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나마인 코믹스 시작했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살면서 여러번의 큰 흐름을 겪었고 이번에 또 느낌이 오는걸로 보아

새흐름이 오고 있는건 분명합니다 이런 흐름에서

과거의 제 삶을 생각하니 역시 좀 수동적이였다는 반성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일을 하건 적극적이고 격렬하게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전 만화가니까 좀 더 적극적이고 격렬하게 만화를 그리면 될거 같아 시작했습니다

https://steemit.com/@mmcartoon-kr

거기에 추가로 혼자 하지 않고 스팀에서 알게된 분들을과 함께 같이 하면

더 좋겠구나 싶어 같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왕 블록체인 베이스로 하니까 그 장점을 잘 활용할 생각입니다


제가 활용 하려고 하는 이 곳 장점은

1. 스팀에서 만들어진 콘텐츠는 배포를 해도 여전히 제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열심히 콘텐츠를 만들고 있어도 다른 플랫폼의
다른 기업과 다양한 방식으로 여전히 연계가 가능합니다.

2. 수수료가 없습니다

현재 구조 : 국내 작가 – 국내 플랫폼(수수료) – 국내 대행사(수수료) – 해외 대행사(수수료) – 해외 플랫폼(수수료) – 해외 독자

스팀잇 : 국내 작가 – 해외 독자

아직 해외 독자분이 어떤 느낌을 좋아하는지 알 수 없지만
해외 진출 시도를 잘 할 수 있는 좋은 곳임은 틀림 없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영문 연재를 시도해볼 생각입니다
https://steemit.com/@mmcartoon
(한류가 흥하는 나라 분들이 스팀잇에 들어오면 더 좋을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3. 이곳은 비교적 나이도 있고 남자분이 많습니다

저는 나름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SNS는 아무래도 여성 취향이 대세가 됩니다
활동성이 여자분들이 훨씬 높기 때문인데요 (통계가 그렇습니다)
같은 이유로 10대 어린 친구들에게 반응이 좋은 콘텐츠가 더 잘 흥행합니다

그 이유로 30대 남자가 볼 콘텐츠는 무료 베이스로는 생산이 잘 안됩니다
(일명 성인물 위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제 또래 분들이 많으시고
그냥 제 느낌? 그대로 작품을 해도 될거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한테는 장점이며 이나라 콘텐츠 산업까지 좀 더 크게 봐도
콘텐츠 다양화에 좋은 동력이 되어줄 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Sort:  

오오, 반갑습니다 :) 응원할게요!

저도 반갑습니다 응원 감사드립니다 !!

이거이거, 모 웹툰사이트보다 천 배는 좋은 곳이군요!

꼭 그렇진 않을지도 모릅니다 여긴 콘텐츠 요소 말고 투자 요소도 들어가서 그냥 들어오시는 작가님들 상처 받을지도 모르구 사람 많아지면 또 콘텐츠 수가 너무 많아져서 잘 안 될지도 모르고요 그래도 미리 알게 되어 유리한 부분이 좀 있으니 잘해봐야죠

영문으로 연재라니! 워니님 세계무대로 나갑시다.

세계무대.. 에서 아직은 찬밥입니다 ㅋㅋ (동남아 쪽 정서에서 더 먹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그쪽에서도 스팀잇 시작하면 좋겠다 뭐 이런 생각 하고 있습니다)

관련링크는 아직 비어져 있는데요, 조만간 어떻게 컨텐츠들이 올라오게 될 지 궁금하군요. ㅎㅎ "존버와 켈리" 라는 이름이 참 멋있는데요. ㅋ

헉 링크를 착각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물론 마나마인..도 시작하려고 하고 있긴 한데 ㅋㅋ 우선은 코믹스 계정으로 수정하겠습니다

의외로 존버라는 단어가 캐릭터 이름으로도 잘 어울릴 것 같네요. 재밌는 이야기가 펼쳐질것 같아 기대됩니다 ㅎㅎ

네네 그러면 좋겠습니다 만화도 잘 풀리고 새로운 모델도 만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즐겁게 잘보고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응원드립니다!! ^-^♥

항상 응원 감사드립니다 ㅜㅜ 저는 행복한사람

더 많은 응원 드릴게요!! ㅋㅋ

오오!! 기대됩니다.ㅎㅎ 팝콘부터 사와야 겠군요!

만화 보실 때 드시려구요? ㅋㅋ

네! 이글 보고 팝콘 풀매수!ㅋㅋ

날카로운 매의 눈으로 스팀잇을 꿰뚫어보셨군요 ㅎㅎ
본격 스팀잇에서의 코믹스라니! 대박나시길 바라겠습니다^^

매의 눈은 미호크인가 그 친구고 저는 그냥 '어라 먹고 살아질거 같은데??' 뭐 요정도로 시작 하는거라 ㅎㅎ

와 그림체 완전 제 스타일이에요 ㅎㅎㅎㅎㅎㅎ 앞으로 기대됩니다~!

만화 챙겨봐주시면 됩니다 ㅎㅎㅎ 감사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708.78
ETH 3185.76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