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라이딩과 통증] 안장에 의한 엉덩이 피부문제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r-bicycle 가 활성화 되길 바라는 @wonki33 입니다.
자전거 라이딩에 의한 통증에 관해 포스팅하고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안장에 의한 엉덩이 피부문제

안장에 의한 피부트러블은 엉덩이와 상부허벅지의 피부까지 다양한 부위에 걸쳐서 생길수있습니다.
원인은 안장에의한 압력과 마찰, 감염이 관련됩니다.

cyclist_ihpba.gif

피부문제

  • 종기(fruncle)와 모낭염(folliculitis)
    땀샘이나 피지선 구멍이 막히거나 감염됨으로서 생기는데 장거리를 라이딩하는 경우 종종 볼수있는 문제입니다.

  • 좌골결절 (ischial tuberosity)의 통증
    엉덩이와 안장이 맞닫는 부위의 튀어나온부분인 좌골결절입니다.
    좌골결절의 통증은 심할 경우 윤활막염(bursitis) 이나 궤양 등으로 악화 될수있습니다.

  • 허벅지의 마찰에 의한 쓸림
    종종 사이클 선수들에게 볼수있는데 젖은 상태로 통기성이 떨어지는 하의를 입고 라이딩할시에 문제가 됩니다.

  • 피부 궤양
    피부가 헐어서 표피가 박탈되고 피하조직이 들어난 경우.

기타 드문 문제

  • 발적성 피하결절
    다른말로는 사이클리스트의 결절성 발적, 좌골 수낭, 부고환, 바이커 결절 이라고도 하는데 안장과 맞닿는 좌골결절 주위의 피하조직이 잦은 마찰로 인하여 섬유화가 되고 점액이차게 됩니다.
    보통 회음부 양쪽, 좌골결절 주위에 2~3 cm의 피부에서 만지면 고정되어있지않은 유동성 결절이 만져지며 간혹 발적을 보이며 깊히 파고 들어간 경우는 조직에 고정되어 있기도합니다. 증상이 심한경우 경우엔 수술치료가 필요합니다.

  • 꼬리뼈 농양
    모소동이라 불리우는 선천적 질환, 모르고 지내다가 나이가 들어 종기같은 증상이 생길수있습니다.
    자전거 라이딩에 의해 악화되어 발병할수 있습니다. 수술치료가 필요합니다.

예방

  1. 건조하게 유지할것, 장기간 젖은 하의를 입고 타지말고 타고난후에도 샤워후에 잘말려야한다.( 파우더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회음부 & 엉덩이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
  3. 자전거용 패딩 바지가 일반 옷보다는 통기성이 좋기때문에 예방에 좋습니다.
  4. 깨끗한 하의를 착용할것.
  5. 허벅지 안쪽이나 마찰되는 부위에 수선이 된 하의는 마찰이 보다 많아질수있으므로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6. 갑자기 주행거리를 올리지 말고 서서히 올릴것
  7. 앉은 자세를 마찰이 적은 자세로 교정
  8. 공기저항을 위해 하체를 면도하는분은 허벅지 위로는 하지 말것

자가치료방법

  1. 예방법을 지킨다.
  2. 잘못된 트레이닝 방법을 바꾼다.
  3. 좌욕
  4. 욕창의 경우, 약국이나 의료기 상사 가면 '듀오덤'이나 '메디폼' 이란 피부용 테입이 있습니다. 이를 붙쳐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duoderm_ihpba.jpg
  5. 쿠션이 많은 안장 사용
  6. 서스펜션, 즉 리어서스펜션을 높히거나 빔 싯튜브 가 도움이 될 수 있다
  7. 마찰이 많은경우 패드크림이나 바세린을 발라주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8. 안장의 위치를 마찰이 적은 상태로 교정해본다.

[자전거][라이딩과 통증]엉덩이 통증과 회음부 통증
[자전거][라이딩과 통증]안장에 의한 엉덩이 피부문제
[자전거][라이딩과 통증] 무릎 통증(1)- 무릎 앞쪽의 통증
[자전거][정보] 내가 뽑은 남한강 자전거길 근처 음식점


제목 없음-2.jpg


포스팅이 도움이되셨다면 투표와 팔로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Please Follow @wonki33

Sort:  

I dont know yr language but i see yhe art in teeshirt ... its really really nice ... thanks for posting

저 예전에 탄천부터 한강까지 거의 50km정도를 탄적 있는데 안장을 푹신하게 해서 탔는데도
타고 나니 엉덩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ㅠㅠ
그 이후로는 장거리는 잘 안가는...

안장은 장거리일수록 단단한것이 좋습니다^^ 안장이 푹신할경우 포지션이 계속 바뀌기 때문에 통증이 가중될수 있습니다. 근데 1~2주 정도는 적응하는데 좀 걸립니다ㅎㅎ 저도 첨엔 엉덩이 뽀사지는줄...

image

땅끝마을가던중에 본 벽낙서 ㅎㅎ

힘든건 두번째 똥꼬가 no1

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센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정합니다

하아 모낭염....

여드름인줄 알았는데 모낭염일때ㅜ

좋은글 감사합니다~
저도 kr-bicycle로 포스팅 했어요 ㅋ

감사합니다. 구경가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527.41
ETH 3109.3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