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코인의 히든카드 버지코인(XVG)!!!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whiteone007입니다.

가상화폐시장에 들어온 지 4개월 정도 되네요.
지금까지 리플코인만 죽어라고 팠는데
거래소 갈아탄다고 대부분 현금화 해놓다보니 다른 코인들도 눈에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리플코인이 친 금융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그와는 대조적인 개념을 가진 다크코인.....
탈중앙화를 주요 목적으로 만들어지며 완전한 익명성을 추구한 다크코인!!!!
그 중에 하나인 버지코인(XVG)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지코인.jpeg
일단 이렇게 나오네요.
그 외에도 단일지불증명기술을 통해서 거래 확정 시간을
5초이내에 체결 될수 있게 개발되었다는 특징이 있네요.
그리고 다양한 OS를 위한 각종 보안 지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익명성 코인과는 차별화된 TOR안드로이드용 지갑은 모바일에서도
익명성의 구현이 가능하게 되어 사용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코인동향.jpeg
업비트의 코인동향입니다.
1년동안 버지는 38,600%나 상승했네요. ㅎㄷㄷㄷ(대단합니다ㅋ)

자 그럼 이 버지코인은 전망이 밝을까요????? (이게 더 오르겠냐???)
한번 알아볼까요??(저도 잘모르겠네요)
일단 버지코인은 스캠이슈가 많았어요.
업데이트가 계속 미뤄지고, 존 맥아피의 2018년 7월에 15달러 간다는 이야기 때문에
버지가 심하게 펌핑이 이루어지고, 돈받고 맥아피가 글을 써줬다는 기사가 뜨고 그랬죠.
존 맥아피.jpg
(이분이 존 맥아피인데 사이버보안계의 거물이고, 미국에서 유명인사랍니다)
회사로고.jpg
(이거 만든 컴퓨터 백신 회사 맥아피사의 설립자랍니다.어디서 많이 본거같은데....)

하지만 깃허브에서 업데이트 소식을 계속 알려주며
개발진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그리고 스캠이라는 얘기를 쏙 들어가게 만든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바로바로 레이스 프로토콜(Wraith protocol) 개발이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레이스프로토콜.png

쉽게 설명하자면 주고 받는 흔적을 없앨 수도 있고, 흔적을 보여주게 할 수도 있습니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스타크래프트의 테란 유닛의 레이스(그 레이스와 스펠링이 같아요)라는 비행유닛 있죠???
그 비행유닛은 클로킹이라는 기술이 있는데 클로킹 기술을 쓰면 적들이 못봐요. 기술을 해제하면 보이구요.ㅎㅎㅎ(저만 아는건 아니겠죠???)
더더더 쉽게 설명하면 후레쉬 전원 on/off 기능을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on은 익명성/off는 실명성을 지원해주는 걸로 보면 됩니다.
다크코인 종류를 보자면 모네로,대시,지캐시,코모도,피벡스,그로스톨 등 종류가 좀 되는데요.
그 중에 레이스 프로토콜 기술을 가진 건 버지코인이 유일합니다.

그런데 이게 뭐가 대단한 기술이냐고 물어보실 수 있는데요.
이 기술의 정점은 송수신자의 ip를 난독화하여 추적이 불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송금금액까지 알 수 없게 하는 기술입니다.
요약하자면 익명성 코인의 끝판대장이라고 보시면 되요.(드래곤볼의 마인부우정도???)
지하 경제 세력이 참 좋아할 만한 기술로 보입니다.

다크코인은 일반적인 가상화폐와는 달리 호재로 인한 상승보다는
그 코인을 이용하는 주체들이 많아 일시적으로 강력한 펌핑작용이 올 때가 상승이 되는 거 같아요.

그리고 더 매력적인 건 아직 동전주라는 거죠. 분명히 많은 상승을 했지만 지폐주가 될 가치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저는 소액으로 구매해봤습니다.
(사란 말이 아닙니다. 전 그냥 어떻게 되나 보고 싶어서 조금 사본거에요)
리플코인의 성장을 지켜보면서 버지코인의 성장도 함께 지켜보고 싶네요..
‘리플이 빛이라면 버지는 어둠이다‘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뉴비의 힘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버지 보유자로써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팔로하고 자주 구경올게요 앞으로도 좋은정보 부탁드려요 ^ ^

버지코인은 한번 써본건데ㅎㅎㅎ
다음에도 좋은정보 있으면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스티밋 ^^해요

네 즐거운 스티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149.44
ETH 3145.5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