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리릭 만들기 좋은, 감자햄볶음

in #kr7 years ago (edited)

1.jpg

삶거나, 튀기거나 볶기- 어떻게 요리해도 맛있는 감자, 오늘은 햄과 함께 볶아 반찬으로 만들어봤어요~ 자극적인 맛이 아니어도 이 반찬 좋아하는 분들 참 많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더 좋은 레시피, 자주 활용해보세요!

난이도는 쉬움~ 걸리는 시간은 25분이에요 ^^!

2.jpg

재료(4인분)

감자3개
햄50g
양파1/4개
피망1/4개
참기름1큰술
통깨약간
식용유적당량

양념 재료

다진마늘1/2작은술
소금1/4작은술
후추약간

3.jpg

STEP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4센치 길이로 채 썬 후 찬물에 헹궈 전분을 빼고, 물에 5분 정도 담갔다가 체에 밭쳐 물기를 빼 주세요.

4.jpg

STEP 2
양파와 피망, 햄은 먹기 좋게 채 썰어 주세요.

5.jpg

STEP 3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감자를 넣어 중간불에서 볶아주세요.

6.jpg

STEP 4
감자가 투명해지면 햄과 피망, 양념재료를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7.jpg

STEP 5
마지막에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불을 꺼주세요.
알맞은 그릇에 담아 맛있는 반찬으로 활용해주세요.

아침에 계란찜과 감자햄볶음만 있다면 반찬 걱정이 없어요~ 바쁜 날엔 휘리릭 하고 만들 수 있는 메뉴랍니다. 어렸을 땐 햄이 몸에 안 좋다고 감자만 볶아 주실 때도 있었는데, 그래도 참 맛있었어요~

스티미언 여러분의 어릴적 밥상엔 어떤 반찬이 올라왔었을 지 궁금하네요. 여러분도 어렸을 적 감자햄볶음을 많이 드셨을까요?

여러분의 밥상에 건강이 가득하길 바라는, 로키가 :)

Sort:  

전 감자 보다는 양파가!!!

제가 진짜 진짜 좋아하는 반찬이예요!!
구내식당에 가끔나오는데 대량조리여서 그런지
맨날 안익어있어서 슬프답니다 ㅠ ㅠ

눈물 없이는 못 듣는 이야기군요 ㅠ.ㅠ
구내식당에서도 잘 만든 감자볶음이 나오면 좋을 텐데.
기린님의 점심식사가 맛있기를 응원해 봐요~ :)

먹고 싶어요. 주말에 시도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밥반찬으로 그만인 감자햄볶음이네요~^^ 레시피 배워갑니다 맛점하세요~

어휴이밥도둑.... 오늘저녁에 먹고싶으니깐 리스팀해서 엄마한테 해달라고 졸라야겠습니당ㅋㅋㅋ

오오오 집에 감자도 있고 햄도 있어요!! 꼬맹이 반찬으로도 넘 좋을고 같으니 도전해보렵니다^^ 감사합니다~~

꼬맹이가 피망도 잘 먹어서 튼튼해지면 좋을 텐데요~
햄과 감자만으로도 충분히 맛있고 건강한 반찬이 될 거예요. 감사합니다 굿필링스님~ :)

제일 애정하는 반찬!

좋아하는반찬인데 밥위에얹어서같이후루룩먹는거최고죠 첨시도는전분을안빼서전처럼자기들끼리달라붙어있었죠ㅎㅎㅎㅎㅜ

채를 어쩜 저리 쪽~~~ 고르게 써신대요~
채에서 벌써 고수의 느낌이 물씬~!!! ㅋㅋ
감자햄볶음 아이 밥반찬으로 최고죠~~~

와... 진짜 맛있어 보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102.31
ETH 2432.92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