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릇노릇 쫀득, 비 오는 날에 딱인 감자전

in #kr6 years ago

1.jpg

비가 오거나 술 한 잔 마시고 싶은 날, 꼭 생각나는 요리들이 있죠. 고소하고 쫀득한 감자전도 그렇답니다. 감자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 자주 찾게 되는 레시피예요~ 여러 방법으로 감자전을 만들 수 있지만, 오늘은 강판에 갈아 부드럽게 만들어봤어요.

조리 시간은 25분, 낮이도는 쉬움이에요~ 주말이 가는 게 아쉽다면, 맥주 한잔과 감자전으로 붙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2.jpg

재료(2인분)

감자3개
소금1/2작은술
식용유약간

초간장 재료

간장1큰술
식초1큰술
물1/2큰술
청양고추1/2개

3.jpg
4.jpg

STEP 1
감자를 강판에 갈아 체에 밭치고, 감자에서 나온 물은 볼에 담아주세요.
(갈은 감자에 수분이 촉촉이 남도록 짜내지 않고, 체에만 밭쳐 나온 수분만 빼내주세요.)

5.jpg
6.jpg

STEP 2
물 아래 가라앉은 전분만 남기고 윗물을 따라 버려주세요.

7.jpg

STEP 3
볼에 가라앉은 전분과 갈아 놓은 감자, 소금 넣고 섞어주세요.

8.jpg

STEP 4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두툼하게 올려 바삭하게 구워주세요.

9.jpg
10.jpg

STEP 5
초간장을 곁들여 따뜻할 때 즐겨주세요.

이렇게 주말은 가지만~ 감자전을 해 먹으면 기억은 영원히 남겠죠^^? 떠나는 날들이 아쉽다면 특별한 기억으로, 특별하게 보관해 봐요~

감자전 레시피를 올린 오늘을 잊지 못할, 로키가 :)

Sort:  

노릇노릇 정말 맛있어 보여요~!^^
감자전은 참 맛있는데 강판에 가는 게 넘 힘들어요 ㅠㅠㅠㅠ

good post my friend @wcuisine

감자전 너무 맛있어 보여요. 애들 간식으로도 영양 만점이겠어요^^ㅋ

저도 간만에 감자전을 만들어먹어야 겠네요. 아주 맛있어 보이는데요.

김치전만큼이나 감자전 넘 땡기네요 ㅎ

역시 비오는날엔 전이죠! 언제 한번 만들어봐야겠네요~~

앗!! 맛있겠어요 ㅋ 오늘은 이미 배가 터질듯하니 조만간 따라해봐야졍~^^

강원도가 고향이라 진짜 많이먹었는데 ! 감자전이라니 새록새록하고 아는맛이라 이밤에.. 침고이네요 ㅠㅠ 어릴때는 저렇게 생긴 전분이 너무 신기해 만지면서 놀기도하고 그랬는데 ㅎㅎㅎ 노릇노릇 예술입니다 !

감자전을 정말 좋아하는데... 쩝쩝... 사직속으로 들어가고 싶네요^^

으아아아아아 비온다!!! 감자전!! 끼에에엑!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300.22
ETH 2638.09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