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은행)들은 과연 리플코인(XRP)을 사용할까?????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whiteone007 입니다.

작년부터 리플코인을 봐왔던 사람으로서 항상 궁금했던게
리플의 송금시스템으로 리플코인이 적용이 될까????라는 궁금증이었습니다.
앞서 나온 기사들만 봐도
은행과 금융기관들이 적극적으로 리플넷 도입을 검토하면서 또 실제로 적용 한 곳도 있지만
그와 함께 결제 매개체인 XRP(리플코인)을 사용하는
xRapid 솔루션이 도입되어 적용되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쿠알릭스 혼자냐???)
머니그램.jpg
이번에 머니그램에서 리플과 파트너쉽을 맺었죠...(XRP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ㅠㅠ)

나머지 은행권들은 xCurrent를 사용하거나 테스트 중에 있죠.
은행이 XRP를 도입하지 않고 리플송금시스템(xCurrent)만 도입한다면 그야말로 반쪽짜리가 되는거죠.
최근 우리-신한 은행과 일본은행들의 송금테스트에서도 XRP도입 여부가 논의 된거 같으나
xCurrent를 사용해서 자체 코인을 개발할 거 같은 느낌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은행 및 금융기관들은 국제간 송금시스템으로 XRP를 사용할까요????
정확한 답을 알 수 없지만, 사용할 확률이 굉장히 높다고 봅니다.

이러한 의문에 대한 대답을 리플CEO가 결론을 내려줬죠.
https://www.linkedin.com/pulse/case-against-bankcoin-brad-garlinghouse
2016년 8월달에 해답을 내려줬네요.(왜 난 이걸 지금봤지?????ㅠㅠ)
CEO의 내용을 보자면
스위스의 UBS,독일 도이치 은행, 스테인 산탄더, 뉴욕 멜런은행(BNY) 은
블록 체인 정착을 위한 산업 표준이 될 새로운 디지털 자산 인
"유틸리티 결제 코인(USC)"을 발표 했습니다.
이 개발은 디지털 자산의 제도적 사용에 대한 중요한 시장 견인을 신호로 나타내지만,
리플 CEO는 그것이 잘못되었다고 얘기했죠.
빵형.jpg
힘내요 우리 빵형!!!!!!!!

뭐가 잘못되었냐면 은행에서 발행한 디지털자산(USC같은 자체코인)은 발행한 은행그룹끼리의 교환에서만 효율성을 가집니다. 거기에 두가지 시나리오를 적용하셨네요.ㅎㅎㅎ

시나리오1. 전 세계 모든 은행들은 결정해야 됩니다. 지정학적 차이와 경쟁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디지철 자산을 도입해서 그 룰을 온전히 따르고, 코인의 쓰임에 조화롭게 관리되어야 된다고하는데 "예예 어지간히 되겠어요"(리플 CEO가 얘기한거에요 제가한거 아니에요ㅎㅎ)

시나리오2. 이건 가능성이 있는 시나리오입니다. 코인 발행 그룹에 속하지 못한 은행은 자체 규칙 및 관리 체계를 사용해서 새로운 코인을 발급하겠죠.

근데 저렇게 되면 복잡해져요.
서로 다른 코인이 있으면 고유통화로 교환하던지 명목화폐(달러,유로) 교환해서 거래해야되요.ㅎ
그 이유는 리플 CEO가 얘기해준 내용에 있어요.(복잡성만 증가한다는 말이죠.)

리플이 추구하는 것은
은행들은 완전히 독립된 디지털 자산이어야만 은행들과의 거래뿐 아니라 나아가
비은행 금융권과의 거래를 더하여 글로벌 기업과의 거래에서
매우 효율적인 정산이 가능하고 그 역할을 할 수 있는 선두주자가 XRP라고 하는 겁니다.

가상화폐를 특별하게 만들수 있는건
세계 어디서든 그것을 사용할 때 가치의 단위로서 의미를 가질 수 있는 통일된 화폐겠죠.

내용이 너무 길었죠?(저도 끝을 내야되는데 답답합니다.)

이제 결론을 내 볼까요???ㅎㅎ
지금 여러은행들이 자체 코인을 만들어 내고 있는데 이건 더 많은 코인들을 만들어내는 역효과를 불러 일으키고
복잡성만 증가시킵니다.

리플은 서로 다른 모든 은행과 금융기관들을 하나로 연결하여 지불 및 결제 서비스를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용량,저비용,빠른 송금시간과 모든 곳에 적용되는 가상화폐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리플은 이 계획을 실행시키기위해 은행을 대상으로한 지불/결제, 송금시스템을 오래전부터 준비했습니다.

리플은 분명 장기적으로는 그 가치가 더 높게 올라갈겁니다.
그러나 앞으로 해결해야만 하는 과제도 많을 겁니다.

점점 리플이 세계를 주도하는 시장이 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켜보겠습니다.ㅎㅎㅎ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ㅎㅎ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리플사의 사업진척속도가 마음에 드네요.
아마존, 에어비엔비 같은 글로벌사업자가 관심을 보이는 날이 빨리 오면 좋겠습니다^^
XRapid making some REAL progress.
Soon to be the standard !

아마존은 아마도 리플을 선택하게 될겁니다. 그런데 그 시기는 좀 더 두고볼 필요가 있을거에요. 지금과 같이 변동성이 많다면 소비자들도 어렵고 가격 매칭 시스템도 어려움을 겪겠죠. 그렇지만 상대적으로는 가격상승이 큰 편은 아니에요.ㅎㅎㅎ 곧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좋은 글 잘 읽고갑니다^^

리플, 이더리움, 스팀이 세상을 지배하지않을까요???^^

전 친 금융적인 리플, 플랫폼기반의 스팀이 살아남을거라고 봅니다. 더 넓게 보면
이더리움으로 거래를 하고 리플로 송금을 하게 되는 날도 상상해봅니다.ㅎㅎㅎㅎ

또다른 가상화폐를 만들어 주도권을 갖겠다는 곳이 생길 가능성은 언젠 있습니다만 선점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맞습니다. 지금도 앞에나온 가상화폐들을 보완또는 파워업해서 나온 화폐들도 많죠. 수수료없고 송금시간 3초이내 등등.......그러나 리플은 오래전부터 화폐가 되기 위한 준비들을 굉장히 많이 한걸로 보입니다. 리또속이라고 하지만 전 디지털시대의 금과 같은 역할은 리플이 하리라 믿고 싶습니다ㅎㅎㅎ

다들 궁금해하는 내용인데 찾기 어려운 내용이 여기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

아닙니다. 제가 감사하죠. 판관님 덕분에 스팀잇에 가입을 하게되었는데요.ㅎㅎㅎ
블로그에 올려주신 암호화폐관련 글 잘보고 있습니다. 이제는 여기서 보네요..ㅎㅎ

안녕하세요
https://brunch.co.kr/@timothyboard/5
글의 저자입니다.

님께서 쓴글은 저의 글 내용과 매우 흡사하네요. 제가 오역한 부분까지 비슷하고 심지어 결론의 내용과 순서마저 동일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460.09
ETH 3150.74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