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몽글몽글 부드러운 아침 해결사, 달걀찜

in #kr6 years ago

아침 반찬은 물론 매운 음식과도 찰떡궁합, 안주나 반찬으로도 인기만점! 숟가락으로 푹푹 떠먹어야 제맛인 달걀찜을 준비했어요~ 몽글몽글 부풀어올라 더 먹음직스러운 달걀찜을 오늘 식탁에 꼭 올려보세요!

1.jpg

재료(2인분)

달걀5개
다시마(사방4cm)1장
물1+1/2컵
새우젓1큰술
실파(또는 대파)약간
통깨약간
참기름약간

양념 재료

맛술1큰술
후춧가루약간

2.jpg
3.jpg

STEP 1
볼에 달걀을 넣고 양념 재료를 더해 잘 섞어 달걀물을 만들고, 실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4.jpg
5.jpg

STEP 2
뚝배기에 물과 다시마, 새우젓을 넣고 끓여주세요. 국물이 끓으면 다시마와 새우젓을 걸러주세요.

6.jpg

STEP 3
다시마물이 끓어오르면, 달걀물을 넣고 중불에서 고루 저어주세요.

7.jpg
8.jpg

STEP 4
달걀이 흰색으로 익으면서 몽글몽글해지면 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어 2분 정도 익혀주세요. (뚜껑은 달걀찜이 부풀어 오를 수 있도록 공간이 있는 뚜껑을 덮어주세요)

9.jpg
10.jpg

STEP 5
불을 끄고 송송 썰은 실파, 약간의 깨와 참기름을 뿌려 즐겨주세요.

냉장고에 달걀만 남아 있어도 든든한 달걀찜이에요. 찬거리가 다 떨어진 응급 상황의 해결사, 가족 입맛의 마지막 골키퍼~ 아침에 졸린 눈으로 나온 가족들도 계란찜이 나오면 열심히 숟가락으로 떠먹는 게 너무 귀엽지 않나요?

몽글몽글 솟아오르게 하는 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몇 번 시도해 보면 감을 잡을 수 있을 거에요. 언덕처럼 예쁘게 솟아오른 달걀찜을 만들 수 있을 때까지~ 아내의 식탁이 도와드릴게요.

여러분의 아침 식사에, 예쁜 달걀찜이 올라오길 바라는, 로키가 :)

Sort:  

저는 육수대신 우유로 하는데~~
저도 다시마 육수로 한번 도전해 봐야 겠습니다~~ ^^

오늘도 맛깔스러운 사진이네요^-^
저는 달걀찜할때 안부풀어오르고 푹 꺼지던데
요 레시피보고 다시한번 시도해보려합니다!!

달걀찜때문에 뚝배기 사고싶어지네요...

우와!! 폭탄계란찜!!! 너무 좋아요 ㅎㅎㅎ
저도 도전했다가 ㅠㅠㅠ 계란찜만 너무 먼저 완성되어서 저 폭탄 모습을 판다군에게 자랑을 못했네요...흑흑...
(물론 비쥬얼은 wcuisine님 따라가려면 아직 멀었다는게 함정 ㅎㅎㅎ)

이건 다른거에비해 쉽게 도전해볼만하겠네용 계란찜좋아하는뎁 해봐야겠어요 그릇덮는건 생각도못했는데ㅋ 멋져요

어머나..세상에 정말 비쥬얼 대박이네요....프라푸치노 위의 휘핑크림과도 같은 계란찜 꺄

저도 도전해 보고싶은데, 혹시 딱 맞는 뚜껑이 없으면 그냥 그릇 올려놔도 되나용?? 궁금해요^^

이번주 소모임 주제가 로키님의 아내의식탁 따라하기에요..요리초보자인 제가 할 수 있을듯 해요ㅎㅎ 성공하면 포스팅하고 실패하면 ㅠㅠ 정말 이쁜 계란찜이에요^^

아침식사는 아니지만 저녁때라도 따라하고 싶어요

뚝배기에 해야 더 먹음직스러운데 전 인덕션이라서 냄비에 해야겠어용😝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7
JST 0.033
BTC 64258.81
ETH 2772.25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