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상큼함을 더한, 레몬마요새우

in #kr6 years ago

오늘은 오랜만에 동영상으로 찾아와 봤어요~ ^^ 새우튀김을 주로 매콤달콤한 칠리소스와 함께 즐겼다면 상큼하고 고소한 레몬마요소스에 찍어 색다르게 만들어보세요. 칠리새우처럼 소스에 버무리지 않아 튀김 본연의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답니다. 튀김 요리를 안전하게 할 수 있게 새우 꼬리의 물총은 미리 제거하는 것 잊지 마세요!

난이도는 중간, 걸리는 시간은 30분이에요~ ^^

1.jpg

재료(3~4인분)

새우20마리
달걀1개
감자전분1/2컵
빵가루1컵
파슬리약간
새우 밑간
레몬즙1큰술
맛술1큰술
소금1/4작은술
후추약간

소스

마요네즈5큰술
레몬즙3큰술
연유2큰술
꿀1큰술

2.jpg

STEP 1
새우는 꼬리 껍질을 제외하고 머리와 몸통의 껍질을 모두 제거해주세요. 새우 등과 배의 내장을 꼬치로 제거한 후 꼬리에 있는 물총을 가위로 잘라주세요.
손질한 새우는 밑간을 하여 10분간 재워두었다 물기를 키친타월로 제거해주세요.

3.jpg

STEP 2
새우에 감자전분,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 170도로 가열한 기름에 튀겨주세요.

4.jpg

STEP 3
바삭한 튀김을 즐기려면 먹기 직전에 한 번 더 튀긴 후 기름을 빼주세요.

5.jpg
6.jpg
7.jpg

STEP 4
볼에 소스 재료를 고루 섞어서 소스를 완성한 후 튀김과 함께 냅니다.

파티에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레몬 마요새우예요. 칠리새우의 촉촉함과는 다른 바삭한 매력이 있답니다. 입에서 파삭하니 씹히는 튀김옷의 감촉이 얼마나 좋은지. 속은 얼마나 촉촉한지. 두 번 튀기면 더욱 바삭하답니다.

여러분의 멋진 식사를 위해, 아내의 식탁에서 보내드렸답니다. :)

Sort:  

헐.. 저 새우면 환장하는 사람입니다...

리스팀 해서 나중에 만들때 참고해도 될까요???

꼭꼭 만들어 주세요. 아내의 식탁은 여러분이 만들어 주시는 요리에서 기쁨을 느낀답니다. 감사해요 @so5130님 :)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보는 즐거움으로 대신 만족을;;;

저렇게 만들어서 팔아주는 곳이 있다면 정말 자주 갈 텐데 말이에요. 기름 쓰는 요리를 집에서 하기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네요 ~ 와 주셔서 감사해요 샤인님 :)

제가 갑각류 알러지가 있어서 완전히 익히지 않으면 못먹는데 ^^
이건 먹을 수 있겠네요
전 알러지가 심해서 예전에 집에서 새우 손질할때도 알러지가 올라오더라구욤 ㅜㅜ

새우 손질할 때 알러지가 올라오면 많이 힘드시겠어요 난바다님. 이 요리 하실 때는 꼭꼭 속까지 익은 다음에 드세요!
자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 :) 덕분에 힘이 된답니다.

와 진짜 맛있을거같아요!! 크림새우 도전해봐야겠어요 :)

@sssuy님 도전해서 올려주신다면 리스팀하고 찾아갈게요 :)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 :)

아는맛이라더욱괴롭네요 바삭바삭소리가들리는듯해요!!^^

아는 맛이라서 더욱 먹고 싶죠. 얼마나 맛있는 지 아니까. 바삭바삭한 새우튀김 추천드려요~
자주 들러주셔서 감사해요 혀니님 :)

튀김은 맥주랑 ^^

맥주와 함께하면 정말 찰떡궁합이랍니다 :) 들러주셔서 감사해요 good21님 ~^^

크림새우 완전 사랑하는데 이 레시피 꼭 도전해볼래요~~~

우석님의 취향저격에 성공해서 기쁘네요~ ^^. 도전하신 레시피를 올려주시면 아내의 식탁이 찾아갑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우석님 :)

이것도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저희남편 아내의 식탁 앱 다운받고 만들려는 요리 레시피 카피하고
준비 단단히 하고 있어요 ㅎㅎ
만개의 레시피에도 아내의 식탁 레시피 보인다고 반가워 하고 ㅎㅎ
혼자 좋아서 난리났어요...
아내의 식탁 따라한거는 태그 꼭 붙일게요^^
앱 보다보니 좋은 메뉴 정말 많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남편의 식탁을 열심히 응원합니다! 남편 분이 아내의 식탁을 응원해 주시니 힘이 나네요~ 아내의 식탁 레시피로 요리해 주시면 아내의 식탁이 리스팀해요 :)

오호 감사합니다 쿠우진 응원에 힘이 나네요^^
오늘 저녁 토마토 모짜렐라 파니니 했어요...
정리 되는데로 남편의 식탁 올릴게요..
저 퇴근하고 지금 먹으면서 침튀기게 이 요리 설명 듣고 있어요 ㅎㅎ
맛있음니다^^< 감사합니다!

케이티의 요리에 빠진 A형 남편 입니다. 아내의 식탁 레시피 넘 좋아요. 아래에 계시된 갈릭 버터 새우구이나 가지요리나 연어 샐러드 등등 제가 넘나 좋아하는 레시피들입니다. 조심스레 따라해 보려고요. 리스팀 해주신것도 감사 드립니다. 간단하고 멋진 레시피 마니마니 올려 주세요. 늘 행복하세요!

와웅~ 예술입니다~

어제 새우 요리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레몬마요새우라니 이름만 들어도 식욕이 돋네요~

저도 입에 침이 고이네요~ 새우는 정말 사랑이에요. 칭찬에 오늘도 힘이 나네요~
자주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굿헬로님 :)

저 이거 지이이이인짜 좋아해요 !!!!!

만두님의 취향저격에 성공했다니 기쁘네요~
자주 들러 주셔서 고마워요 만두님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3957.85
ETH 2753.76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