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 내산] 라이프썸 무선 BLDC 선풍기 (LFS-HA27) 후기

in #kr3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울곰입니다.

작년에 이사하면서 집에 오래되고 망가진 선풍기들 다 버리고 업소용 선풍기(물려받아보니 업소용 선풍기;;) 한대만 있는 줄 알고 구매하게 된 선풍기 후기 작성해 봅니다.ㅎㅎ (사실 생존신고!)

구매하고 나서 보니까 쌩쌩한 가정용 선풍기가 떡하니 창고에 있어서 충동구매가 되어버렸네요..;;

어쨌든 선풍기가 또 하나 있는지 모르고 여름오기 전에 여름준비 한답시고 들락거리던 당근에서 선풍기 하나 업어왔습니다.ㅎㅎ

20210401-01.jpg

당근에서 3만 5천원에 산 2020년 5월 제조 아직 1년 안된 새것 같은 중고 선풍기 입니다.
선풍기 치고는 중고인데도 가격이 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 판매가는 119000원(현재가) 이랍니다.
그냥 선풍기 치고는 비싸지만 비싼 이유인 즉 제목에서 알 수 있고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선이 없는 무선 선풍기 라는 것.

유명한 브랜드의 무선 선풍기는 아니고 그냥 중국 제조에 정식수입해서 판매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설명서가 한글.

업소용 스탠드 선풍기만 있는 줄 알고 이방 저방 옮겨다니기 쉽게 거추장 스러운 선이 없는 무선을 염두하고 샀었더랬죠.ㅇㅅㅇ;; (..그랬더랬죠.;;)

20210401-02.jpg

심플한 게 유행이듯 군더더기 없는 하얀 본체에 조작 버튼은 안보이게 머리 뒤쪽에 있습니다.
작동하면 파란 LED 불이 들어오고 배터리 양과 풍량을 표시해 줍니다.

여기서 잠깐!!
심플한 건 좋지만 이동시 필요한 손잡이도 없습니다.;;;;;
스탠드를 잡고 이동해야 해요. 이건 좀 불편.ㅋ

모터는 요즘 유행하는 BLDC 라서 전력소모는 적고 강하고 내구성 좋으며 소음이 적다고 하네요.

풍량은 15단계까지 된다고 하는데 1~3단계는 너무 약한 듯..;;
중고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원래 그런건지 비교를 못해봐서 모르겠지만 소리는 조용하긴 한데 1~3단계는 바람도 약해서 돌아가는 소리가 윙~ 윙~ 하고 미세하게 들리는.. 풍량에 비해 살짝 거슬리는 정도네요.ㅋ

그래도 풍량이 미세하게 조절되고 일반풍, 수면풍, 자연풍을 선택할 수 있어서 아이들 있는 저희집에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회전은 당연~

무선 작동은 최대 25시간이라는데 보나마나 최대 약한 바람으로 작동했을 때겠죠?ㅎㅎ

20210401-03.jpg

여기서 큰 단점 지적!!!!!!! (역시 내돈 내산!!!!!!!)
고개를 위로 60도 까지 들수 있지만 아래로는 못 내립니다.ㅠㅠㅠㅠㅠㅠㅠ
왜 이따구로 설계를..ㅠㅠ

그리고 스탠드 높이 조절도 없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쇼파에서는 정말 딱 맞는 높이인데 좌식에서는 너무 높아요.ㅠㅠㅠㅠㅠㅠㅠ

그러면 고개라고 숙이게 만들어 주던가!!!!!!!!!!!!!

아니 왜?? 배터리가 스탠드에 들어있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디자인을 위해 실용성을 포기한건지??


날개는 7개.
몰랐는데 날개가 많을수록 바람을 부드럽게 하고 소음이 적어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아이나 어르신이 있는 집은 날개가 많은 선풍기를 선택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20210401-04.jpg

이건 장점!!!!!!!!!!! (아주 좋아~ 칭찬해~)
리모컨이 있고 그 리모컨에 자석이 있어서 이렇게 머리에 부착을 할 수 있어서 리모컨 잃어 버릴 걱정이 없습니다.
자석도 생각보다 강력하네요.ㅎㅎ

20210401-05.jpg

선풍기에 구성품이랄게 뭐 있나요.
본체, 그리고 충전기, 사진에 나와있지 않지만 조립에 필요한 6각 공구(?), 한글 설명서 정도.

사용중 배터리가 떨어져도 충전하면서 작동할 수 있다고 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ㅎㅎ


<장점 정리>

  1. 멋지고 심플한 디자인.
  2. 무선의 편리함.
  3. 편리한 리모컨과 리모컨의 보관.
  4. 적은 소음.

<단점 정리>

  1. 높이 조절이 안됨.ㅠㅠ 좌식 사용시 너무 높음.
  2. 고개가 아래로 안 숙여짐.ㅠㅠ
    높이 조절이라도 안되면 고개라도 숙이게 만들었어야지!!!!!!
  3. 1~3단계 풍량은 너무 약해서 쓸모가 있을지...;
    소음도 약한 편인데 그 소음이 거슬릴 정도의 풍량..?
  4. 옮길때 손잡이가 없음. 스탠드를 잡고 옮겨야 함.;;
Sort:  

울곰님 이게 얼마만이예요~~!!!
너무너무 반갑습니다!!

잊혀질만 하면 돌아오죠.ㅎㅎ

무선이라니?! 신기하네요~선풍기 디자인이 깔끔하고 예뻐요~:)

기능이 많으면 고장나기 쉬운법!
오래썼으면 좋겠네요.ㅋ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85.29
ETH 3229.75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