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투자 어렵네요. 다행인건 손해는 크게 손해는 안보지만...

in #kr7 years ago

코인 투자를 업비트에서 하고 있는데 어렵네요.
오를지 내릴지 예측하는게 쉽지않다고 매번 느낍니다. 처음에 멋모르고 사서 기다려서 몇 십만원 벌어서 쉽게 벌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지난 주 금요일 22일은 대폭락으로 인해서 수익률이 -30~40% 되어서 수익창에 200만원~300만원 손해본다는 생각만 하니 내심 심난해서 차트만 보기만 했습니다. 그래도 무슨 생각인지 기다리면 언젠가는 본전 찾으리라는 생각으로 버텼습니다. 근데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니 본전에다가 약간의 수익을 남겼습니다.
그러다 오늘 또 하락장이 시작했고 또 물렸습니다. ㅜㅜ
어제 저녁일 줄 알고 내심 조심했는데 잘 지나가길래 오늘 그래도 저점 찾으며 투자 해서 지난번 같은 큰 손해는 아니고 내일이면 수익낼거라고 생각됩니다.
투자인지 투기인지 아리송 하고 매번 선택에 후회만 남깁니다. 내가 사면 내리고 내가 팔면 오르다는 말이 딱 들어맞네요.
지금은 내심 심난한 마음을 해소하려 주식책보고 있습니다.
중요한 건 정신력 싸움인 듯 합니다. 괜한 욕심이 망한다는 말이 딱 맞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말인데 그걸 실천하지 못하는듯 합니다.
코인 투자 안하는게 현명하고 하시더라도 현명하게 투자하세요.
누군가는 돈을 벌지만 누군가는 돈을 잃습니다. 그게 나만 아니면 된다는 생각으로 다들 대책없이 하다가는 손해를 보는듯 합니다.

Sort:  

"투자 수익은 4%의 종목 선정과 6%의 타이밍, 90%가 자산배분에 달려있다" 라는 격언이 있습니다.

리스크를 크게 지지 않는 포지션에서 충분히 공부한 이후에 투자가 진행되면 좀 더 편한 마음으로 투자하실수 있을 것 같네요:)

대학 때 주식 수강한 듯 한데 딱히 도움은 안되었고 그 이후로 주식은 안해봤고 펀드 정도 들었습니다. 이번 코인을 해보니 쉽지 않다고 느끼네요. 그래도 소심하게 투자한 덕분에 손해는 안보고 있습니다.

코인 시장은 안전바가 전혀 없어서 초하이리스크 초하이리턴 상황이니까요 ㅎㅎㅎ

몇 십분 사이에 낙폭이 너무 크네요. 그걸 예측 할 수 없고 하락이라도 하면 오르겠지 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기분은 다운되서 계속 차트만 보고 있네요.

팔로우 하고갈게요 소통하고지내요

실전 주식 경험이 많은 분들한테는 대세상승인 코인은 쉬운 시장인데 코인 하는 분들이 젊은 분들이 많다보니 주식 투자 경험(단순 투자가 아닌 차트대응, 단타, 스캘핑등)이 없는 분들이 많더군요. 대세 상승장에서 중요한건 조정장을 피하는것과 과감한 낙주매매입니다. 제가 쓴 글중에 코인판의 매도시기에 대해 쓴 글이 있으니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나정도 팁을 드린다면 이런장은 일봉을 주의 깊게 보세요, 일봉상 오늘 종가 어제 시가 위에서 버텨준다면 며칠정도 이 근방에서 조정하다 다시 갈 수 있습니다. 그렇지않고 오늘 종가나 내일 종가가 어제의 시가를 깨고 내려간다면 하락의 골이 깊을 수 있습니다. 힘내세요.

지금의 코인 투자는 장투가 답인듯 합니다.
지금은 내려있다 하더라도 기디리면 오르지 않을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195.97
ETH 2415.56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