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름인증!] 출조 전 지름은 언제나 설렙니다 ㅋㅋ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kr-fishing 태그 죽돌이 겨울밤입니다 :)

오늘은 상승장에 기분이 좋네요. 손실도 어느정도 회복해 가고 있는데 쭉 상승세가 이어지면 좋겠네요.

이번주 주말에는 충북 단양으로 친구들과 여행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뭘 해야 할까 많은 생각을 해 보지만 역시 낚시꾼은 낚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ㅋㅋ 단양 하면 쏘가리! 쏘가리 하면 단양이죠.

그래서 많이 아는 것은 없지만 쏘가리낚시를 해보기 위해 필요한 채비를 몇가지 구매했습니다.

KakaoTalk_20170713_231307563.jpg
먼저 미노우(minnow)입니다. 스팀잇에서도 가끔 쓰이는 단어죠 ㅎㅎ 원래 피라미를 뜻하는 단어이지만 루어낚시에서는 피라미의 형상을 닮은, 가늘고 긴 몸통을 가진 녀석들을 칭합니다. 캐스팅 후에 일정하게 감아들이면 앞쪽에 달린 판? 같이 생긴 립(lip)의 길이에 따라 물의 저항을 받으며 물속으로 파고들어 일정한 수심층을 이동하게 됩니다. 그 움직임에서 발생하는 물의 흐름이 물고기들에게 어필해서 맛있는 먹잇감처럼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이번에 구매한 녀석들은 6~7cm정도 되는, 쏘가리낚시에 주로 사용되는 크기입니다. 보통 배스낚시용으로는 조금 더 큰 녀석을 써서, 따로 구매해봤습니다 :) 색깔도 조금씩다르게 샀는데 잘 먹히면 좋겠네요...

KakaoTalk_20170713_231307189.jpg
두번째는 그럽 웜입니다. 그럽 웜(Grub Worm)은 벌레의 유충(굼벵이같죠?)을 닮은 오동통한 몸통과, 물의 저항을 받을 때 팔랑대는 꼬리들이 특징인데요, 작은 육식어종을 상대로 잘 먹힌다고 합니다. 꺽지나 쏘가리가 모두 반응한다고 해서, 해당 어종을 잡기 적합한 크기인 2인치의 사이즈로 구매해 봤습니다. 사실 그럽웜을 배스낚시에서도 많이 쓰시는데, 저는 그렇게 좋아하지 않습니다... 입문 초창기에 뭣도 모르고 무거운 지그헤드에 그럽웜만 쓰다가 밑걸림으로 어마어마한 양을 수장시켰었던 적이 있거든요-_-; 이번에는 과연 밑걸림을 극복하고 저에게 쏘가리를 안겨줄지... 이번 조행에서 가장 많이 사용될 것 같네요.

KakaoTalk_20170713_231306724.jpg
마지막은 미노우 웜입니다. 벌레도 아닌데 왜 웜이라는 단어가 붙는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사실 루어낚시에서는 말랑말랑한 소재로 제작된 루어들을 소프트 베이트로 통칭하는데요, 대체로 벌레들을 형상화한게 많고 단어가 길다 보니 소프트 베이트보다 웜으로 널리 불리우고 있습니다. 요 녀석은 제가 입문 직후에 그 생김새가 진짜 빙어 같아서 4인치 짜리를 6개에 5천원 주고 사서 썼는데, 조과를 못 보다가 미드스트롤링 액션을 익히고 난 뒤에 어마어마한 조과를 올렸습니다. 뒤의 꼬리가 양갈래로 갈라져 있는데다가 뱃속에 반사판이 부착되어 있어서, 가벼운 저킹액션(jerk; 갑작스럽게 움직이는 동작)을 주면 물속의 진짜 고기가 순식간에 진로를 바꾸는 듯한 연출이 이루어집니다. 말 그대로 기똥찬 액션이죠. ㅋㅋ 얼마전에 모두 소진해서 다시 살까 고민 중에 쏘가리낚시에도 써보고 싶어서 한 사이즈 낮춘 3인치로 구매해 봤습니다. 과연 쏘가리가 반응해 줄지... 정말 궁금합니다 ㅎㅎ

가볍게 오늘 산 루어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써 봤는데요, 벌써부터 마음이 마구 설렙니다 ㅎㅎ 낚시터에 가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낚시가기전에 루어 사는것도 무척 설레는 일인 것 같아요. ㅋㅋ 벌써부터 김칫국 마시면 안되지만, 쏘가리라는 멋진 물고기 꼭 한번 잡고 싶네요. 가서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

그럼 저는 주말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ort:  

와 루어낚시
예전에 루어 만화 영화 봤을때 진짜 재밌어 보였는데
저도 루어들 보니까 덩달아 설레네요 ㅎㅎ
쏘가리 꼭 잡으시길 응원할게요!

감사합니다 :) 낚시왕 강바다 말씀하시는거 같네요. ㅋㅋ 어릴때 보고 기억속에 잊혀졌다가 낚시다니면서 다시 기억이 살아났죠 ㅎㅎ 만화 속에 나오던 루어들이 실제로 제작되서 판매되기도 했었다네요!

고기가 듬뿍담긴 쏘가리 매운탕을 기대하겠습니다!ㅋㅋ

일행의 한끼식사를 책임져야하나... 후... 못잡으면 라면이나 끓여먹읍시다

믿고 있겠습니다!ㅋㅋㅋㅋ

배스 이놈들이 ... 저는 아예 낚시줄도 끊어먹으려고 하더군요 ㅠㅠㅠㅠㅠㅠ

배스가 저항이 거셉니다 ㅎㅎ 저도 자주 끊겨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3968.11
ETH 2756.38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