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매콤 최고의 술안주, 골뱅이무침

in #kr6 years ago

1.jpg

매콤한 양념에 맛있게 버무려진 소면과 골뱅이, 거기에 쫄깃한 식감을 더해주는 오징어채를 넣어 골뱅이 무침을 만들었어요. 이거 하나면 다른 안주도 필요 없고, 별미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죠. 날이 더워지면 더 자주 찾게되는 골뱅이무침이랍니다.

2.jpg

재료

3~4인분
골뱅이통조림1캔(400g)
진미오징어채한줌
소면150g
깻잎5장
홍고추1개
청고추1개
대파1대
오이1개
양파1/2개
당근1/4개
통깨약간

양념소스 재료

고춧가루4큰술
통조림국물3큰술
고추장1큰술
맛술1큰술
간장2큰술
설탕1큰술
식초3큰술
물엿1큰술
다진마늘1큰술
참기름1작은술
통깨약간
후춧가루약간

3.jpg

STEP 1
골뱅이는 체에 밭쳐 물기를 뺀 후 2등분 하고, 깻잎과 양파, 당근, 대파는 채를 썰어주세요.(대파채는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빼주세요) 고추는 어슷하게 썰고 오이는 길게 4등분 한 후 씨를 발라내고 어슷하게 썰어주세요.(통조림국물은 버리지 않고 남겨주세요)

4.jpg

STEP 2
진미 오징어채는 먹기 좋게 자른 후, 골뱅이 통조림국물 3큰술에 담가 불려주세요.
볼에 양념소스 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5.jpg

STEP 3
볼에 골뱅이와 손질한 채소, 진미 오징어채, 양념장을 넣고 섞어주세요.

6.jpg
7.jpg

STEP 4
끓는 물에 소면을 펼쳐 넣고 젓가락으로 저어 면끼리 달라붙지 않도록 저어주고,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 반컵을 2~3번정도 반복해서 부어 국수를 삶아주세요. 흐르는 찬물에 소면을 여러번 씻어 전분기를 없애고, 동그랗게 모양을 잡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8.jpg

STEP 5
접시에 골뱅이무침을 담고 대파채를 올린 후, 삶은 소면을 함께 곁들이고 통깨를 뿌려주세요.

하늘이 너무 깨끗해서 빨래처럼 하루 종일 서있고 싶은 날이에요. 창 밖을 보며 기분 좋게 글을 쓰고 있답니다.

내일은 투표하고 개표 결과를 보며 골뱅이무침과 맥주 한 잔을 해야겠어요. 스티미언 여러분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내일 꼭꼭 투표하셔요^^

Sort:  

식사와 안주를 한방에 해결하는 흔치 않는 식사안주 !!

골뱅이 무침에 소면 슥슥 비벼먹으면 새콤달콤매콤 맛있겠네요!
진미채를 골뱅이 국물에 담가 불리는 것은 처음봤네요... 신기합니다.

와~ 맛있겠어요 월드컵 볼때 맥주랑 먹어볼낀 싶어요^^
빨래처럼 하루 종일 서 있고 싶은 날 ~좋으네요 ^^

세상에나 대파채까지 올라간 골뱅이 무침이라니!!!!!!!!!!!!!!!!!

골맹이 무침 맥주랑 먹어도 맛있는데~
주말에 해먹어봐야겠어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골뱅이 무침이 너무너무 정갈하네요..
군침이 돌게 하는 새콤달콤의 맛!! 콜라와도 너무 잘 어울리는 그 맛이죠^^

안녕하세요 쿠우진님~~
친숙한 골뱅이 쿠우진 님 손을 걸치니 역시 럭셔리로 거듭나는거 같아요.
저희도 심심하면 간편하게 해 먹는데 이번엔 쿠우진님 레시피로 해봐야 겠군요...
근데 사진속의 맵씨는 절대 흉내 못낼거 같아요...👍👍

아내가 참 좋아 하는 음식인데 함 도전 해서 점수좀 따야겠어요^^
잘 보고 갑니다~

골뱅이 무침과 소면 환상의 궁합~
정말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주말에 가족과 함께 비벼먹으면 좋겠어요^^

골뱅이 소면에 맥주한잔 기가악히죠~^^ 오징어채도 파채도 많이 넣으면 너무 맛납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11.67
ETH 3092.6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