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이모티콘으로 생태계의 한 부분을 만들 수 있을까?

in #kr7 years ago

자신의 캐릭터 이모티콘을 만들어보자

i. 스팀잇에선 다른 SNS랑 다르게 적극적으로 포스팅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연히 저도 그중 하나구요


ii. 이때 저는 제 캐릭터 있으니까 포스팅 할때 편하고 좋습니다
그리고 이모티콘이 대화에서 필수가 되었듯 포스팅에서도 한 축을 담당하게 되리라고 봅니다

워니이.jpg


아웃스탠딩예시.jpg

(어떤 언론사는 이미 이모티콘을 기사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iii.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만들고 싶은 수요가 있으리라 봅니다

임티제작예시.jpg

iV. 제가 원하시는 분들 쭉 만들어 드리면 좋겠지만 문제는 작업량이 꽤 됩니다 기업 외주단가를 개인이 지급하기엔 너무 높은 가격이 형성되리라고 봅니다


V. 일단 예를 들어 약 30만원 선으로 개인의 이모티콘 작업이 진행 될 수 있게 할 수 있을까요?


Vi. 20만 원 상당은 스팀으로 지급 하고 15만원 상당은 매일 보팅 약속..을 하는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한 두달 걸리겠네요 + 한번에 30만원 상당의 스팀을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 신뢰가 아주 높다면 보팅 약속만으로도 가능할지도 모르고요)


Vii. 그리고 그 이모티콘을 카카오톡 이모티콘에 등록 제안을 할 생각입니다


Viii. 이리 되면 이 작업을 다른 관점으로도 볼 수 있게 되는데요
뭐랄까... 자신의 캐릭터 이모티콘 제작에 투자 참여를 하는 셈이 됩니다 (같이 만든 자신의 캐릭터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록에 성공하면 발생한 수익을 분배해 드립니다)

등록에 성공하면 자기 캐릭터도 생기고 돈도 오히려 벌게 되니까요
등록에 실패해도 포스팅에 사용하시면 되고요

예를 든 30만원 보다 더 높은 금액으로 의뢰하는 대신 이모티콘 등록 시 수익을 원하는 분도 있을 것이고 인기 있는 크리에이터는 시장 가격이 올라가는 등 이런 저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iX. 제 구상이 괜찮다고 생각 되는 분이 있어서 만약에 누군가가 이모티콘을 의뢰 하고 작업이 진행된다면 과정은 공개하겠습니다
사실 코어는 이미 다 공개했네요
굳이 저랑 하는게 아니더라도 스팀잇 하시면서 친해진 다른 크리에이터 분들과 그냥 시작하셔도 됩니다
(따로 찾기 귀찮으시면 이글 덧글에서 그냥 만나서 하셔도 될거 같다는 생각도 방금 했습니다)


X. 사실 아이디어는 누구나 생각 할 수 있는 평이한 거지만 진행과정에서 생기는 자잘한 문제가 공유되면 다른 분들의 작업에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보팅이란 특이한 시스템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보상을 받고 사용자는 실제로는 싼 가격에 사용을 하면 어떨까?
이모티콘 시장 자체를 개인이 사용을 넘어서 의뢰를 하는 영역까지 갈 수 있을까?
스팀잇에서 보상을 받아도 여전히 저작권에서 자유롭다는게 최대 강점이 아닐까?
등등등~
그래서 정리된 생각이 아니지만 올려봅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도 들어보면 좋겠습니다

Sort:  

재밌는 생각이군요.
제가 의뢰해도 될까요?
지금 막 시작해서 스팀이 많이 없지만 모아갈거고요. 스팀이 모자라면 거래소에서 스팀을 구입해도 되겠군요.

안녕하세요 아직은 저도 바로 적극적으로 할 생각은 없고 다른 의견들 더 들어보고 알려드리고 그럴게요

네 일부는 보팅으로 모으고 일부는 달러로 모으고 하는 식도 될거 같고요. 여러가지 모델이 가능할거 같아요. 아이디어를 더 모아봐요.

자동클릭!! 기대됩니다 ㅎㅎㅎ

메크로님 오셨군요 반갑습니다아아~

5년뒤 제가 가게 차릴 때 낙지로고 부탁리겟습니다. ㅎㅎ
아직 기본자금도 없고, 아무것도 없지만 제 이름으로 가게를 차릴 때 이 의뢰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팔로우하고갈게요

낙지! 좋죠 낙지 먹기도 해야겠네요!!

예 제가 나중에 가게 차리면 로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실생활로의 접점모델을 제안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잘 되었으면 좋겠어요.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네네 스팀 보상 후 다른 영역에서 또 추가 보상이 발생하게 되면 모양이 멋질거 같다는 생각 그리고 그걸 이런식으로 구체화 하면 어떨까? 뭐 그렇고 그런... ㅎㅎ

나만의 이모티콘! 잘되면 카카오샵에도 등록되고 안돼도 자기만의 캐릭터를 가질 수 있게 되는거네요. 30만원은 예시겠지만 작업하시는 양에 비하면 비싼거 같지도 않은것 같습니다. 많은 팔로워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한번 만들어 놓으시면 계속 이용하실 수도 있고요.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저를 사용해서 만든 이모티콘이 카카오톡 샵에서 팔린다 생각하면 뭔가 이상한 기분?이 들기도 하지만 저도 한번 만들어보고 싶네요.

네네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록 확률이 높지 않긴 하지만 등록 되면 수익이 나니까요 아티스트 분들은 만든 이모티콘이 아무 쓸모 없이 그냥 사라지지 않게 되고 뭐 이리저리 생각을 해봤습니다

네... 사실 제 기업 외주 단가는 30보다는 많이 높... (부끄) 다른 분들은 더 싼 가격에 하는 분도 계시고 시장이 결정하지 않을까요?

대단하세요.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다양한 의견이 더 모이면 뭐가 나올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오~~ 아이디어가 좋습니다 ^^
아직 뉴비라서..
30만원은 비싸다는 생각이 살짝 밀려오네용 ㅎㅎ

당연히 위에서 스케치 한거 같은 퀄리티로 작업물이 나오진 않아요 ㅎㅎ 작업시간이 꽤 됩니다 ㅋㅋ 30만원은 예시고 가격은 시장이 결정할겁니다

정말 좋은 아이디어네요! 이럴땐 그림 잘 그리시는분들이 부러워 지네요.

이게 그림에 국한된게 아니라 다양한 일을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요? 노래에 투자하고 음원 수익을 나눠도 되고요 ㅎㅎ

카카오 스타일 이모지 작업 비용이 이백만원 이상인걸 감안하면 가격적으로 매력있네요.

사실 저는 우주대스타라 조금 더 비쌉니다 우하하하하하하하하

개인이모티콘이라니 진짜 같고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스팀잇에서 쓰고 싶으니 스팀잇 수익으로 구매하고 싶은데 나중에라도 스팀달러로 받아주실수있나요? 뉴비라 모으는데 좀 걸립니다. ^^;

네네 제 생각도 그렇습니다 저도 다 그려드리고 싶은데 사실 작업량이 좀 됩니다 (gif도 만들어야하고 등등) 스팀잇을 통해서 개인화?가 가능할까? 이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400.65
ETH 3108.60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