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과 같이 가상화폐로 보상을 해주는 커뮤니티를 구상중입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리뷰리퍼블릭이라는 커뮤니티를 개발중입니다.
리뷰 등 콘텐츠를 작성하여 저희에게 저작권을 양도하면 DOT이라는 가상화폐를 제공하고, 후에 이 가상화폐를 현금화 가능하게 하려 합니다.

초기부터 스팀잇을 보고 동기를 많이 받았었는데, 최근에는 더욱 저희 서비스에도 블록체인을 적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미 많은 DOT이 제가 정한 알고리즘에 따라 분배된 상황에서, 어떤 방식으로 구현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일까요? 되도록 새로운 크립토커런시를 만들어서 ICO도 해보고싶은데, 많이 어려울까요?

전문가분들 혹시 계시면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Sort:  

유사수신 행위 등 법률적인 부분을 피해 가셔야 하고
세금부분
증여 부분들
부가세 부분들
상품권 관련 법률

한국 법률 잘 검토 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2-3년전 부터 라이크칩이라고
좋아요 가 돈이 되는
시스템을 준비 했었습니다

개발자가 아니다 보니 개발자와의 트러블 ㅠ

아이폰 앱으로 올릴때
핀테크는 상당히 제약 조건이 많습니다.

여러가지 검토를 해 보시고
만약 만든다면 해외에다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분은 무려 실물칩까지 만드셨으니
엄청난 조언이 될 것 같습니다

생각지 못한 부분에서의 피드백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국에선 특히 법률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겠군요 ㅜㅜ

리뷰만 해당한다면 시장이 조금 작을지도 모르고...가상화폐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 관건일 것 같습니다~!

넵. 무엇보다 실직적인 가치를 저희가 만들어 내야겠죠!

저작권을 양도한다...면 꺼려하시는분들도 없진 않을것 같네요 :)

하지만 저작권을 양도받아 더욱 효율적으로 가치를 창출해내고 저작자들에게 되돌려 준다면.. 나름 괜찮지 않나요?? 그런 시스템을 만들고 싶습니다!

근본적인 질문으로 시작해봐야 합니다. 그 서비스가 암호화폐를 써야만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왜 써야만 할까요? 명확한 답을 하기 힘들다면 다시 한번 고려해보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온라인 콘텐츠, 보상 등 플랫폼에 올라오는 데이터가 완전 투명하게 공개되면 오프라인에서보다 더 이상적인 생산자 협동조합을 온라인에서 플랫폼 형태로 구축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로 그 생각을 실현할 수 있다고 보고요.
그리고 당장 보상부분만 암호화폐로 바꿔도 얻을 수 있는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근본적으로 계속해서 스스로에게 질문을 해보는 것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앞으로 생각을 정리해서 기록해봐야겠어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리뷰님이신가요? 페북에서 팔로우해놓고 그분의 글과 뜻들을 많이 보고있었습니다. 리뷰리퍼블릭 응원합니다^^ㅋ

오! 감사합니다!! 여러 커뮤니티를 오가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답니다. 응원해주시는 만큼 발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김리뷰는 아니고, 김리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ㅋㅋ

좋은 아이디어가 잘 실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넵! 열심히 기여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254.46
ETH 3319.59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