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추천] 따뜻한 노래 (@omani02님 이벤트 참여)

in #kr7 years ago (edited)

오랜만의 포스팅이에요 여러분! :) 다들 잘 지내셨어요?
저는 며칠간 바쁜 일이 있었어서 ^^; 근 사흘만에 스팀잇에 글을 쓰네요.
사람들을 만나고 다니느라 바빴어요. 일요일이 되어서야 좀 숨통이 트이네요.

오늘의 첫 포스팅 주제는 '따뜻한 노래' 입니다. @omani02님 이벤트에요 :)
링크 : https://steemit.com/kr/@omani02/weekly-omani-1sbd


샤이니 종현 - 따뜻한 겨울

이 노래를 아는 분이 계실까요? 유명한 노래는 아닌데, 제가 참 좋아하는 노래예요.


샤이니 종현의 소품집 두번째 앨범의 수록곡이에요.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 모두 음악을 들으면서 글을 봐주시면 좋겠어요.

[가사]
따뜻한 겨울이 다시 돌아왔어
코트에 목도리 스웨터 벙어리 장갑
그런 게 없어도 사실 난 전혀 안 추워
내 곁엔 항상 너 항상 너 곁에 있으니

우리 솔직해져 볼까 내게 실망한 적 있지?
맞아 나도 너에게 상처받았던 적 있지
따뜻한 겨울에 눈 녹아 사라지듯이
지금은 그것도 다 추억이 돼줬지만

고마운 마음이 자꾸 많이 남아서
내게 해줬던 그 말이 귓가에 맴돌아서
오늘도 전혀 안 추워 따뜻한 이 겨울엔
내 곁엔 항상 너 항상 너 곁에 있으니

새하얀 입김 또 흩뿌려지고
꽁꽁 언 두 손 주머니 속에 꼭꼭 감춘 채
걸었던 날엔 이런 날 올 줄 정말 몰랐어
마치 꿈속인 것만 같아

다시 돌아온다는 말 참 예쁜 말이지
다시 또 만날 그 날이 약속된 안녕인 거니까
따뜻한 겨울이 나에게 돌아왔듯이
네 맘도 언제나 내 곁을 돌고 있으니

고마운 마음이 자꾸 많이 남아서
내게 해줬던 그 말이 귓가에 맴돌아서
오늘도 전혀 안 추워 따뜻한 이 겨울엔
내 곁엔 항상 너 항상 너 곁에 있으니

있잖아 나 항상 하는 말이지만
입버릇처럼 달고 사는 말이지만
참 고마워 부족한 날 그대로 아껴줘서
덕분에 내 평생이 따뜻해

고맙다는 말 꼭 전하고 싶었어
내게 해줬던 그 말 돌려주고 싶었어
오늘도 전혀 안 추워 너와 함께한 겨울
내 곁엔 항상 너 내 옆에 있으니
내 곁엔 항상 너 네가 있으니


지금은 하늘의 별이 된 종현이 노래예요.
겨울은 원래 춥잖아요. 추운데 네가 내 곁에 있어서 춥지 않다는 가사가 항상 제 마음을 울려요.

가사 중반에
"우리 솔직해져 볼까 내게 실망한 적 있지 / 맞아 나도너에게 상처받았던 적 있지"
라는 부분이 있어요.
그 가사가 항상 저를 울려요. 따뜻하고 정 많은 가사인데 이상하게 너무 슬프죠.
힘들 때 많이 힘들어? 라든가,
울고 싶을 때 울지마 라는 말을 들었을 때..
그런 기분이라고 해야 하나?


요즘도 많이 듣는 노래인데, 아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아쉽기도 하면서
이상한 안도감이 든다고 해야하나요?
남들이 몰랐으면 좋겠는 그런 노래. 여러분께 특별히(?) 추천해드려요! (소곤소곤)

저도 올 해 겨울은 따뜻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일요일 오후 잘 보내시기 바랄게요. :)
다음번에 종현이 포스팅을 하러 올게요. ^^

Sort:  

다시 돌아온다는 말 참 예쁜 말이지
다시 또 만날 그 날이 약속된 안녕인 거니까
따뜻한 겨울이 나에게 돌아왔듯이
네 맘도 언제나 내 곁을 돌고 있으니

저는 이 가사가 참 마음에 드네요. 노래를 듣고 있으면 눈이내리는 것을 바라보면서 연인과 단둘이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던 달콤한 밤이 생각나네요.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추억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노래인 것 같네요. 좋은 노래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 부분 저도 좋아해요. 예쁜 말이라는 단어 너무 예쁘죠? :)

따뜻한 노래들 참 좋죠.

댓글 감사해요 컴퍼스님 :)

있잖아 나 항상 하는 말이지만
입버릇처럼 달고 사는 말이지만
참 고마워 부족한 날 그대로 아껴줘서
덕분에 내 평생이 따뜻해
이부분의 노래가사가 "띵" 하고 제 머리를 울리네요 정말 좋은 노래 같습니다 !

댓글 감사해요 ktw님! :) 제 추천 노래를 좋아해주셔서 기쁠 따름이네요 ㅎㅎ

처음 듣는 노래인데 ㅎㅎ 가사가 참 이쁘네요~ 팔로우 하고 갈게요~

감사해요! :)

종현 노래가 참 좋은게 많았네요.....

위니님 말대로

우리 솔직해져 볼까 내게 실망한 적 있지
맞아 나도 너에게 상처받았던 적 있지

이 가사 참 솔직하고 담백하게 마음을 쓰다듬고 가네요.

반가워요 루아키즈님~^^ 종현이 노래중에 좋은 게 참 많아요. 빨리 포스팅하고싶어지네요. 가사 공감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주말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랄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1757.03
ETH 2490.8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