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헌트] 스팀헌트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우기입니다.
오늘은 스팀기반의 서비스, '스팀헌트'에 대해 소개해보려고합니다.

스팀헌트 초기 화면입니다.
처음 스팀헌트 서비스에 접속했을때 느낌은!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디자인도 너무 깔끔하다고 느꼈습니다.

UI 측면에서도 너무 좋았습니다.
화면이 중심을 기준으로 좌,우 두 페이지로 나뉘고
우측의 카테고리를 클릭할 때마다, 좌측페이지에 해당 내용이 반영됩니다.


그럼, 사용법에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리존딱'(리플은 존버가 딱이야!) 어플리케이션으로 참여하는 과정을 함께 보실게요~

우선 초기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login' or 'sign up' 이 필요합니다. 스팀헌트는 스팀 로그인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당연히 스팀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스팀 커넥트가 나타나게 되고, 커넥트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여러분들은 각종 권한(보팅, 코멘트, 코멘트 삭제 등) 에 동의하시게 되며, 이 동의로 서비스와 스팀잇에서의 보팅 및 댓글이 양자간에 연동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스팀잇 프로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그럼, 글을 등록해볼까요? 글을 등록하기 위해서 우측 상단, 프로필 왼쪽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좌측에는 미리보기 화면이 나타나고, 우측에는 정보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우측 정보입력에는 첫번째로, 소개하려는 제품의 링크를 입력합니다.
두번째로, 제품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세번째로, 제품에대한 한줄소개를 입력합니다.
(이부분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한줄로 잘 설명할 수 있도록이요 ㅎㅎ)
네번째로, 제품에대한 이미지들을 업로드합니다.
다섯번째로, 보다 자세한 제품소개를 입력합니다.
이 부분은 필수가 아니나, 제품에대해 잘 소개하기위해 입력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제품 태그를 입력합니다.
태그는 첫번째는 steemhunt로 고정되어 있으며, 나머지 4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을 다 하신뒤 좌측에 나타나는 미리보기로 제대로 나타나는지 한번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업로드 할 차례입니다!! 우측 하단의 'upload' 버튼을 눌러주세요.

업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상에 업로드한 제품이 리스트업됩니다.
오! 리존딱! 어플이 업로드 되자마자 보팅을 받으며 순위권에 올랐습니다!

이 리스트는 한국시간 자정12시를 기준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즉, 12시가 지나자마 업로드 할 경우, 오랜시간 유저들에게 노출될 기회를 갖습니다. (물론 이게 큰 영향을 차지하는 것은 아닌 듯 합니다 ㅎㅎ)

마감이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소개한 '리존딱' 어플리케이션이 많은 보팅을 받았으나, 보팅액 부족으로.. 순위에서 밀려나게 되었습니다. ㅜㅜ 리존딱 어플리케이션 개발팀 분들께 죄송스럽네요 ㅠㅠ


서비스를 이용해본 결과, 스팀잇과 연동하여 보팅하여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매우 재미있으면서도, 양질의 제품이 소개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서비스가 너무 깔끔해서, 계속 이용하게 만드는 욕구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실제로 스팀헌트에 올라온 다양한 제품소개를 통해 좋은 서비스들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하나씩 다 써보는 중이에요ㅎㅎ 그중에 진짜 추천드리고 싶은 서비스 및 제품들은 제가 좀더 심층적으로 포스팅해보는 기회를 갖으려고 합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스팀잇의 공통적 이슈이지만, 보팅한 사람의 숫자나 코멘트 숫자보다는 보팅파워에 순위가 움직이다보니. 일반 스팀잇유저 100명이 0.01달러 보팅을 한 것보다, 고래유저 1인의 1달러이상 보팅이 더큰 영향력을 차지하기때문에 순위 조작의 리스크가 존재한다고 보였습니다. 이건 스팀경제생태계의 구조이다보니 어쩔 수 없는 것이겠죠? ㅎㅎ

어찌되었든, 이런 좋은 서비스가 한국 분들을 통해 개발되었다는 것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저는 계속해서 제품소개를 해볼 계획입니다~

다음에는 제가 스팀헌트를 통해 간략하게 소개한 '리존딱' 어플리케이션에 대하여 보다 심층적으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avid Seunguk Kim"
블록체인 이코노미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 매력에 이끌려 스팀잇 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어떠한 장르든 가리지 않고 배우고, 해보며, 즐겁게 사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소통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우와- 이렇게 상세하고 찰진 리뷰를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 그나저나 리존딱 앱 직접 디자인하신건가요? 출시하기를 간절히 기다리는 중입니다 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좋은 서비스를 개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리존딱앱은 제가 한것은아니고, 개발팀이 따로 있습니다 ㅎㅎ 제가 아시는분이 개발자로 계셔서 저도 알게되었습니다. 지금 구글안드로이드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iveminusone.rijonttak

아이폰이라서 다운받아볼수 없는게 너무 아쉽네요 진짜 재밌는 앱이네요 ㅎㅎㅎㅎ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10-100

항상 감사합니다 오치님~

스팀헌트라는 third party service가 있었군요!
분홍색에 고양이도 보이고+_+ 예쁘네요 일단ㅋ

네 저 로고가 정말 이쁜것 같아요 ㅋㅋ 글씨 같으면서도 이미지 같은??
저는, 사람이 눈 동그랗게 뜨고 말하고 있는 것 같네요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ㅎ
이럴땐 꾸준히 들어가보면 저절로 알게 되던데
맞을까요 ?
기부좋은 팔로우와 보팅합니다.

행복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792.82
ETH 2563.5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