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짱맨 아웃소싱 작업장의 탄생 / 블루오션 / 와우작업장

in #kr6 years ago (edited)

@virus707(오치)님의 글을 본 이후 개인적인 소견을 담은 글임을 미리 알림니다.

원문 및 요약

원문 : 짱짱맨활동에 있어서 다운보팅이란...@mgame

해명글 : 의혹관련하여 얘기드립니다.

요약

@mgame 계정으로 여러 계정의 sbd가 송금되고 있다. 진실을 알고 싶다 !

개인적 시나리오 예상

제가 본 관점에서 소견을 내보면 ...

@mgame 계정에서 글쓰면서 돈벌자 ! 라는 식의 광고를 내었겠죠 ~

이후 관심을 보인 이들에게

  • 3 steem 주고 빠르게 계정 생성
  • 약간의 글쓰기 팁 전수 ( jjangjjangman 태그 활용 등)
  • sbd 모이면 나한테 보내 업비트 갈 필요 없이 즉시 당일 시세 90%로 매입 / 계좌즉시송금 ok ?

이런 시나리오로 흐르지 않았을까 생각 되네요 ~

3자 입장에서 본 느낌

이 시점에서만 3자 입장에서 바라본 결과를 보면

@mgame은 다단계 사업 비슷한 것을 하신거 같고
@mgame 이하 계정 분들은 돈준다고 하니, 실제 돈도 주고 그러니 열심히 글 쓰신거 같고

하... 그런거 같네요 그런데 이 시점에 jjangjjangman 태그를 공통적으로 사용하여 수익을 좀 더 증가 시키고

그런거 같습니다.

알바생들은 글쓰면서 돈벌고 @mgame은 그들에게 돈을 좀더 쉽게 얻을 수 있게 아마 계좌로 쏴주고

앞으로 예상

앞으로 이런 일들이 많아 질거 같네요

이후 짱짱맨 태그 사용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mgame 같은 분들 많이 늘어 날거 같네요

그럼 생각해 봅니다... 과연 이 것이 나쁜 것일까요 ?

전 IT에서 한 10년 넘게 일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SI일을 많이 했죠 그리고 그 일은 대부분 ...

아웃소싱 !!

그렇습니다. 스팀잇에도 아웃소싱 붐이 일어나려 하는거 같네요 ...
인력 100명 정도 모아 월 1만스달 정도 모으면 1000스달 남는 장사네요
현 시세로 월 4~500 아주 아주 큰 금액은 아니지만 왠만한 분 월급은 넘네요

아웃소싱 인력 잘 유지하고 추천인 수 비례 등급같은거 주고 시세 할인권도 주고 하고 ( 90 ~ 95% 매입 )
나름 전업으로 해도 될거 같습니다.
왜냐면 비트코인은 알아도 가상화폐 거래 안해보신분들 무지 많습니다.
(신규계좌 개설이 힘들고 불편한것이 일조 했겠죠 ...)

제가 @mgame님 같은 선견지명이 없는게 아쉽네여 ... 아니면 지금이라도 ... ;;

여튼 ... 스팀잇이 흥하니 나오는 새로운 직종 같습니다.

#jjangjjangman 태그의 오남용이라보기는 쫌 애매하지만 ...
왜냐면 글쓴이 기준으로 보면 글 자체가 나쁘지 않습니다. 복붙글도 아니고여
하지만 그 모양새가(@mgame 계정으로 돈이 흘러 가는것) 불편한건 어쩔 수 없네요

하지만 이후 #jjangjjangman 태그를 쓰지않고 동일하게 이런 일이 벌어지면 어떨까요 ?
그리고 실제 외부 세계에서 보여지는 아웃소싱이 과연 나쁘기만 한것일까요 ... ?

생각하면 할 수록 미궁에 빠져드는거 같네요... 누가 시원하게 결론 내주면 하는 바램도 있고여

잡설

마지막으로 예전에 했던 와우의 작업장이 생각나네요

중국인들이 대거 출몰하여 특정 광산에 광 다캐가고 약초 다 캐가고 그거 가따 팔아 골드 싹쓰리...

사업안

스달 전송해 주시면 당일시세 90%로 즉시 계좌송금 !! 이것만 전문으로 하시는분 나올지도 ... ?
음... 제가 해보겠습니다 !

Sort:  

글을 읽으면서 뭔가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ㅎㅎ
추측이지만 궁금증이 해결 되었어요 ㅎㅎ

스팀잇에 사람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이런분들도 더 많아질거같네요... 참 ㅠ

리스팀합니다

저도 위에서 언급을 했지만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그리고 이런 현상은 커뮤니티가 커지면서 자연스레 나오는 현상이 아닐까 라고도 생각해 보네요

다단계같다라는 생각은 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그들에게 한 보팅에 저도 그 다단계에 얽힌것 같아
기분이 썩 좋지만은 않네요 ㅋㅋㅋ

네 저도 확인해 보니 autovot에서 오치님 글에서 언급된 계정으로 보팅이 많이 흘러들어갔네요...

그리고 글도 읽어봤지만 좋은글도 제 취향에 맞는 글도 여럿 있어 쫌 그렇긴 하네요

글쓰신 분들이 뭐 잘못이겠나 싶기도 하지만 ... 기분이 좋지많은 않네요

다단계가 튀어 나올 수 도 있다는 말이군요. 음.. 처음에 스팀잇이 다들 다단계아니야? 라고 말들이 많았었지요..

해명글이 올라왔습니다.

@shong2 님께서 올리신 글인데 @mgame을 회사라 칭하는데 100%퍼 이해가 안되네요...
제가 느끼는 봐는 sbd 환전상인데 ...

창작자를 지원하는 ... ? 회사 / 회사 소속 창작자 ??

아니 스팀잇 글 쓸때 회사 들어가서 써야 되나요 ?

이건 얼마전 22만원짜리 강의 이야기 때 보다 더 황당 그지 아니한거 같습니다. !!

22만원 짜리 강의가 훨씬더 맘에 와 닿네요 ...

뭔 ... 회사 들어가서 일상글 쓰면서 돈을벌어야 되나 -_-;;

스팀잇의 기본 철학에 부합하지는 않지만 스팀잇의 대중화에 일조했다고 봐야하나요? ㅎㅎ 길드가 구성되는 것인가?

제가 @mgame님 같은 선견지명이 없는게 아쉽네여 ... 아니면 지금이라도 ... ;;

제 속마음입니다.

gwoo 님의 말씀처럼 "철학"에는 부합하지 않지만 어떻게 보면 "대중화"로 나가는데 있어 발생되는 잡음? 이라 볼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mgame 측에서 속내를 감추고 둘러대기식

회사다 , 매니지먼트다 이런식으로 답을 주는것에 실망한건 어쩔 수 없네요

그저 잘못한것은 진실되게 빨리 인정하고 공식화 하던지 해체하던지 해야하는데 말이죠. 한참 순화해서 표현하면 우린 아이돌기획사니 컨텐츠를 즐긴것에 대한 보상을 당당히 받겠다라고 하던지...

저는 남들이 셀봇을 하든 봇공장을 돌리든 작업장을 세우든 눈에 띄게 하지만 않으면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문제된 계정이 그걸 '공개하지' 않았다는 것과 지금도 많은 부분을 알려주지 못하겠다고 하는게 걸리네요. 본계정도 숨기고 사무실이 있기는 한건지(사업자 등록하려면 사무실 필수) 뭐 아무것도 해명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비가 온다고 합니다 우산챙기세요

아웃소싱이라...ㅋㅋ 창조적이네요.
분석 잘 읽고 갑니다. 제가 오치님께 답글남겨 해당 계정 분들이 짱짱맨 태그 달았을 때 심삭숙고 해주시기를 부탁드렸고, 오치님께서 리스팀하신것으로 보아... 아마도 읽으신 것 같습니다.
일단은 쑝2님이 계속 적극적으로 해명하고 계셔서 저는 다시 팔로우했습니다. 어떤 이유든, 유령이 아닌 자기 자신일 거라 믿기 때문입니다.

아웃소싱을 주고 중간관리자가 된다는 발상... 그게 사실이라면 매우 영리하고, 경제적 관념이 있는 기획자네요. 성공한다면 말이죠.
더불어 기획사 같은 것이 생기면서 스카웃 제의도 있을 수 있겠어요. 계정에 광고 넣어달라면서 돈을 제시할 수도 있고요. 보팅봇과는 차원이 다른 경제관념이 들어 올 것 같습니다.

기대되네요. 어떤 미래가 펼쳐질지요...😁

저도 리스팀합니다.^^

재밌는 일이군요.
딱히 나쁘다고 하기는 좀 어렵네요.
업비트든 거래를 불편해 하는 사람들을 위한
거래 서비스 개념이라고 봐야 할지...
하지만 어쨌든 공개적으로 하지 않는 것은 문제겠네요

저도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어떻게 보면 신 사업일지도...

공개적으로 하지 않는 것은 문제겠네요

언급하신대로 위 부분이 저도 문제점이라 보고, 또한 이런 사례가 처음이다 보니 대다수의 반응이 부정적이라는 것

이라 생각 됩니다.

제가 처음 예상한 글이랑 비슷하게 쓰셨네요...재택알바..페이백...스팀이 돈이 되니...비슷한 사례가 증가되지않을가합니다..저런것이 옳다 그르다는 잘모르겟구...

묘한 설득력이 있는 글입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47.38
ETH 3335.62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