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dev] 매직미러 만들어 봤다 !! - 거울 뒤에서 다양한 정보가 나와요 ~

in #kr6 years ago (edited)

매직미러 란 ?

Magic + Mirror 의 합성어
가끔 고속도로 휴게소 / 이마트 같은 곳에서 보셨을 꺼에요 거울 뒤에서 영상 또는 생활정보 나오는 것

[영상] 1년 전에 만들어 본 매직미러 -_-/
시계+달력+날씨+네이버뉴스+인스타그램

@codingman 님께서 IOT 강좌하는 것을 보면서 이전에 만들어 본것이 생각나 예전에 블로깅 한거 뒤쳐 기록해 보네요 ~ ^^, 아두이노나 라즈베리파이를 개발하여 실 생활에 연동해 보면 정말 재미나요 !!

활용

  • 일단 생활정보를 넣을 수 있고
  • IR터치 스크린 연동하면 터치도 되고 ~
  • 스피커 연결해서 동영상 / 음악 재생도 되고
  • 무선 카메라 연동하면 / 통합 보안 센터가 되고
  • 거울을 넣은 이유는 PIR(동작감지) 때문이죠 평상시 - 거울, 다가가면 화면 ON !

정말 활용 범위는 무궁무진 합니다 !! ( 거울 빼면 화면이 더 잘 보인다는 것이 단점 -_-;; )

준비물

  • 라즈베리파이3 ( 50k)

  • 16GB SD카드 (10k)

  • 거울 필름지 (21k)

  • 22" 모니터 : 재활용 ( 150k)

  • IR 터치 틀 ( 120k)

  • 유리 600mm x 400mm : (12k)

비용은 모니터랑 IR터치 틀만 빼면 10만원 정도면 만들어 볼 수 있겠네요 ...

만들기 ( H/W )

  1. 유리 구매 : 24" 까지 제작가능한 600x400 사이즈 유리 구매 ( '맞춤유리' 로 검색하면 네이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음 )
  2. 필름지 구매 : 에니몰에서 필름지 구매
  3. 유리 사이즈에 맞춰 절단 이후 유리 위 시트지 위에 퐁퐁물 듬뿍 뿌린 후 고무헤라 등으로 물기를 제거하여 접착

[참조] 구매링크


참조 영상 : 해커하우스 매직미러 만들기

만들기 ( S/W )

  1. 라즈비안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2. MagicMirror 소프트웨어 설치
  3. modules 폴더의 예제를 참조하여 나만의 커스텀 모듈 제작 !

[참조] 매직미러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링크

라즈비안 : 라즈베리파이용 os

미치미치 : 매직미러 - nodejs 기반

종철님 블로그-스마트미러 만들기

결과물

IMG_5831.jpg

[사진1] : 필름 부착장면

IMG_5836.jpg

[사진2] : 필름 컷팅완료

IMG_5857.jpg

[사진3] : 동작 화면

맺음말

  • IOT를 통해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 수 있는 거 같아요
Sort:  

멋있는 작품이군요!

감사합니다 ^^

라즈베리파이 구형이 있긴한데 이건 뭐 이제와서 팔지도 못하고 갖고놀지도 못하고 있고 참~ 갑자기 생각나네요~
되게 신기해보이고 재미있어 보입니다. 뭔가 미래시대 느낌

저도 2년 전 즈음 첨 봤을 때 엄청 신기해서 이래저래 찾아봤던 기억이..😃

우와 너무 신기해요~!!능력자이십니다!!

별 말씀을요 ^^;

우와 이게 가능하구나. 대단하네요.

인터넷 오픈 소스인지라 ... ^^;
중요한 건 직접 만들어 보는거 같아요

존나 간지납니다. 저도 만들어보고 싶어요. ㅎㅎㅎ

예전에 만들고나서 집 입구에 똭 걸어났는데 간지있죠 ㅎㅎ 첨 보시는 분들은 다들 신기해 하시죠... 한 5분정도만 ㅋ

우와 이건 진짜 ㅇ_ㅇ... 헐... 저도 이거 꼭 만들어서 걸어놓고 싶어요. ㅎㅎㅎ

뭔가요 이 신세계는???
능력자 인정이네요~

🙇 감사요~
만들어 보면 잼있어요
미래는 역시 iot

와,,,, 엄청 신기하네요 이걸 직접 만드시다니~~~ 집에 이런거 하나 만들어서 놓고 누가 놀러오면 완전 부러워 할 것 같아요 ㅋㅋㅋ

잠시뿐이라... 😄

해외 기업의 사례로만 접했던 걸 직접 만드시다니 놀랍네요.

오픈소스인지라 ^^; 거기다 유투브 등에서 관련 메이킹 관련 다양한 소식을 제공하고 있어서 만드는 것이 아주 어렵지는 않은거 같아요 ~

와 정말 멋진 것을 만드셨네요. 잘 보았습니다.

만들어 보면 잼나요 ㅋ

신기하네요. 가능한 일이군요.
능력자이십니다👍👍👍👍👍

개인도 잘만 따라하면 만들 수 있어요 ~ ^^;

신기하네요...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네 응원 감사요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5
BTC 53375.38
ETH 2393.56
USDT 1.00
SBD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