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따뜻함이 그리워지는 날, 단호박수프

in #kr6 years ago

따뜻하고 부드러운 수프는 몸도 마음도 부드럽게 녹여주지요. 특히 단호박은 자체의 단맛이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예쁜 주황빛이 식탁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담백한 감자와 양파를 더해주면 맛과 향이 한층 더 깊어지지요. 캐주얼한 홈파티는 물론 아침 식사로도 참 좋아요. 비 때문에 찬바람 부는 날, 한 컵 마시기 딱이랍니다.

난이도는 중간, 걸리는 시간은 45분이에요~^^

1.jpg

재료(4인분)

단호박1통(작은 크기)
감자1개
양파1/4개
버터2큰술
물3컵
우유1컵
생크림1/2컵
올리고당2큰술
소금1작은술
후추약간
파슬리약간
휘핑 생크림약간

2.jpg

STEP 1
단호박, 감자는 껍질을 제거해 잘게 썰고 양파는 채를 썰어 준비해주세요.
(단호박은 전자렌지에 3분정도 돌리거나, 김오른 찜통에 넣어 5분간 쪄낸 후 껍질을 제거하면 좀 더 쉽게 단호박 껍질을 벗길 수 있답니다.)

3.jpg

STEP 2
달군 냄비에 버터를 녹인 후 양파를 먼저 볶다가 투명해지면 단호박, 감자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 3분정도 볶아주세요.

4.jpg

STEP 3
물을 붓고 20분간 중간불로 끓인 후 한 김 식혀서 핸드믹서로 간다. 우유를 넣은 후 약한 불에서 5분간 잘 저어가며 끓인다.

5.jpg

STEP 4
생크림, 올리고당, 소금, 후추를 넣고 2~3분간 더 끓이면서 농도와 간을 조절합니다.

6.jpg
7.jpg

STEP 5
그릇에 담고 가볍게 휘핑한 생크림과 다진 파슬리를 뿌려주세요.

노르스름한 색이 참 예쁜 단호박수프에요. 쌀쌀한 날씨를 이겨 내기 좋겠죠~? 다들 월요일이라 힘드실 테지만, 따뜻한 수프 한 그릇으로 화이팅해요~ ^^

모두가 힘찬 하루가 되길 바라는, 로키가 :)

Sort:  

단호박스프 진짜 좋아하는데.. 오늘 아침에 이마트몰에서 단호박 얼만가 확인해봤는데 여기에 똭! 단호박스프가 올라와있네요. 제가 올려주신 레시피대로 해먹을 수 있을까가 의문이네요. ㅎㅎ 넘나 맛있겠당...

BF4C8236-132D-4337-A546-A7D7D88B0827.jpeg
단호박과의 사투 중 입니다! 도저히 참을 수 없어 일을 벌렸습니다. ㅋㅋㅋㅋ

심스스님~ 사진만 봐도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아내의 식탁 레시피로
감동제품을 만들어 주실 줄이야 ㅠ.ㅠ
진짜 감사해요~
심스스님이 만든 단호박스프 맛이 궁금하네요.
저도 한 입 먹어보고 싶어라...

975428EE-1959-47C2-AC48-57CAF4CAE846.jpeg

치열한 사투 후 단호박 스프 완성! 한그릇 뚝딱하고 쇼파에 바로 기절ㅋㅋㅋ근데 정말 맛있네요. ㅎㅎㅎㅎ 레시피대로 따라하니 너무 맛나요:)

항상 올려주시는 음식들이 깔끔하고~쉽게 설명 해주시니 저도 막 자신감이 생겨요 ㅎㅎㅎ
단호박스프는 너무너무 이뻐서 먹기도 아깝네요^^

단호박 수프에 감자도 들어가는군요..! 단호박 껍질 쉽게 까는 팁 감사드려요 :) 매번 단호박으로 요리할때마다 껍질깔때 식은땀이 났었죠;;

정말.... 사진이 너무너무 멋집니다.
요리 잡지를 보는 듯해요!! 항상 감탄입니다.
단호박 스프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

와 단호박 수프를
어찌 이렇게 고급스럽게 만드시는지^^
따라해볼수 있게 자세한 레시피 감사드립니다

단호박스프 저도 참 좋아해요.. 단호박 껍질 벗기기는 힘들지만요 ㅎㅎ

생각보다 많은게 들어가는군요... 휘핑크림빼고 한번 해봐야겠지 싶습니다~!

다른말 필요없이 그냥 너무 맛있어보여요ㅠ_ㅠ
빛깔 고운것좀 보소..........>..<

오우~~ 저도 따뜻한 단호박 수프 먹고 싶어요~~
택배로 보내주세요~~ ㅎㅎ 팔로우 보팅했어요~ 앞으로 자주 만나요~

단호박 넘 좋아하는데 이런건 리스팀 해놔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로미님~^^
단호박을 볼 때마다
로미님 생각이 날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05.72
ETH 3101.08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