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푸짐한 한 그릇, 스테이크덮밥

in #kr6 years ago

취향을 살려 익힌 스테이크를 밥 위에 푸짐히 올리면 완성~ 누구나 좋아할 오늘 메뉴, 스테이크 덮밥을 준비했는데요. 입맛 돌게 만드는 소스와 느끼함을 잡아주는 부추, 마늘까지 환상궁합이랍니다. 특별하지 않은 날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오늘의 레시피를 활용해보세요.

걸리는 시간은 30분, 난이도는 쉬움이랍니다~

1.jpg

재료(3인분)

쇠고기(채끝살)300g
밥3공기
마늘8쪽
영양부추한 줌
양파1/2개
올리브오일약간
소금약간
후추약간
연겨자약간
로즈마리(생략가능)약간

소스 재료

물1/4컵
맛술3큰술
간장2큰술
굴소스1큰술
설탕2큰술
후추약간

2.jpg

STEP 1
쇠고기는 키친타올에 올려 핏물을 제거하고 약간의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을 뿌려 10분정도 재워주세요.

3.jpg

STEP 2
양파와 마늘은 얇게 슬라이스해서 물에 담갔다가 키친타올에 올려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영양부추는 깨끗이 씻어 3센치 길이로 잘라주세요.

4.jpg

STEP 3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마늘을 노릇하게 튀겨주세요.

5.jpg

STEP 4
달군 팬에 쇠고기를 올리고, 센불에서 한 면이 익었을 때 뒤집어 2분정도 더 굽고 꺼내 종이호일을 덮어주세요.
(구운 쇠고기는 호일에 싸서 5분정도 둔 후 썰어주세요. 육즙이 고기 안에 퍼져 더욱 부드러운 스테이크가 된답니다)

6.jpg

STEP 5
쇠고기를 구웠던 팬에 소스재료를 넣고, 2분정도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7.jpg

STEP 6
구운 쇠고기는 칼을 눕혀서 먹기 좋은 두께로 잘라주세요.

8.jpg
9.jpg

STEP 7
그릇에 밥을 담고, 적당히 소스를 뿌린 후 영양부추와 양파채를 섞어 올리고, 먹기좋게 썰어놓은 쇠고기를 담은 후 남은소스와 마늘칩을 뿌려주세요.
(기호에 따라 약간의 연겨자와 동그랗게 슬라이스 한 레디쉬를 곁들여 드셔도 맛있답니다.)

바삭한 마늘칩과, 겉면이 갈색 빛이 돌 때까지 구운 스테이크가 어우러진 덮밥이라니, 생각만 해도 배가 고파지네요. 오늘 하루가 너무 평범했다면 스테이크 덮밥 레시피로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특별한 날로 기억할 수 있을 거에요~^^

여러분들의 하루하루가 특별하길 바라는, 아내의 식탁에서 보내드렸답니다 :)

Sort:  

소.. 에 그만 풀보팅을...

피드를 열심히 보다가 스테끼 사진에 멈추니 로키님 레시피가 뙇!!! ㅋㅋ 이거 해먹으면 너무너무 특별한 하루가 될거같아요^-^ 있다가 마트 가봐야겠습니다ㅎㅎ

도쿄스테이크에서스테이크덮밥먹었는데넘맛나게먹었어요 그런데여기스테이크덮밥이더폭발이네요+_+ 하..고기와밥은언제든정답이예요♡ㅋ

와 비쥬얼 폭발이네요.... 거기다가 영상까지 정말 대박입니다.
고기는 사랑...♡

제가 저렇게 겉은 익고 속은 안익은 스테이크를 정말 정말 좋아하는데요~
위에 보면 난이도 쉬움이라고 되어 있는데~
진짜 쉬운가요?? 재가 해 먹을수 있을까요???

헉. 어디 맛집인가 해서 들어와봤는데
직접 하시는건가요??
와 섬세하고 정성스럽네요. 보팅팔로하고 갑니다! 자주봐요

근데 저 영상도 진짜 직접 찍으신건가요??

TV 보는줄..
아 배고파집니다. 점심시간까지 어떻게 기다리지..

너무 맛있겠는데요~ 스테이크만 먹어도 맛있을것 같은데 소스와 덮밥이면 ㅎㅎ사진속 세그릇 혼자 다먹을 수 있을것 같아요ㅎㅎ

Great post and thanks for sharing. If I had to pick, I'd pair this with a Amber Ale. The two would be delicious together

스테이크덮밥이라니;; 엄청나게 맛있어보이네요 튀긴마늘엄청 좋아하는데 만들고싶지만 저는 보고 사먹는걸로 만족해야겠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59856.14
ETH 2986.21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