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emind] 하이브마인드(커뮤니티스?) 를 설치해 보다 ! 1편

in #kr6 years ago (edited)

pattern-pollen-insect-invertebrate-design-bee-honeycomb-beehive-honey-bee-beekeeping-membrane-winged-insect-923608.jpg

설치

  • ubuntu 16.04 기준으로 설명 (맥이나 윈도우에서는 손쉽게 docker를 설치 하신 후 이후 과정부터 따라하면 됩니다.)

잡설 : 소스 다운 받아서 빌드 하지말고 그냥 docker로 설치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네요 ...

docker 설치

참조링크 : https://docs.docker.com/install/linux/docker-ce/ubuntu/#uninstall-docker-ce

# 이전 버전 삭제

`$ sudo apt-get remove docker docker-engine docker.io`

# 목록 갱신

`$ sudo apt-get update`

# 관련 패키지 추가

`$ sudo apt-get install apt-transport-https ca-certificates curl software-properties-common`

# GPG키 추가 

`$ curl -fsSL https://download.docker.com/linux/ubuntu/gpg | sudo apt-key add -`

# 저장소 추가

`$ sudo add-apt-repository "deb [arch=amd64] https://download.docker.com/linux/ubuntu $(lsb_release -cs) stable"`

# 목록 갱신

`$ sudo apt-get update`

# CE(community edition) 버전 설치

`$ sudo apt-get install docker-ce`


docker-compose 다운로드

sudo curl -L https://github.com/docker/compose/releases/download/1.21.2/docker-compose-$(uname -s)-$(uname -m) -o /usr/local/bin/docker-compose

github 소스 다운받기

$ git clone https://github.com/steemit/hivemind.git

docker build

$ cd hivemind
$ docker-compose up

중간점검

여기까지 하면 .... steemit/hive, postgres 2개의 docker 이미지가 생성된다.

  • steemit/hive : WEBSERVER
  • postgres : DB

다 된줄 알고 rpc 샘플을 전송해 보지만... db table 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오류가 난다 ㅜㅜ

hive sync 작업

스크린샷 2018-07-17 오후 5.02.20.png

자 그럼 어떻게 해야 되나 ... 터미널로 연결해서 sync 작업을 수행해야 된다.

$ sudo docker ps

CONTAINER ID        IMAGE               COMMAND                  CREATED             STATUS              PORTS                              NAMES
6e1d9655295f        steemit/hive        "/bin/sh -c /usr/loc…"   About an hour ago   Up About an hour    0.0.0.0:8080->8080/tcp             hivemind_hive_1
4e365a483023        postgres            "docker-entrypoint.s…"   About an hour ago   Up About an hour    0.0.0.0:3306->3306/tcp, 5432/tcp   hivemind_db_1

$ sudo docker exec -i -t 6e1d9655295f /bin/bash

6e1d9655295f 값은 CONTAINER_ID 값을 넣어주면 된다.(steemit/hive)

$ hive sync

위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하면 이제 api.steemit.com 으로 접속하여 블록정보 동기화를 수행한다.

동기화 예상 완료 시간 14시간이 넘게 남았다...

rpc2.0 테스트

[ 그림 : 실패로그 - docker compose 이후 rpc 통신한 결과 , 아직 테이블이 생성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함 ]
스크린샷 2018-07-17 오후 5.35.38.png

[ 그림 : 성공로그 - hive sync 를 해야지만 테이블이 생성됨 ]
스크린샷 2018-07-17 오후 5.35.22.png

[curl 요청 샘플]

[request]
curl --data '{"jsonrpc":"2.0","id":0,"method":"condenser_api.get_content", "params":{"author":"test-safari","permlink":"34gfex-december-spam"}}' http://localhost:8080

[response]
{"id": 0, "result": {"id": 0, "permlink": "", "author": ""}, "jsonrpc": "2.0"}

전에는 오류가 났었는데 이젠 오류가 나지 않는다 !! 야호 ... 이제 동기화만 기다려보자 10시간 남았다 -_-;

잡설

일단은 설치까지는 완료 했고 rpc20 통신이 정상적으로 되는 것까지 확인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동기화는 끝나야 됨 ㅜㅜ) 다음 시간에는 hivemind를 좀더 자세하게 살펴 보려 합니다.

설치하는 것 방법만 알면 쉬운데 모르고 삽질하니 시간이 많이 걸리긴 하네요... 그래서 그냥 기록용으로 남겨 봅니다.

추가내용 : 동기화 1일 후

  • 단순하게 블록 정보만 가져오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네요
  • 동기화 잔여 시간이 기존 10시간에서 -> 1일 정도로 늘어남 ㅋㅋㅋ

스크린샷 2018-07-18 오전 11.07.07.png

추가내용 : 동기화 43시간 후

  • 아직도 동기화 중 ...
  • hive sync 완료 하려면 1주일 걸리려나 -_-;

스크린샷 2018-07-19 오전 9.41.44.png

스크린샷 2018-07-19 오전 9.40.22.png

  • 디스크 용량 모자를까 걱정됨 ...
  • 250G SSD, 4TB HDD 있는데 ... 느려도 HDD로 이미지 경로를 바꿔야 되나 고민중...
  • 일단 동기화가 되야 될듯 싶음
  • docker 이미지 경로 바꾸기 : 심볼릭링크를 걸던 설정값을 바꾸던 둘중 하나를 나중에 해야 될듯 싶음

스크린샷 2018-07-19 오전 9.50.00.png

Sort:  

후,... 이게 뭔소린지 하나도 모르겠는 1인 입니다.. 왤케 어려운거에요 ㅋㅋㅋ

가끔은 모른척 하고 지나가면 좋을때가 있지요 ㅋ

저도 어렵 ...

ㅋㅋㅋㅋ 그래도 우리 원사마횽아 어떤거하나~~ 살며시 빼꼼~

뭔진 모르지만 멋진건 분명한듯합니다. ^^

하이브마인드 ! 뭔가 있어보이긴 하죠 이름부터 ㅋ

이래 못하고 보팅하는 건 처음입니다 ㅋㅋ 하이브마인드라니 다음 글들을 기다릴께요

다음편에서는 하이브마인드의 기능에대해 소개해 보고 테스트 해보려고여 ㅋ 그땐 기능 요약 부분만 케치케치 !

S/W 엔지니어이신가봐요 ??

네 java nodejs 개발을 주력?으로 하고 있네요 주요분야는 금융쪽 일을 하고여 ^^

오!!!!! 이건 저도 해봐야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도커로 설치요~ 소스 빌드하면 안되네요 ㅋㅋ 거의 반나절 날린듯 싶네요 ㅎㅎ

도커가 역시 킹왕짱이죠.... 함 해보세요 설치 쉽네요

소스빌드는.. 지옥을 볼것같으니 ㅎㅎㅎ
도커 크.. 정말 갓갓이죠.

프로그램 소스에 눈이 뱅글 뱅글.@_@ ㅋㅋ

저더 뱅글뱅글 ㅋ

수고 많으셨어용~!

하이브(Hive) 하니까...
엄브렐라컴퍼니의 하이브가 떠오르는 1인 ㅋㅋㅋㅋ

행복한 저녁 시간 보내셔용~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bio hazard

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시퀄이 나올것만 같다는....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무슨 말인진 모르겠으나 스팀잇의 미래에 한발짝 다가가는 것 같아 추천...

저도 잘 몰라서 hivemind 설치해 봤네요

글로 써 읽는거랑 해보는 것이랑 다른지라... ㅋ

응원 감사합니다

오 ! 오오 !! 오오오 !!! 털썩...

......

다음 글에서 쉬운 버전을 보여주실 것 같아서 응원의 풀보팅하고 갑니다.

다음편에서는 hivemind 기능을 초간단 정리버전 + @ 형태로 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프사보니 옛추억이 생각나네요 ... 마사카즈 카츠라의 비디오걸, 아이즈, dna2 정말 재미 있게 봤는데...

김간호사 !! 인공호흡 준비해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714.19
ETH 2341.70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