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의 다음 원화마켓? ENG, UKG, DNT, EOS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업비트 시세 조회 하는 파이썬 코드를 짜다가 우연히 발견 하여 공유드립니다.
(어느정도는 다른분들도 이미 올려 주셨더라고요.
첫 포스팅을 올리기 위해 가입하는데 3일이나 걸렸네요ㅠ)

우선 업비트의 마켓 상태 조회하는 API를 통해

KRW-ENG
KRW-UKG
KRW-DNT
KRW-EOS

아직 상장되지 않은 위 네개의 마켓 상태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조심스럽게 다음 상장을 위해 준비하는것이 아닌지 추측합니다.

업비트의 오른쪽을 통해 전체 시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어떤 API를 쓰는지 궁금했지만, 내부적으로 websocket을 사용하는지
제가 알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마켓 상태를 볼 수 있는 API의 결과값을 받아 반복문을 활용하여
시세를 출력해야 했습니다.

  1. https://ccx.upbit.com/api/v1/market_status/all
  2. https://crix-api-endpoint.upbit.com/v1/crix/candles/minutes/1?count=1&code=CRIX.UPBIT.{id}

1의 API 결과로 나오는 json에 있는 각 마켓의 id 를
2의 API를 사용하여 가격을 추출하는 간단한 코드를 작성하고 있었습니다.

결과값으로 이렇게 나오는데

가운데 저 네개의 마켓은 현재 상장되지 않은 마켓이었습니다.

ENG, UKG, DNT의 경우는 BTC 마켓에 상장되있는 상태이며

EOS는 아직 업비트에 상장되지 않았습니다.

이 네개의 마켓 상태는 현재 이렇게 조회됩니다.




앞의 세 ENG, UKG, DNT의 경우 이미 BTC마켓에 상장되어 있어
EOS의 경우 상장되면 의미가 클 것 같습니다.

Sort:  

와우~~ 고급정보를 이렇게 흘려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ㅎㅎ

좀 더 일찍 올릴 수 있었는데 ㅠㅠ 가입하는데 시간이 이렇게 오래 걸릴줄은 몰랐어요 ㅎㅎ

좋은 정보 공유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와우 놀라운 사실이네요

저도 보고 깜짝 놀랐어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정보 계속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대단하시네요 ^^

감사합니다^^. 대단한 방법은 아니에요 ㅠ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893.29
ETH 3130.56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