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손님 초대에 최고인, 밀푀유나베

in #kr7 years ago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과 담음새까지 좋은 밀푀유나베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밀푀유나베는 ‘천개의 잎사귀’ 라는 뜻인데 겹겹이 쌓인 채소와 고기가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 손님 초대용 음식으로 준비하셔도 좋답니다.

난이도는 낮음, 걸리는 시간은 45분이에요~^^

1.jpg

재료(2~3인분)

한우 불고기용300g
알배추1포기
깻잎100g
청경채200g
만가닥버섯100g
팽이버섯50g
표고버섯3개

육수

물6컵
멸치10마리
다시마3조각
무50g
표고버섯밑둥3개
국간장1/2큰술
소금두꼬집

폰즈 소스

간장2큰술
식초1큰술
올리고당1/2큰술
설탕1큰술
다진양파1큰술

2.jpg
3.jpg

STEP 1
냄비에 육수재료를 모두 넣고 10분간 끓이다 다시마를 건져낸 후 10분가량 더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 주시고 간장을 조금 넣어 간을 맞춰 주세요.

배추, 깻잎, 고기, 배추 순으로 차곡차곡 쌓으신 후 전골 냄비 높이에 맞춰서 잘라주세요.

4.jpg

STEP 2
전골 냄비에 청경채를 깔아주신 후 잘라 놓은 배추와 고기를 겹겹이 담아주세요.

5.jpg
6.jpg

STEP 3
마지막으로 버섯를 넣고 육수를 냄비의 2/3정도가 올라오도록 넣은 후 배추와 고기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7.jpg
8.jpg

STEP 4
폰즈소스에 고기와 채소를 찍어서 드세요. 취향에 따라 시판용 스윗트 칠리소스와 함께 드셔도 좋아요. 남은 국물에는 국수를 넣어 삶아 드시거나 죽을 만들어서 드시면 좋아요.

집에 손님을 초대했을 때 샤브샤브, 밀푀유 나베 같은 것들이 참 좋은 것 같아요~ 싫어하는 사람도 없고, 호불호도 갈리지 않잖아요? 레시피를 저장해 놓으면 나중에 고민할 필요 없이 나베 해야지~ 하고 쓸 수 있어서 참 좋아요.

오늘 저녁에는 육수를 내는 법을 올려드릴게요 :) . 육수를 미리 끓여 두시고 냉장고에 보관하셨다가, 요리할 때마다 꺼내 쓰시면 부담이 훨씬 덜해요~. 그리고 소스까지 준비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시판 소스로 대체하셔도 괜찮아요~ 요리는 언제나 즐겁게 해야 하니까요!

여러분들이 즐겁게 요리하길 바라는, 로키가 :)

Sort:  

정말 멋지네요. 정성껏 쌓아서 이쁘게 모아두는 솜씨가 필요하겠어요. 늘 이쁜 요리 소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선샤인님~
오늘도 힘내서 올려볼게요 :)

한번도 안먹어봤는데..ㅎㅎ맛이궁금하네요

앗!! 이 요리는!!
판다군이 판다양과 연애시절 해준 그 음식!!!
판다양이 이렇게 이쁘고 맛난 음식은 처음에 보고 깜짝 놀래서 그 솜씨에 넘어갔다던 후문이...
버섯도 종류별로 저렇게 해놓으니 비쥬얼이 더더더 업그레이드네요 :)

역시 남심을 사로잡는 데는 요리가 제격이죠 ^^

ㅎㅎㅎ 저희 커플은 반대였습니다. 판다군의 솜씨에 판다양이 넘어간거라...
여심이 제대로 잡힌....헤헿

항상 판다양님의 요리만 보고 있다 보니 판다양님이라고 읽어버렸네요~ ;)
남자도 요리하면 여심을 꽉 잡을 수 있어요~ 아내의 식탁을 찾아주신 남자분들~ 꼭꼭 필독!

오늘같이 꿀꿀한 날씨에 딱이겠어요!

저도 겨울에 밀푀유나베는 참 잘 해먹어요~! 언젠가 사진찍어서 꼭 쿡스팀올려야지~ 생각하고 있어요! 비주얼깡패에 맛도 좋아서 손님대접에 딱이에요

와우.. 눈팅으로도 맛이 느껴지네요!!

밀푀유 나베 진짜...이거 포스팅 올라 올 때마다 따라해 보고싶은데.... 제가 참 게으르다는..근데 이 요리는 굉장히 건강해 보이고 살도 별로 안찔 것 같아서 요리 해보기 리스트에 올리겠습니다 오늘도 레시피 잘 봤어요 ★

아내의 식탁 레시피가 히바님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과연..........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 더욱 잘 어울리는 음식이네요!

하핫 저도 부모님을 저희 집으로 초대한날 해봤던 요리인데 생각보다 폰즈소스 만드는게 쉽지않더라고요. 인터넷 레시피대로 넣었는데 소스가 제 입에 맞지않아 이거저거 막 추가하다가 결국 시판 칠리소스로...ㅋㅋ

흔히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면서~~~
있어 보이는 음식으로 유명하죠 ^^
저도 록키님 레시피로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당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787.37
ETH 2302.94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