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20 이후 대격변 : 이제 광고성 댓글은 사라질거에요 그리고 wdice 폐업

in #kr6 years ago (edited)

Screenshot_20180927-074945_Chrome.jpg

#wdice(1,100) 이제 망했네요 ㅜㅜ

이게 뭔 말인가 ? 기존에는 bandwidth 기반이였는데 이제 rc 기반으로 변화 했습니다. 짜잘한건 건너뛰기 하고 중요 요점만 이야기 하면 ...

모든 행위에 rc 가 소모

  • 댓글
  • 보팅
  • 보상요청
  • 글쓰기

등등 모든 행위에 rc가 소모 되죠


중요한 건 기존에 댓글 쓰는 행위에는 많은 대역폭을 소모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댓글로 이런 저런 글 쓸 수 있었는데 이젠 달라졌습니다 !


3스파 계정으로 할 수 있는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네요

되는건 보상요청 정도 ? ㅜㅜ

글쓰기 댓글쓰기 모두 스파구매 유도 메시지가 딱 나옴

그래서 기존 댓글 또는 송금으로 광고하는 계정들도 이젠 스파업이 필수로 되었습니다 ㅜㅜ 그래서

@wdev 계정의 #wdice 도 폐업 !

이제 여러 광고 계정들의 스파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스팀잇보드 같은 경우도 아마 서비스 계속 유지하려면 스파업 해야 될듯 싶네요

물론 가끔 글쓰고 댓글 쓰는데에는 그리 큰 스파는 필요 없을 거에요 하지만 프로 댓글러 같은 경우 이젠 적절한 스파업 없이는 프로 댓글러도 약간 힘들어 질 것 같아요

#wdice 이제 많이 사용해 주셔서 좋아라 했는데 아... 이제 앞으로 어떻게 해야 되려나 고민이 좀 많네요


아... 그리고 개인적 프로젝트인 홀덤 또한 스파 임대와 약간에 게임로직 수정도 필요할거 같네요 ... 이놈의 스파가 뭐길래 ㅜㅜ

여튼 팁하나 알려드리면, 이러한 많은 계정들이 스파업 또는 폐업 둘 중 하나를 선택 할 것이므로 아마 스파구매가 많이 되어 스팀 가격은 오를 것이라 조심스레 예측해 보네요 ㅎㅎ

Sort:  

minnowbooster 에서 임대 하면 4주에 16 스팀정도면 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저도 거기서 싸게 1000개씩 2 구좌 얼마전에 임대 했습니다.
전에는 비쌌는데 스팀 가격이 똥 값이 되서 ㅎㅎㅎ

그리고 신규가입은 줄것 같네요....

아... 신규 유저 유입이 늘어야 되는데 후... 뭔가 재미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이것 저것 만들어 봐야죠 뭐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초 제한보다 더하군요^^

네 이전이 제겐 더 좋네요 ㅠㅠ

이제 막 원사마님 다이스 알고 기뻐했는데 폐업인가요 ㅠㅠㅠ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ㅜㅜ

스파 임대 구걸글 써서 스파 함 확보해 보려고여 ㄷ ㄷ

으악... 나의 사랑했던 주사위님이 가셨네요 ㅠㅠㅠㅠ

헐 그렇네요.........이제 주사위를 못쓰겟군요;;

스파 임대 구걸 글 예정요 많은 참여 바랍니다 ㅋㅋ

스파 임대 구걸 글 예정요 ㅋ

이제 본인 포스팅 댓글에 대댓 달기도 부담스러워지나요ㅋㅋㅋㅋ

대략 1000스파만 넘어도 그냥 전처럼 하시는데 있어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ㅋ

1000스파요???ㄷㄷㄷ

좀 안구에 습기좀 차긴 하겠지만요 ㅜㅜ 1000스파면 대략 40개 글/댓글을 쓸 수 있네요 하루 20% 리젠되는 마나를 고려한 상태에서요 (물론 글쓰기 양이 크면 그 부분 또한 줄어듬 -_-;; )

그래도 일단 스팀잇 활동에 따른 스파 수요가 발생할 수 있게 환경은 만들어진듯하네요..

네 그런데 그것이 오히려 사용자를 떠나게 하면 안되는데 라는 우려가 있네요 또한 신규유저는 15스파라 가정하면 글 한번 쓰면(댓글포함) 대략 30~40 퍼의 rc가 소모되는지라 ㅜㅜ

스파가 대세로 떠오르겠네요.~^^

스파업 고고~

광고성 댓글 올라오는 거 전혀 불편하지 않던데~♡
설마 그것때문에 패치했을리는 없고~
신규 유저들 호주머니 털어가려는 목적의
현질유도 패치인 거 같네요~
가만 보면 네드가 좀 바보 같아 보이면서도~
아주 영악한 친구인 거 같아요~ ㅋㅋㅋ

ㅋㅋ 스팸도 잡고 겸사겸사 돈도 벌고 ? 그런 느낌이죠 그리고 스팀 자체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역할을 하니 나쁘지만은 않은 패치 같은데 신규유저는 어쩔 ? ㅜㅜ

헐 주사위님 사용이 어려워지다니......이벤트도 하지 말란 얘기군요 ㅠㅠ

무려 2분께 펀딩 받아서 3-4일 후 재가동 예정 입니다. 기능 추가 포함 ㅋ 지금도 되긴 하지만 RC 부족으로 3-4일 후 부터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현재 2000스파는 댓글이 하루 80개 정도로 한정적 이네요 ㅠㅠ

#wdice(1,100)

🎲주사위를 굴려 23 이(가) 나왔습니다.

보팅마나가 부족해서 ㅠㅠ 더 이상 임대를 해드릴 수 가 없네요.

부족하겠지만. @wdev 계정으로 스파 조금 임대드렸습니다.

어마무시 감사합니다. 기능추가를 통해 멋진 주사위로 거듭나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7
BTC 65174.92
ETH 3530.16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