믿습니다. 화이팅! 응원할게요 :)

감사합니다 저도 어디에서든지님! 응원합니다~~

군대 행군할때도 도저히 못오를거 같은 언덕도 한걸음씩에만 집중하고 걷다보면 어느새 올라가 있죠.

한걸음이 중요한거 같아요

맞습니다 ! 우리한걸음 더 나아갑시다 ~~!! 팔로우햇어요 ~!

안녕하세요!! 노래 작업을 포스팅 하는 뉴비입니다^^
우연히 방문하게 됐습니다 ㅎㅎ
여유가 되신다면 즐기러 와주세요!! 감사합니다

악이제봤네요 ! 팔로우했습니당 !! 자주 교류해요 !

불금이 기다립니다!
짱짱한 불금!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306.74
ETH 3488.89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