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가가 글쓰는 법

in #kr7 years ago

제가 콘텐츠를 만들 때 하는 일은
유체이탈입니다

061901.jpg

"뭐지 저 X신은????"





남의 시선으로 자기 콘텐츠를 볼 수 있어야 하는데요
여기서 또 남이 어떤 사람인지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사실 불특정 다수의 남은 이런 식으로 생겼죠

061902.jpg

그래서 저는 제가 만든 글이건 그림이건
혼자 시뮬레이션 하면서 여러번 다시 읽어봅니다

이 과정을 보시면 약간 미친놈 같을 수 있습니다




“내가 20대 여대생이라 생각하고 읽어보자”


“오늘 직장에서 신나게 까이고 그냥 스팀이나 하고 살까라고 생각하는 사람 입장에서 읽어보자”


“그럼 지금 이 글도 여러번 읽고 고친 글이겠네? 라고 생각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읽어보자”


등등

그리고 어떤 분은 내 글이 상처가 될 수 있겠구나
싶은 표현은 삭제하거나 수정합니다
그리고도 또 다시 읽고 맞춤법 검사기에도 넣어보고 그럽니다

다들 좋은 콘텐츠 만들고 계시지만
제 방식을 알면 도움 될 분도 계시리라 생각하고 글을 적어봅니다

061903.jpg

Sort:  

굉장히 사려깊은 작가님이시네요~ 감사합니다

10명 재밌자고 1명이 기분나쁘면 안되죠 ㅎㅎ

멋집니다ㅠㅠ

리스팀리스팀ㅋㅋㅋ
풀로 보팅하는 그날까지!

뜬금없지만 결초보은이 생각나는 군요

풀!!!보!!!팅!!!!

ㅋㅋㅋ 언제 아재개그로 풀로 보팅하는 그림 그려드릴게요

유체이탈... 저는 그냥 적고 나중에 수정쫌하고 그러다 데이고 그럽니다. ㅠㅠ

수정을 했는데 왜요 ㅜㅜ

꼼꼼히 못봐서 수정해도 또 틀리고 그냥그러려니 합니다 ㅎㅎ

역시나 센스넘치십니다ㅋㅋ

저는 맨 마지막 광고 워니 요염하다고 좋아하고 있습니다 팔로우가 늘겠죠?

Yup! You made it ㅋㅋ

그러고보니 @wony님도 악플을 경험해보셨겠네요...
ㄷㄷ 대단한 강철 멘탈의 소유자..

경험은 했는데... 멘탈이 강한건 아니고 ㅎㅎ 그래도 경험해본건 제게 도움이 됩니다

ㅋㅋㅋㅋ 팔로우는 진작에 했으니 어서 잘해주세요!! :)

만화에...본인의 성향이 잘 드러나 있군요...^^;;
동영상이 그려지니...그 모습이 귀엽기까지 합니다..

만화가는 내가 이리 쩌는 만화를 그렸어 다들 봐! 이러는 독자를 끌고가는 타입이 있고
독자들이 뭐 좋아할까? 무슨 생각할까? 이러면서 독자 따라 가는 타입이 있는데
저는 명백하게 후자죠

^^... 흠..겐적으로 전 후자를 더 좋아 합니다...ㅎ

역시 정말 작가의 글답습니다.

이런글이면 보트가 100개도 안아까울꺼같네요 ㅎㅎ

과찬이세요 일단 도움 드릴 수 있는점이 약간 있어서 저도 좋습니다

그랬구나..

그런거지...

와우~ 글 작성의 기준이 생긴것 같습니다. 고마워요^^

그냥 저는 이런다... 요런거 뿐입니다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6796.26
ETH 2497.29
USDT 1.00
SBD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