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서울브루어리- 좋은 공간, 맥주
합정역 7번출구 아래쪽, 주택가 사이에 위치한 브루펍이다. 직접 양조를 하는 곳이고, 공간도 좋아 보여서 궁금한 마음에 가보았다.
차갑게 생긴 외관과는 달리 내부는 나무 위주로 공간이 꾸며져 있어 따뜻한 느낌을 주는데 뒤쪽으로는 테라스가 있어 날씨가 풀리면 맥주 한 잔 할만한 공간이 있다. 소음문제가 조금 걱정되긴 하나 어쨌든 보기에는 좋아 보였다. 화장실 가기가 조금 힘들다는 단점은 있다.
내가 갔을 때는 오픈한지 얼마 안되었던 상태라 탭리스트도 많지 않았고 안주도 다양하지는 않았는데 메뉴 다 먹어볼 것도 아니고 크게 상관은 없었다 ㅎㅎ
자체양조 맥주랑 어메이징 맥주, 키슈를 시켜먹었다. 자체 양조맥주는 로버스트 포터, RYE IPA를 시켰다. 공간이 마음에 들어서 맥주도 조금 기대했던 건 사실인데 맥주는 무난했다.
나쁘지 않았지만 인상적인 부분도 없었다. 게스트 탭으로 있던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쇼킹 스타우트를 한 잔 마셨는데 이 맥주가 개인적으로는 더 나았다.
그래도 IPA대비 임페리얼스타우트는 국내 브루어리가 아직은 해외 브루어리 대비 부족한 것 같다. 그래도 그야말로 급-성장 중이니 조만간 맛있는 임스도 만나게 되지 않을까 싶다.
키슈는 달걀이나 양파 등으로 만들어낸 식사 겸 안주?인 프랑스 요리라고 하는데 플람스랑 파이, 타르트 뭐 그 중간정도의 느낌이었다. 이 메뉴도 무난하게 맛있게 먹었다.
사람으로 가득한 홍대-상수 상권 보다는 좀 더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맥주 한 잔 하기에는 좋은 곳인데 맥주 그 자체, 음식 그 자체로는 조금 평범하다는 느낌이다. 그래도 날이 풀린 만큼 시간될 때 다시 한 번 가보고 싶다.
서울브루어리 주소
서울 마포구 토정로3안길 10
우와,, 진짜 언제 시간됨 꼭 가보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마포구 토정로3안길 10]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