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결제 인증을 위해 비트코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었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winmu123입니다.

우리나라 최대 기업중 하나인 카카오그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를 알고계신가요?

카카오그룹이 블록체인을 도입할 방안을 고심하고 있었다는 소리가 간간히 들리기는
했습니다만, 이미 사용중일 것이라곤 생각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카카오페이 결제를 위해 들어간 순간 공지사항에 나타난 안내문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아래는 카카오페이 공지사항에 올라와있는 내용입니다.

블록.jpg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컨센서스에 참여하게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Sort:  

카카오도 더불어 앞으로 많은 발전 가능성이 보입니다.
포스팅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와~, 전혀 생각지 못했던 내용이네요~ ^^

네 저도 이미 도입해서 사용중일 거라곤 생각하지 못했네요..

그래도, 기존 산업군에서 블록체인의 기술적 가치를 인정하고 있는 것 같아서, 좋네요 ^^

카카오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서 사용중이라니 놀랍고, 신기합니다^^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게 되었음좋겠군요.

삼성도 참여햇고 lg도 참여했고.. 점점 거스를 수 없는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로운 정보로군요

감사합니다!

워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일인데요 대박이군요ㅎㅎ 기존에 LG CNS가 만든 핀테크기술을 활용하는것으로 시작했던거같은데 열심히 이것저것 시도하나보네요ㅎㅎ

네 ㅎㅎ cns 뿐만아니라 외국지점 쪽에선 이것저것 많이 시도하는 것 같더라구요^^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는 정말 기술에 열린 기업인거 같네요
허상 같고 소수만 사용하는 기술인줄 알았는데...
이미 현실화 되고 백그라운드에선 사용되고 있었네요

네 카카오는 무언가를 받아들이는데 거침이 없네요.ㅎㅎ
가치투자가 답인 이유를 여실히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Congratulations @winmu123!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좋은 소식입니다 ^^ 저도 보고 두눈을 의심했었지요 ㅎㅎ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도입할것으로 보여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477.32
ETH 3474.01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