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dev] 내 팔로워의 스파와 명성확인 (feat. k-means)

in #kr6 years ago (edited)

k-means 란 ?

K-평균 알고리즘(K-means algorithm)은 주어진 데이터를 k개의 클러스터로 묶는 알고리즘으로, 각 클러스터와 거리 차이의 분산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동작한다. 이 알고리즘은 자율 학습의 일종으로, 레이블이 달려 있지 않은 입력 데이터에 레이블을 달아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 알고리즘은 EM 알고리즘을 이용한 클러스터링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k

steemjs 를 활용하여 나의 팔로워의 명성과 스파 사이의 상관관계를 k-means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영상 링크 :

k-means 사용방법 ( with steemit )

TEST LINK

https://wonsama.github.io/kmeans

1. 그리기

  1. 아이디 입력
  2. (옵션) 최소 스파 설정 0 이상
  3. (옵션) 클러스터 수 3이 제일 적절함.
  4. (옵션) 제외 아이디(컴마로 구분)

2. 다시그리기

  1. 현재 그려진 정보를 기반으로 다시그려 주도록 합니다.(초기 group의 point 재설정을 위함)

3. (동그라미) 마우스 오버/아웃

  1. 현재 위치의 대상의 아이디, 스파, 명성을 확인할 수 있다.
  2. 마우스 아웃 시 사라짐

4. (동그라미) 클릭

  1. 하단에 현재 위치의 대상 정보를 표기
  2. 다른 정보를 클릭하기 전까지 고정되어 하단 표기 됨

유의사항

  • 특정아이디는 조회가 되지 않음 ( ex) clayop => 팔로워 중 id 오류나는 것이 있음 -_-; steemit 네드 일해라 !!! )

피드백

참조

변경이력

2018.06.01

  • 최초작성

이전 관련 글은 #w-dev 태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from @wonsama
Sort:  

오우 팔로워들 스파를 한번에 보니 좋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

넵 ㅋ 응원 감사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ㅋ

요즘은 사이드로 데이터 분석학도 조금씩 배우긴 하는데 ... 넘 힘드네요 ㅋㅋㅋㅋ

배울것이 넘 많아서 힘듬 ㅜㅜ

상관 분석을 다방면으로 할 수도 있긴 하지만... 그럼 넘 삭막해 질 수도 ...

이렇게 보니깐 구분이 잘되네요 ㅎㅎㅎ

넵 나름 보는 재미가... ㅋ

크...개발자 분들의 대화
먼가 멋집니다..

우아 신박합니다! 저도 한 번 해보아야겠네용 ㅋ

함 해보세요 잼나요 ㅎㅎ

근데 할 때마다 x 의 위치가 변하는군요. 항상 같은 결과를 보여주진 않네용?

네 그게 k-means인지라 첨에 렌덤하게 그룹을 잡고 해당 그룹에 수렴하게 되는 거예요

값은 동일하지만 그룹 포인트를 어디에 잡을건가에 따라 그룹이 다르게 보여요 ^^

오 신기하네요~
뜻밖의 분도 많아요. '아 저 높은 분이 나를 팔로우 하셨었나?' ㅋㅋ

신기방기~~

x축 y축으로 명성,스파해서
kmeans를 이런곳에도 쓸수있군요
신기하네요 ㅋㅋㅋ~

신기하당
ㅋㅋㅋㅋㅋ우와ㅡ하면서 해봤습니다

예압 ~ 이미 많은 이들이 zzing 님을 보고 있음요 ~

고래에게 충성을 ~ 뉴비에게 자비를 ~ 헌비에게 안식을 ~

pairplay 가 kr-dev 컨텐츠를 응원합니다! :)

감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130.32
ETH 2361.48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