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우버이츠(Uber eats) 배달 이용 후기

in #kr6 years ago

우버이츠가 강남이랑 이태원쪽에서 영업을 시작했다고 들었는데 아쉽게도 관악구 거주자라 이용해 볼 수가 없었다. 하지만 얼마전부터 관악구도 시작했다는 얘기를 듣고 바로 써봤다. 배민 라이더스를 이용해도 되긴 하지만 우버를 좋아하기도 하고 프로모션쿠폰도 주고 그냥 새로운 서비스 이용해보는걸 좋아하기도 해서 써보기로 결정 ㅎㅎ

우버를 써 본 사람이라면 우버이츠라는 이름만 들어도 대충 무슨서비스인지 감이 올텐데 우버이츠는 배달이 안되던 식당들의 음식을 배달해주는 플랫폼 서비스, 즉 배민라이더스의 서비스와 거의 비슷한 서비스다. 차이점이라면 배민라이더스는 따로 라이더를 고용하지만 우버이츠는 우버처럼 일반인도 등록해 단기로 일할 수 있다는 점. 자전거로도 배달이 가능하다고 한다. ㅎㅎ

사실 이용해보기로 한 이유 중 하나는 잘 쓰던 배민라이더스에 약간 아쉬운 점이 있어서 인데 첫 번째는 배달이 지연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고(식당측 문제인지 라이더 문제인지는 모름) 두 번째는 8시 이후에 배달료를 할인해주던 프로모션 쿠폰의 최소주문금액이 상향되어 혼자 먹을때는 쿠폰 적용이 안돼 배달비가 나온다는 점이다.

돈을 내고 서비스를 유지해야 플랫폼도 유지되고 하는 거겠지만 다른 선택지가 있다면 굳이.. ㅎㅎ 배민도 그랬듯 우버이츠는 프로모션 기간이라 지금은 주문금액에 상관없이 배달비 무료 정책에 쿠폰 등 이런저런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아마 자리를 잡으면 지금의 혜택을 유지할 수는 없겠지만 경쟁 업체가 생긴다면 소비자 입장에서 싫어할 이유는 없다.
F04B767F-3C58-44B0-8E42-9D3C8E9FA403.jpeg

총 3개의 주문을 해보았는데 스윗밸런스와 김태완스시, 그리고 돈까스를 주문해 보았다.
1CAD9DE4-BF59-4628-A6C1-2DB26AF16294.jpeg

86370B3B-67AB-4B4A-931F-08D2E6C40B89.jpeg

스윗밸런스는 샤로수길에 나름 꽤 유명한 샐러드집이라 갈까말까 하다가 아무리생각해도 먹어도 배고플 것 같아서 결국 안가고 있다가 샐러드가 땡길 때 배달로 시켜먹었다.

된장남(Soy-man)과 단호박숲을 시켜먹었는데 된장남 샐러드의 어마어마한 양에 놀랐다... 샐러드로 배가 안찰 것 같다는 오만한 생각을 부셔주는 양이었는데 아보카도에 연어, 닭가슴살, 채소 등 구성도 알차고 소스도 된장맛이 강하지 않고 괜찮다. 그릇이 작아 섞어먹기가 좀 불편하긴 했는데 이 메뉴는 대만족. 운동하고 먹거나 점심에 먹기 좋은듯. 내용이 알차 비싸다는 생각도 안들고 재구매 의사도 있음

반면 단호박숲은 좀 안타까웠는데.. 단호박 안에 숲을 넣어줘 단호박도 긁어먹으려고 했는데 플라스틱 용기에 수프만 담겨 왔다. 어찌보면 배달에서 당연한거 같기도 한데... 저 알찬 샐러드가 9천원인데 단호박숲이 5500원이라 상대적으로 좀 부실해보이는...매장에서 먹는거로.. 맛은 있음

김태완 스시도 맛있게 먹었고 돈가스는 리뷰 생략

우버이츠를 세 번 써봤는데 전반적으로 상당히 만족으러웠지만 배민대비 아쉬운 점도 있었다. 우선 장점으로는

  1. 라이더가 어디에서 얼만큼 오고 있는지 경로가 보이고 예상 도착시간에 거의 정확히 도착함.
  • 우버의 노하우를 이용한 것으로 보이는데 좀 더 이용해서 가까운 곳 배달료는 할인해주거나 우버풀처럼 좀 더 기다려도 되니 배달료를 할인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줫음 좋겠다.
  1. 다양한 식당
  • 기존 배달앱에서 배달 안되던 곳들이 꽤 추가된 것 같다. 치킨집이나 중국집까지 서비스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자영업자들의 피해보다는 배달 안하던 식당과 우버이츠의 윈윈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음 단점으로는

  1. UI, UX 좀 불편함
    배달앱을 정성들여 쓰는 사람은 없을터.. 직관적인게 짱인데 우버이츠는 좀 불편함. 베스트 식당 찾는거랑 식당 리뷰를 읽고 싶었는데 둘 다 실패함. 이 부분은 배민이 더 편함

  2. 결제 불편함
    간편결제는 해외결제되는 카드만 가능한데 해외결제라 수수료가 좀 있는듯. 일반결제는 국내결제이긴 한데 페이코 같은 서비스가 없어서 배민대비 매우 불편함.

참고로 현재 기간 한정으로 배달비 무료에 최소주문금액도 없긴 한데 식당 가격들을 보니 직접 가서 먹는 가격과 다른 가격으로 파는 경우가 있는듯하다. 가격이 다른건 충분히 이해는 가지만 언급은 해줬으면 하는 바람. 배달원은 매우 친절하였으나 배민라이더스들도 매우 친절해 굳이 언급하지 않음.

프로모션 코드로 eats-3svg8 을 입력하면 첫 주문 2회에 5000원씩 할인을 해주고 있음. 개인 추천코드가 불편하다면 구글에 검색하거나 홈페이지에서 다른 코드 확인 가능!
https://www.uber.com/info/ubereats/seoul/

우버도 대단한 서비스라고 생각했는데 우버이츠도 재미있는 아이디어 인듯. 시간나면 나도 라이더로 잠깐 활동해보고 싶을정도 ㅎㅎ 앞으로도 계속 서비스를 발전해 나갔으면!

참고로 스윗밸런스 주소
서울 관악구 관악로14길 99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관악구 관악로14길 99]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이제 관악구로 확장되었군요! 초기에 서초 강남권만 하면서 손님 없을 때 여러번 편하게 시켜먹었었네요. 약간 맛집을 약간 비싼 가격에 먹는 느낌이랄까.. 편하고 괜찮았어요. 배달오는 사람들이 젊고 세련되서 좋았구요. 근데 잘 안될 것 같기도 하고..우버 정도 자본력이니 뭐 해볼만한가 싶기도 하고요. 가볍게 먹기엔 직화락인가 그런 도시락 괜찮았고, 쌀국수집도 먹을만 했었고 일본카레집도 괜찮았네요.

사실 관악구도 이용하는사람이 없어서인지 엄청 빨리와서 좋더라구요. 초창기에는 라이더들한테 최저 배달비용도 보장해주는 등 보상이 꽤 됐던것 같더라구요. 우버가 한 번 접은적이 있어서 이건 성공시키려 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7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버에서 배달 서비스도 하는군요
경로상 얼만큼 왔는지 보이는건 좋네요 와이프 맨날 언제오냐고 언제오냐고 옆사람한테 뭐라뭐라 하는데 ㅋㅋㅋ

네 편하고 좋더라구요 ㅎㅎ 다른나라에서도 배달서비스를 하는지는 모르겟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어느정도 잘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830.08
ETH 2986.99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